시리즈:바다 내음 물신 풍기는 남도 여행

Isaac914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6월 1일 (월) 00:50 판

틀:집단연구

이 문서를 읽고 나니 오늘이라도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광주, 담양, 나주

  • 중국 광저우를 찾으러 왔다면 번지수가 좀 많이 틀어졌다. 여기도 거기도 맛의 고장이긴 하지만 말이지.

식당 리뷰

틀:식당 리뷰

목포, 신안, 진도, 해남

  • 간혹 무안군, 영암군이 이쪽 생활권으로 넘어오기도 한다.

완도, 고흥, 보성, 장흥

보성군을 제외하고 남해안 국립공원의 주요지역이다.

장흥군

정남진이나 천관산 등이 예전부터 나름 알려져 있다. 최근에 편백숲 우드랜드가 관광 명소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중. 피톤치드 덕분인지 주말 예약은 두 달 이전에 끝나고 있다. 운동하고, 놀고, 밥 먹고 캠핑하면서 푹 자라는 설계. 울창한 숲 사이에서 힐링을 느끼고 싶다면 들러볼 가치가 있다.

유명한 먹을 것으로는 '장흥삼합'이 있다! 이곳의 특산물인 표고버섯키조개, 그리고 한우 한 점을 갖다가 함께 싸먹는 것이다. 이는 장흥토요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추가바람. 뜨끈한 국밥도 든든한 먹을거리가 되어준다.

크고 아름다운 축제로는 2008년부터 개최된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있다. 무더운 여름철(매년 7월8월 사이), 탐진강 일대를 끼고 열린다. 축제의 즐길 거리들은 부실하지 않으니 물 같은 걸 끼얹고 싶다면 머리에 담아둘 만 하다.

식당 리뷰

오리앤오리
오리앤오리
한식 > 오리
주요 메뉴 오리주물럭, 오리백숙
주소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우산리 114-1
전화번호 061-862-5222
예약 가능
화장실 있음

장흥에서, '버릴 것이 없다'는 그 오리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자리는 방 포함해서 꽤 있는 편인데, 주말 되면 아마 꽉 들어차있을 겁니다. 전 오리불고기하고 옻오리만 먹어봤는데, 메뉴는 많습니다. 밑반찬도 충분히 다채로운 것 같아요.비교에 약한 뇌라 아닐 수도 있겠지만 무슨 혀의 미뢰마다 알알이 황홀경이 느껴지고, 그런 건 아닙니다만 한 끼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불고기에 부추 쫘악, 살이 더 찌고 싶은 분들은 그 불판에다 밥 볶아 드시면 좋습니다. 맛있습니다.--SamcmO 토론·1,702명 중의 하나 2015년 5월 27일 (수) 21:12:18 (KST)

순천, 광양, 여수

모 그룹의 노래 "여수밤바다"와 여수엑스포, 순천정원박람회의 여파로 2010년대 이후 급격히 인지도가 높아진 지역. 순천역이 전라선과 경전선이 교차하는 철도교통의 요지라서 내일로 시즌이면 이 주변 지역이 몸살을 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