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90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990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Dave Rapp Salamander724 전자결재

제 목 : 꿈 속의 사나이 (Dream Man)

격리 등급 : 케테르 (Keter)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화가가 SCP-990을 묘사한 그림.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현재 SCP-990을 격리할 수 있는 수단은 고안되지 않았다. 어떤 인원이건 간에 SCP-990을 격리할 수 있는 방법이 떠올랐다면, ██████████ 박사에게 보고하기 바란다. 어떤 아이디어인지, 누가 제안했는지 따위에 상관없이 모든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2 설명[편집]

SCP-990은 재단의 인원들의 꿈속에 나타나는 존재로, 보통 냉전 시대 스타일의 신사복 정장을 차려입은 인간 남성의 모습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현실 세계에서 SCP-990과 접촉한 재단 인원은 없다. 만약 SCP-990이 실제로 존재하는 어떤 인간과 일치하는 인물이라면, 우리는 아직 그 인간을 확보하지 못했다. 현재 재단 인원이 아닌 사람의 꿈속에 SCP-990이 나타났다는 보고는 없다.

SCP-990은 [데이터 말소] 때부터 재단 인원들에게 나타나기 시작했다. 수 명의 요원들이 비슷한 사람이 나타나는 비슷한 꿈을 꾼 얘기를 하다가 SCP-990의 존재가 수면 위로 드러나게 되었다. 그 이후 셀 수 없이 많은 요원들이 꿈속에서 SCP-990과 일치하는 개인을 만났음을 보고했다. 이 현상은 이하 990-07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정식으로 SCP로 분류되지 않았다.

3 사건 기록 990-07[편집]

██████ 요원은 제때 출근하지 못했다. 그는 자기 숙소에서 자는 채로 발견되었는데, 발견 당시 대략 18시간 동안 자고 있었으며, 그를 깨우려는 차후의 모든 시도는 실패했다. 피험자는 의료 구역으로 이송되었다.

40시간 이상 자고 있던 피험자는 몹시 불안해하는 상태로 깨어났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피험자는 “세계종말이 다가왔다”고 고래고래 소리지르며 시설 곳곳을 뛰어다녔다. 정신적으로 진정한 뒤에도 그의 신체 기능은 위험 수준으로 가속되어 심박수, 혈압 등 수치가 모두 증가해 있었다.

피험자는 SCP-990의 일반적인 차림새와 일치하는 남자를 묘사했다. ██████████ 박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요원은 수 개의 전술 핵미사일이 중유럽과 동아시아를 향해 발사되어 인류의 98%가 절멸하고 인간 사회가 완전히 붕괴하는 일련의 사태를 매우 상세하게 묘사했다. 요원은 자신이 꿈속에 갇혀 있는 동안 SCP-990이 이 정보를 알려줬다고 주장했다.

연쇄 사건의 단초가 되는 일차적 사건을 근절하기 위해 기동특무부대 ██-█가 파견되었다. 기동특무부대 ██-█의 임무는 성공했고, 인류의 위기는 방지되었다. 그러나 ██████ 요원은 끝내 시련을 이기지 못하고 쇼크사와 비슷한 증세를 보이며 사망했다.

990-07 사건 이후 SCP-990은 많은 재단 인원의 꿈속에 나타나 비슷한 경고를 했다. 아직까지 990-07 사건 때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 벌어진 적은 없다. 그러나 SCP-990은 ████ 박사, ██████ 박사, ████ 박사의 죽음과 엡실론-38 관측소의 파괴, [데이터 말소] 등을 예견했고, 모두 그대로 이루어졌다. SCP-990이 날리는 경고는 그 중요성의 경중을 막론하고 즉시 재단 상부에 보고되어야 한다.

SCP-990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재단 인원은 SCP-990과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나눌 수 있으며, 최대한 재량껏 대상에게서 정보를 뽑아내도록 권장되고 있다. 또한 ██████████ 박사는 SCP-990이 현실 세계에 실제로 존재하는지 아닌지 결정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에게는 보상이 주어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4 문서 990-02[편집]

다음 문서는 ██████████ 박사와 SCP-990의 면담 내용을 기록한 것이다. ██████████ 박사가 잠에서 깨기 전까지 기록은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박사의 기억력은 매우 정확하고 믿을 수 있다고 평가되어 왔다.

██████████ 박사: 이름을 밝혀 주십시오.

