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93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93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far2 Kaestine 전자결재

제 목 : 홍해의 물체 (Red Sea Object)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실험 조건의 개요에 대해서는 실험 문서 SCP-093-T1을 참고할 것. SCP-093은 항시 거울 위에 놓아두고 비디오 감시 하에 두어야 한다. SCP-093의 격리 구역으로 들어가려는 경우 적절한 영상 녹화 수단과 대상 회수 절차가 갖춰져야만 허가하도록 한다. 승인된 실험 외에 SCP-093을 이용하려는 일체의 시도는 엄중히 처리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제거 조치도 가능하다.

2 설명[편집]

SCP-093은 진사(辰沙)와 유사한 돌 합성물을 깎아서 만든 대체로 붉은 원반으로, 원형의 판화와 알 수 없는 상징들이 0.5cm 깊이로 객체 전체에 빙 둘러 새겨져 있다. 1에서 1.5cm로 SCP-093에 더 깊게 새겨진 것들도 있다. SCP-093의 지름은 7.62cm이고 대부분의 사람 손에 긁히지 않고 아무 문제없이 들어맞는다. 살아있는 사람이 들면 SCP-093의 색조가 바뀔 것이다. 관련성을 찾기 위해 SCP-093이 취하는 색깔을 계속 연구 중이다. 현재는 들고 있는 사람의 후회에 따라 변화하는 것으로 보인다.

사람이 들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SCP-093을 거울에서 떨어뜨리는 경우, 대상은 가장 가까이 있는 거울과 유사한 표면을 탐색할 것이다. SCP-093이 구르면서 경이로울 정도의 속도를 내면서, 할 수 있는 한 가장 큰 원을 그리면서 이동하는 것이 관찰된 바 있다. 이러한 가속 방법은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 만약 SCP-093과 가장 가까이 있는 거울과 유사한 표면 사이에 장애물이 있다면, 이 운동량을 이용해 해당 장애물을 뚫고 같은 속도로 계속 나아간다. 대상은 거울과 유사한 표면에 닿았을 때에만 멈출 것이다. 어마어마한 충격 속도에도 불구하고, SCP-093이나 거울은 아무 손상도 입지 않는다.

3 추가 주석[편집]

재단 내에 SCP-093의 발견이나 존재에 대해 명료히 서술하는 기록은 존재하지 않는다. SCP-093-OD를 참고할 것. SCP-093의 격리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기록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왜 대상을 격리하는데 거울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지 규명하기 위한 실험 절차가 실행에 옮겨졌다. SCP-093-T1 결과 SCP-093을 들고 있는 생명체는 거울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이 이동을 통해 도달한 도착지에 대해 알아내기 위해 SCP-093-T2에서 일련의 실험이 이루어졌다.

4 SCP-093 원본 문서[편집]

일련번호: SCP-093

등급: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SCP-093은 은 도금한 거울 위에 보관하고, 거울은 격리실 ████ 지상층에서 최소 1.22m (4ft) 이상 떨어진 0.3x.0.23m (1ftx9in) 받침대에 둔다. 객체를 3.66x3.05m (12x10ft)를 넘어서는 구역에 격리하거나, 마호가니, 소나무, 벚나무 또는 격리실 ████ 1층이 아닌 곳의 알루미늄 받침대에 격리해서는 안 된다. 별 탈 없이 객체를 다룰 수는 있으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격리 조건과 관련된 상술한 실험 및 결과는 첨부된 보고서의 B:35-1항에서 볼 수 있다.

설명: 객체는 1968년 1월 30일 홍해 해변에서 발견되었으며, 낮게 한숨 쉬는 듯한 소리와 흐릿한 푸른 빛을 내고 있었다. 그 후 대상의 색깔은 붉은 빛이 섞인 주황색으로 변했고, 34에서 41세 사이의 여성 조사관들이 접근할 때마다 다양한 음량으로 웅웅거리는 소리를 냈다. SCP-093은 1986년 4월 26일 1:23 연구 시설 █████에서 194-9834의 사체가 발견되었을 때 우연히도 기록된 것과 같이 파란색을 54분 34초 동안 띄었다.

194-9834와 SCP-093 간의 관계는 결론을 내릴 수 없었으며 093에 오랫동안 노출되는 경우 어떤 영향이 있는지도 불분명하다. 다만 평정심을 느끼는 기간이 있다는 보고가 드물게 있었으며, 242-0049 사례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우울감, 균형감각 상실 및 자살에 대한 생각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감정은 보고에 따르면 11일 넘게 지속되지는 않는다. 1993년 3월 12일 기록된 바에 따르면, 객체는 2분 9초 이하의 시간 동안 밝은 보라색으로 변하는 것으로 242-0056의 존재에 반응하는 듯 한다. 이 반응의 영향은 불분명하다.

추가 주석: 093의 기원은 불분명하며 093 회수 문서는 1989년 12월 9일 연구 시설 █████ 화재 이후 파괴되었다. 093을 다루었던 연구원들의 감정에 대한 보고서는 1995년 4월 19일 이후부터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5 SCP-093-T1: 격리 실험[편집]

현 격리 절차를 지속할 수 있는지 실행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해 SCP-093 실험은 해당 격리 절차에 반하는 조건으로 설정. 대상의 자리로 사용되는 거울의 종류를 바꾸는 것으로 시작.

