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71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871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Seibai Dr Devan 전자결재

제 목 : 자가복구 케이크 (Self-Replacing Cake)

격리 등급 : 케테르 (Keter)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SCP-871을 구성하는 케이크 중 하나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871의 반복은 영구적으로 고정된 나무 식탁의 표면에 부착된 금속 접시가 있는 콘크리트로 밀폐된 방에서 별도로 유지되어야한다. SCP-871의 반복을 수용하는 각 방에는 폐쇄 회로 카메라를 통해 24시간을 기준으로 감시하며, 개체 확인은 15분마다 점검한다.

SCP-871의 요소가 생성될 시에는 3명의 D계급 인원이 함께 갇혀 요소를 소비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방에까지 무장 경비의 호위를 받아야한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한 시간을 넘어서는 안 된다. 추가적인 동기 부여가 필요할 경우에는, SCP-871의 요소에 할당된 D계급 인원 한 명의 제거가 허락된다. 요소의 소비가 완료되면, 참여자들은 그들과 방 전체를 철저하게 수색하여 일부분이 남아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때까지는 방을 나갈 수 없다. 접시, 탁자, 방은 다음 요소의 준비를 위해 청소해야한다.

SCP-871의 요소 소비에 협조한 것이 입증된 D계급 인원은 추가 소비에 자원하여 참여할 수 있다. 특출한 유용성을 보이는 인원은 월간 제거가 연기될 수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이러한 인원이 다른 SCP 물체와 접촉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SCP-871의 반복을 수용하는 시설의 현장에서는 어떠한 후식도 제공되지 않는다.

2 설명[편집]

SCP-871은 237가지 케이크더미이다. SCP-871의 요소는 모양과 크기가 다양하며, "케이크"라는 인간이 설명하는 식품으로 전체 범위를 포괄한다. 가장 작은 것으로 관찰된 SCP-871의 요소는 15그램짜리 질량의 소형 컵케이크이다. 현재까지 가장 큰 것으로 관찰된 것은 22킬로그램에 길이 2미터짜리 바움쿠헨이다.

SCP-871의 요소가 인간이나 인간의 무리에게 소비되면, 약 24시간 후에 비슷한 케이크로 대체된다. 이 케이크는 이전 요소가 먹힌 위치 근처의 평평한 곳에서 나타난다. 이 케이크들이 인간이 아닌 동물이 먹는 것을 포함하여 인간이 먹는 것이 아닌 다른 수단으로 주로 손상될 경우 즉시 대체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다시 만들어진 요소는 원래 요소의 일정을 유지한다. SCP-871의 요소가 대체되는 매커니즘은 현재 알려지지 않았다.

SCP-871의 반복은 각각 시간이 지날 수록 "변형"하는 것이 관찰되는데, 이는 각 요소 사이의 작은 특징에 따라 달라지며, 더 큰 변화는 대체의 약 5% 안에서 일어난다. SCP-871의 소비로 인해 생겨나는 유해한 효과는 심지어 여러 요소가 소비된 경우에도 많은 양의 케이크를 먹을 경우 예상할 수 있는 그것을 제외하고는 관찰되지 않았다.

SCP-871의 위험은 요소를 먹지 않았을 경우에 기인한다. 소비되지 않은 SCP-871의 모든 요소는 24시간 후 근처에서 새로운 케이크가 생성된다. 이는 일반적인 "대체" 현상과 유사한데, 원본 요소는 같은 특성을 보이기 시작하고 손상될 경우 24시간마다 자체적으로 "대체"를 복제하기 시작한다. 이 현상은 요소 질량이 10% 이상 소비되지 않고 남아있는 모든 경우에서 나타났다. SCP-871의 복제를 중단하는 매커니즘에 대해서 알려진 바가 없기 때문에, 모든 격리되지 않은 요소는 순식간에 관리가 불가능하게 되어 기하급수적으로 복제될 수 있다. 20,000개 이상의 요소의 격리를 유지할 수 있는 계획은 아직 고안하지 않았다. 하나의 요소로부터 비롯된 통제되지 않은 상황의 발생은 80일 이내로 지구를 살 수 없는 곳으로 만들 것으로 추정된다.