SCP-990: 자네, 지금 인터뷰라도 할 셈인가?

██████████ 박사: 그렇습니다. 그래도 괜찮겠습니까?

SCP-990: 좋아, 그거 재미있겠구만 그래.

██████████ 박사: 그렇다면 이름이 무엇인지 말씀해주시겠습니까?

SCP-990: 토니는 어떠나?

██████████ 박사: 토니? 당신 이름이 토니입니까?

SCP-990: 난 모든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불릴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네.

██████████ 박사: 좋습니다. 그럼 토니라고 부르겠습니다.

SCP-990: 아, 생각이 바뀌었어. 리처드는 어떤가?

██████████ 박사: 괜찮습니다.

SCP-990: 그렇다면 리처드로 가도록 하지. 다음 질문은 뭔가?

██████████ 박사: 어째서 재단 직원들을 위협하시는 겁니까?

SCP-990: 위협? 누가 말인가?

██████████ 박사: 당신은 재단에 관련된 일련의 불행한 사건들은 물론이고 지구의 종말까지 예언했습니다.

SCP-990: 그래서 그것이 누군가에게 실제로 피해를 끼쳤나?

██████████ 박사: 당신은 요원 ██████을 죽였습니다.

SCP-990: (긴 침묵 뒤에) 박사, 아무래도 나에 대해 잘못된 인상을 가지고 있는 모양이군.

██████████ 박사: 왜 그렇게 생각하십니까?

SCP-990: 난 이곳의 '악역'이 아니라네.

██████████ 박사: '악역'이 연루되어 있었으리라곤 생각하지 않았는데요.

SCP-990: 있지, 악역이.

██████████ 박사: 누구 말입니까?

SCP-990: (다시 긴 침묵 뒤에) SCP ██████████를 말하는 걸세.

██████████ 박사: 그런 분류명이 붙은 SCP는 없습니다. 앞으로도 꽤 오랫동안은 없을 겁니다.

SCP-990: 아, 당연하지, 그녀는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으니까, 자네 재단이 분류할 만한 대상은 아니겠지.

██████████ 박사: 지금 이건 또 다른 예언인가요?

SCP-990: 자네의 기상알람이라네.

이 시점에서 ██████████ 박사는 알람시계 때문에 깨어났고, 면담 내용을 기록했다.

5 해설[편집]

SCP 재단에서 감시중인 이상현상. 특이하게도 SCP 직원들에게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이를 막을 방법은 없고, 재단에서도 이를 막을 방법을 모집하고 있다.

SCP-990은 냉전 당시의 정장을 차려입은 남자로, 별칭대로 재단 직원들의 꿈을 통해 나타난다. 하지만 현실에서 SCP-990을 실제로 만난 직원은 없고, 재단 직원이 아닌데도 SCP-990을 만난 사람이 있다는 보고도 없다.

케테르 등급 SCP 치고는 굉장히 온건한 편에 속한다. 케테르 등급 SCP중에도 지성을 가진 SCP가 있긴 하지만 하나같이 생명체에 대한 살의를 드러내거나 평소에는 괜찮은데 한 번 빡치면 사람 몇 명 죽어나가고 기지가 박살날 각오를 해야하거나 케테르보다 아래인 유클리드 등급은 물론 안전 등급에서도 인간에 적대적인 SCP가 많다는 걸 감안하면 굉장히 온건한 편이다. 직접적으로 사람을 죽인 적이 없기도 하고... 확보는 커녕 위치 특정이나 능력 파악 가능 여부가 불확실하며, 사건 990-07 당시 세계가 멸망할 수도 있었고 990 자신의 고의든 타의든 요원 한 명이 죽었기에 케테르 등급이 부여되었다 할 수 있다. 일단 적의를 보이지는 않으니 만약 재단과 공식적으로 접촉하고 협력 관계가 된다면 유클리드, 혹은 안전 등급으로 내려갈 가능성도 있다.

케테르 등급이긴 하지만 세계에 위협을 끼쳤다기보다는 도리어 세계를 구하려 하고 구하기도 한 특이한 SCP. 재단의 예언자란 특성상 다양한 곳에서 떡밥을 제조하고 있다.

이 SCP는 《디스맨》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양복, 경고, 꿈에서의 등장 등 여러모로 게임 하프라이프 시리즈G맨을 연상케 하는 사람이다. 모 커피신 양반이 생각난다는 의견도 있다.

6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