거울 표면, 놋쇠 프레임, 소매용 거울: 거울 위에 두자 SCP-093은 움직임 없이 놓여 있었다. 이 실험만으로도 비싼 은이나 나무 격리 시설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일반 탁자: SCP-093은 수직으로 서더니 탁자 표면의 한쪽 방향으로 굴러가기 시작했고, 유턴해서 다른 방향으로 굴러 타원을 그렸다. 대상은 거울을 근처에 가져올 때까지 이 행동을 반복했으며, 가지고 오자 거울을 향해 굴러 평평하게 눕고는 중앙으로 미끄러지듯 움직였다. SCP-093의 질감이 거친데도 거울 표면 위를 움직이면서 아무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는 점은 주목할 만 하다.

양 끝에 거울 두 개를 둔 일반 탁자: SCP-093은 방향에 상관없이 가까운 거울을 향해 끌려갔으며 거울의 종류를 구분하지는 않았고, 어떤 거울을 향해 움직일지는 다른 어떤 것보다도 거리 요인만을 선호하는 듯 하다.

사람이 거울을 잡은 채로 이리저리 움직임: SCP-093은 거울이 움직이는 대로 따라갔으며, 최대 속력 ██████에 도달할 때까지 속도를 높였다. 속도가 어떻건 간에, SCP-093이 거울 표면에 충격을 가해도 두 물체 모두 손상을 입지 않았다.

SCP-093을 든 사람이 대상을 거울 위에 둠: 이 실험은 우연한 것이었는데, 직원 하나가 점심 식사 값을 누가 낼지 약간의 언쟁을 벌이다 다른 직원을 넘어뜨려 발생한 일이었다. 이 연구원들의 행동 때문에, SCP-093을 들고 있는 사람이 대상을 거울 표면 위에 두면 거울 안으로 이동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5.1 부록[편집]

SCP-093을 불활성 상태로 두려면 거울만 있으면 된다는 것이 규명된 이후 격리 실험은 중단되었다. █████ 박사가 SCP-093이 놓여 있는 거울과 인간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실험을 허가하였다.

6 SCP-093-T2 : 거울 실험[편집]

실험 규약: SCP-093을 실험하는 피험자는 가슴에 300m (~1000 ft) 이동이 가능한 인장 풀리 장치 (tension pulley system)가 장착되어 있는 3등급 버클 벨트를 둘러야 한다. 필요하다면 더 이동할 수 있도록 줄을 추가한다. 이 줄을 연결하는 걸쇠는 고등급이어야 하며 0.2톤의 하중을 버틸 수 있어야 한다.

아래 항목이 들어 있는 현장 장비를 SCP-093 실험의 표준 보급품으로 한다.

  • 수명 3시간짜리 손목 전등 한 개와 6시간 추가로 쓸 수 있는 여분의 전력원.
  • 물이 들어있는 0.5L짜리 물병 네 개.
  • 아무 종류나 MRE 네 개에, 평범한 그라놀라 바 두 개. (초콜릿 칩도 가능)
  • 탄약 24발이 장전된 표준형 베레타 9mm 권총 한 정. 이는 피험자가 SCP-093을 이용해 거울 속으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보급해서는 안 되고, 피험자가 완전히 들어가는지 무장 인원의 감독 하에 건네준다. 이 물품은 피험자가 돌아오면 가장 먼저 반납받도록 하고, 피험자는 SCP-093 거울 내의 가시범위를 벗어나기 전에 이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 표준형 야전칼 한 개. 피험자는 이 항목에 대해 알고 있으면 안 되고 장비 내에서 스스로 찾아내야 한다.

피험자는 또한 영상 기기를 장착하고 있어야 하는데, 머리나 어깨에 카메라를 하나 부착해야 한다. 유선 장치를 기반으로 하고, 복귀 장치와 동일한 거리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무선 카메라는 엇갈린 결과를 내놓고 있으며 SCP-093이 이미 알려진 색깔을 띄는 실험 조건 하에서만 사용해야 한다. 새로운 색깔은 유선 피드로 실험해야 한다.

실험 중에는, SCP-093의 색깔을 반드시 기록해야 하고, SCP-093이 취할 색깔을 어떻게 택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피험자의 수감 기록 역시 남겨야 한다. 상기한 대로 피험자의 마음에 결핍된 것이나 죄책감과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첨부된 실험 결과는 순서대로 읽어야 한다.

7 SCP-093 '파란색' 실험[편집]

8 SCP-093 '초록색' 실험[편집]

9 SCP-093 '보라색' 실험[편집]

10 SCP-093 '노란색' 실험[편집]

11 SCP-093 '빨간색' 실험[편집]

아래 데이터는 기밀로 분류되었다. 이 데이터를 신청하려는 인원은 기밀 해제된 모든 실험 데이터를 읽고 4등급 인원 2명의 인가를 받아야 한다.

12 SCP-093 회수 물품[편집]

13 해설[편집]

굉장히 임팩트가 있었는지 매우 높은 추천수를 받았으며, SCP-173이나 SCP-087 다음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다.

1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