3 해설[편집]

SCP 재단에서 보관하는… 케이크. 사람 잡아먹는 케이크도 아니고, 먹으면 죽거나 병에 걸리거나 괴물로 바뀌는 케이크도 아니다. 그냥 케이크. 물론 거짓말도 더더욱 아니다!

정확히 말하면 237종류의 서로 다른 케이크로, 조그만 컵케이크에서 22kg짜리 바움쿠헨까지 매우 다양한 종류와 크기가 있다. 만약 사람이 이 케이크를 먹어치우면, 24시간 뒤 먹어치운 케이크가 있던 곳에 똑같은 케이크가 다시 나온다. 혹 사람이 먹어치우는 것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손상시킨 케이크(태우거나, 동물이 먹어치우거나)는 곧바로 다시 나타난다. 새로 나온 케이크는 완전히 똑같지 않고, 원본과 비교하면 대충 5% 정도 재료나 조리법이 다르다. 무한 케이크 뽑기

어떻게 보면 꿈의 식량이고, 먹어도 탈은 전혀 없으며 도리어 맛있다. 그런데 케테르 등급일 만큼 위험한 까닭은 이 케이크를 안 먹었을 때 일어나는 일 때문이다. 만약 이 케이크를 안 먹고 가만히 24시간 놔두면, 원본은 그대로 있고 또 새로운 케이크가 하나 더 나온다. 이제 그 두 케이크를 24시간 놔두면 그 두 케이크당 각각 하나씩 새로운 케이크가 나타나서 4개로 는다. '원본' SCP-871 1개의 분량에서 10% 이상이 남을 때 이런 일이 생겨난다. 만약 SCP-871 전체를 그대로 두면 지구는 80일 안에 케이크에 파묻혀 사람이 살 수 없는 땅으로 바뀐다.[1]

때문에 SCP 재단은 하루에 1번씩 무장경비원과 D계급 인원을 보내 SCP-871을 먹고처리한다.

단, D계급 인원들은 방에서 나올 때 절대로 케이크를 숨겨 나오지 못하도록 경비원들이 몸을 수색한다. 그리고 만약 이 처리쳐묵쳐묵특출난 재능을 보이는 D계급 인원이면, 매달 있는 정기적인 처분을 연기하며 해당 SCP만 처리하도록 재배치한다. 살기 위해 먹으면 먹기 위해 살 수 있다. 애초에 D계급한테 케이크의 정체는 안 알려주니 케이크를 잘 먹게 케이크가 든 시설 전체에는 식사 뒤 디저트가 없다.안 그러면 그 22kg짜리 바움쿠헨이 나왔을 때 처리할 수가 없으니까

참고로 앞서 적은 대로 인간이 아닌 존재가 먹으면 쓸모없으니 아쉽게도 단거 좋아하는 SCP-999한테는 줘도 소용이 없다. 다만 SCP-001 중 하나인 케테르 업무에 따르면 인간이 아닌 늙은이에 대한 학대로는 제어가 가능한 듯하다.

만화 《도라에몽》에서 비슷한 물건이 한 번 나왔는데, 무엇이든지 2개로 분열시키는 약이다. 하지만 SCP-871 따위와는 비교할 수도 없는 게 이건 5분에 1번씩 분열한다! 이론상 빵 1개가 3시간만 지나도 700억 개 가까이 분열하는 무시무시한 물건. 1,000개 가까이 불어난 도라야끼를 어떻게 처리할 수 없어서(...) 마지막엔 우주로 날려보냈지만, 단순계산상으론 3일만 지나도 우주의 부피를 아득히(...) 초월한다. 아동용 SF만화의 코즈믹 호러 다만 SCP-871과는 달리 이건 일부를 먹으면 효과가 없어지며, 물리적으로 파괴하면 복제를 멈추는 듯하므로 항성으로 보내서 간단히(?) 풀었던 듯하다. 하지만 온풍기 밑에 빵이 하나 남아있었다 결국……

SPC그룹은 이름답게 SCP 재단 산하 유령기업으로 이 위험한 SCP를 처리하러 있다 카더라.

4 각주

  1. 2^80^ = 1.209×10^24^ 개, 혹은 1.21자개... 그리고 270일이 지나면 우주 전체에 있는 원자 개수만큼의 케이크가 나온다. 그 상태에서 하루가 더 지나면...현재 재단의 여력으로는 케이크가 2만개 이상으로 불어나면 처리할 수 없으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