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84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84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Dr Gears Jaytt 전자결재

제 목 : 건축가(The Architect)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SCP-184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184는 어떠한 구조물에도 들어가 있어서는 안된다. SCP-184는 고출력의 전자석에 항상 부착되어있어야 한다. 전자석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요원들은 SCP-184의 격리 구역에 출동해 전자석의 전원이 복구될 때 까지 모든 승인받지 못한 인원의 접근을 막아야 한다. SCP-184의 격리 구역은 현재 SCP-184와 조각상들로 위장한 격리용 전자석으로 이루어진 공원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모든 방문자들은 감독되어야한다.

SCP-184에 영향을 받은 모든 구조물들은 [데이터 말소]를 확인한 후 파괴한다. 또한, 구조물 파괴의 최종 승인 또는 해당 구조물의 SCP 지정 또한 해당 인원이 결정한다. 개체에 영향을 받은 구조물에 대한 조사는 항상 승인을 받은 뒤 구조팀의 대기 하에 이루어져야 한다.

2 설명[편집]

SCP-184는 높이 10 cm (4 인치), 너비 10 cm (4 인치) 의 십이면체 형태를 띈 작고 매끄러운 금속성의 물체이다. 개체의 각 면의 중앙에는 원형의 구멍이 있고, 각 꼭짓점에는 작은 구체가 붙어있다. SCP-184는 황동과 유사한 수준의 강도와 강한 자성을 가지는 알 수 없는 합금으로 만들어져있다.

닫힌 구조물 안에 있을 때, SCP-184는 구조물 외부의 크기는 그대로 유지한 채로 내부의 크기를 늘린다. SCP-184는 모든 닫힌 구조물에 들어가면 그로부터 한 시간이 지난 후부터 하루에 수백 미터 씩 구조물 내부의 크기를 늘린다. 작동 초기의 SCP-184는 방의 높이는 유지한 상태로 벽을 연장시켜 방을 훨씬 크게 만든다. 이러한 형태의 확장은 방의 크기가 기존의 세 배가 될 때 까지 지속된다.

그 이후에는, SCP-184는 완전히 새로운 방을 만들기 시작한다. SCP-184는 구조물 내부의 물체를 베껴 구조물의 다른 부분들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가구를 갖춘 방들을 만들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확장 과정이 잘못되기 시작한다. 예를 들어, 부적절한 재료를 사용해 물체를 만들고 (유리 책, 목재 전자레인지), 이상한 형태의 방이 만들어지며, 문을 열면 빈 벽이 나오기도 하고, 복도는 지나치게 작거나 긴 미로처럼 꼬여서 제자리로 빙 돌아오기도 한다. 새롭게 만들어지는 내부 구조는 점점 더 이상해지는 반면, 외부에는 계속 아무런 변화도 없다.

이러한 행동은 집 건물에서 가장 극적으로 나타나지만, 마분지 상자와 같은 다른 경우에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 발견되었다. SCP-184를 제거하더라도 이미 변화된 부분들이 원래대로 돌아오지는 않지만, 그 이후로는 더이상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지 않게 된다.

3 부록[편집]

3.1 부록 184 - 1[편집]

█████ 박사의 메모

이 물건이 절대로 제19기지에 들어가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굳이 강조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 다른 격리 절차를 찾아봐야 할 수도 있겠지만, 그동안은 개방된 공간에 움직일 수 없게, 숨겨서 보관할 것입니다.

3.2 부록 184 - 2[편집]

요주의 지역

현재 SCP-184 또는 그와 유사한 효과를 가진 변칙성이 뒷문소호츄고쿠 지하실같은 요주의 지역 생성에 관련되어있다는 가설이 제시되었다. SCP-184를 해당 공간들의 잠재적 기원으로 보는 조사가 진행중이다.

3.3 부록 184 – 38RB[편집]

SCP-184는 ████년 6월 구룡채성에서 발견되었다. 도시의 이상하고 폭발적인 성장은 지도부의 관심을 끌었고, 곧 [데이터 말소]가 소지하고 있던 SCP-184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었다. 수차례의 경찰 단속 이후, 기동특무부대 제타-9가 급파되었고, 큰 피해 없이 SCP-184를 회수하였다. 재단의 지도부가 이를 막을 조치를 취하기 전에 지역 정부가 무분별한 법 집행으로 영향을 받은 일부 구역을 파괴시켜버려 도시와 거주민들이 겪은 SCP-184의 최종 효과는 온전하게 알아낼 수 없었다.

지역 주민과의 면담에서는 대부분이 침묵으로 일관해 별다른 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 몇몇 문서에서 30분에 50 파운드를 내면 SCP-184를 집으로 가져가 사용할 수 있었다는 내용을 발견했으나 이러한 문서들은 거주민들에게 검증되지 않았다.

3.4 부록 184 – 38RB-s[편집]

추가 문서

4 해설[편집]

건물 안에 들어가는 순간 그 내부의 구조를 무한히 확장해 나가는 SCP. 처음에는 단순히 확장만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건물이 마개조된다. 공원으로 위장한 곳에 두고, 조각상으로 위장한 전자석으로 어떻게든 잡아두고는 있지만 마땅히 통제할 뾰족한 방법이 없어서 유클리드 등급으로 지정된 듯. 여담으로, 레이팅이 100점을 훨씬 넘길 만큼 평가가 좋다.

기어스 박사를 비롯하여 어떤 사용자들은 우리 우주가 팽창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 SCP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 번역본(3번 각주)

부록인 고든 리처즈의 개인 일지는 부록치고 위키에 수록될 당시 추천수 136이라는 엄청난 호응을 얻은 탐사 기록이다. 외향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지닌 듯한 주인공이, 홀로 떨어져서 아득한 공간 속을 끝없이 헤매다가 점차 피폐해져 가는 과정이 드라마틱하게 묘사되어 있다.

그렇다. SCP 재단은 원래 이런 곳이다(…). 다른 사례들도 그렇고 이런 기록들을 보다 보면 D계급 인원들 못지않게 재단 요원들도 꽤나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