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609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609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Rioghail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의자의 잔해(The Remains of a Chair)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http://scp-wiki.wdfiles.com/local--files/scp-1609/chair.jpg
연합이 SCP-1609를 입수하기 전에 찍은 사진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1609는 운반상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제 8 보관기지에 보관한다. SCP-1609는 보관 기지에서 특별히 디자인된 울타리 내에 보관해야 하며 이 울타리 안쪽은 심미적으로 훌륭하게 기른 꽃과 나무들이 있는 화단이어야 한다. 대상은 이 화단에서 뿌리덮개로 이용해야한다. 대상을 보관한 화단은 자주 돌봐야 하며, 모든 방문자들은 화단의 아름다움을 말해야한다. 이 때 화단 뿌리덮개의 품질에 각별한 강조를 해야 한다.

SCP-1609는 정기적으로 화단에서 치워서 보존을 위해 나무, 철, 천으로 보수해야 한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인원은 실행 이전에 SCP-1609에게 이 사실을 말해야 한다.

SCP-1609에 배정된 인원들은 대상의 폭력적 행위를 유도하지 않기 위해 평상복 차림으로 지내야 한다. SCP-1609의 격리구역 200미터 안으로는 모터가 있는 장치를 소지할 수 없다. 제 8 보관기지에 과거 혹은 현재 연합과 관련 있는 인원의 출입, 연합을 나타내는 물품의 반입을 금한다.

SCP-1609가 폭력적으로 행동할 때 모든 인원은 격리 구역 근처를 벗어나야 하며 기지 내부의 스피커를 이용하여 기지 내부 인원들에게 상황을 알려야 한다. SCP-1609를 기지 외부에서 발견한 인원은 대상에게 순종적, 우호적인 태도를 보여야 한다. 이 상황시에 재킷, 연구복, 보호복, 점프 수트, 부분 방호복과 같은 정장류 옷은 가능하다면 치워야 한다. 또한, SCP-1609에 손상을 가할 수 있는 무기류는 즉시 폐기되야 한다. 직원들은 SCP-1609에게 위협을 하거나 명령을 하지말고 격리구역으로 돌아올 것을 요청해야 한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현재 SCP-1609는 톱밥 더미, 나무 조각, 가구용 못, 표백한 가죽 및 천 조각으로 약 ██.█킬로그램이다[1]. 목재 부분은 오크나무로 만든 것이며 못은 강철 재질이다.

SCP-1609은 순간이동 능력이 있어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으며 그 제한은 알 수 없다. SCP-1609는 이 능력을 주로 본체의 흩어진 조각을 가져 오는데에 사용한다. 하지만 본체 전체를 이동하는 능력도 있으며 한 때 ████킬로미터를 이동한 적이 있다.SCP-1609는 드물지만 본체의 일부분을 분리할 수 있다. 본체에서 분리된 모든 조각은 본체와 같은 특성을 띈다. SCP-1609는 대상을 제 8 보관기지 밖으로 옮기려는 모든 시도에 자기 자리로 순간이동하는 식으로 저항하였다. 이전에 짧은 기간동안 순간이동 능력으로 외출을 한적이 있지만, 재단이 관리를 시작하고 █ 번에 그칠 뿐이다.

SCP-1609는 알 수 없는 지각력이 있어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다. 또한 자극에 지능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 SCP-1609의 세부적인 행동은 확실하게 알 수 없지만 자기보존을 하고 이를 위해서 존재에 위협이 되는 자극에 공격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SCP-1609는 인간이 자신을 쓰는 상황을 선호하며 쓰지 않을경우 쓰는 상황을 적극적으로 찾아나선다. 이는 재단이 SCP-1609를 뿌리덮개로 이용하여 제 8 보관기지에 격리하는 이유이다. SCP-1609가 인간의 말이나 생각을 이해하는 능력이 있다는 이론이 세워졌지만 지각능력을 시험하기 위한 실험에 따르지 않아 정확히 알 수 없다.

특정 자극에 노출되었을 때 SCP-1609는 폭력적으로 행동한다. 이 때, 대상은 주변 인원 폐속에 자신의 조각 덩어리를 순간이동시켜 치명적인 손상을 즉시 일으킨다. 이는 피해자의 즉사를 유발한다. SCP-1609의 폭력적 행동을 부추기는 자극은 연합을 상징하는 의복, 혹은 이와 비슷하거나 연합과 관련이 있는 인원의 의복, 또 "위험개체"와 같이 연합이 주로 사용하는 말과 SCP-1609를 향한 위협,마지막으로 모터소리 이다. 폭력적 상황은 드물어서 격리 후 █번 일어났을 뿐이다. 또한 SCP-1609는 위험을 느끼지 않는다면 즉시 수동상태로 돌아간다.

SCP-1609는 ████/██/██에 미사용 중이던 제 8 보관 기지 격리 구역에 순간이동하여 제단 관리에 들어왔다. 신중한 조사 끝에 SCP-1609는 본디 광낸 오크나무와 표백한 가죽으로 만들고 편하게 기대어 쉬고 있는 여성의 모습을 조각해 놓은 의자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SCP-1609는 특정한 제한이 있지만 이 상태에서 변칙적인 특성이 있었고 특정 반경(알려지지 않음) 내의, 앉아서 쉴만한 것이 없는 사람이 앉거나 쉬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때 옆으로 순간이동했다. 이 때 SCP-1609는 필요한 사람에게 순간이동하고 다른 사람이 비슷한 욕구가 생길 때까지 남아 있었다.

████/██/██에 재단과 연합이 SCP-1609의 존재를 알게되어 E-622이란 임시 명칭이 부여되었다. SCP-1609가 격리하기가 힘들다는 점, 그리고 초자연 현상 비밀 유지 규약 위반 가능성이 있다는 점 때문에 연합 세력의 주도로 SCP-1609를 격리하기 위한 소규모의 시도가 있었다.

연합 회원이 SCP-1609를 확보한 방법은 알 수 없다.하지만 연합회원이 톱밥 제조기를 이용하여 대상의 부피를 줄였다는 사실은 알 수 있다. 하지만 추가적인 파괴는 대상이 순간이동 능력을 사용해 위험을 회피하기에 실패했다.이 사건 때, 연합 회원이 특이한 상태로 사망했다. 공식 연락과 연합에 심어둔 요원들을 통한 조사 결과 연합 회원 최소 세 명의 죽음과 SCP-1609이 잠재적인 관계가 있다. 하지만 SCP-1609를 잘못 다뤄서 나타난 사상자의 정확한 수는 알 수 없다. 그 후, SCP-1609가 재단 관리에 들어왔다. SCP-1609가 재단 관리 하에선 파괴당할 위험이 적다고 인식한다는 이론이 있지만 대상이 재단의 존재를 아는지는 알 수 없다.

부록[편집 | 원본 편집]

SCP-1609라는 사례는 연합의 운영 절차에 내제된 결함을 나타내는 가장 완벽한 예제이며 재단의 위험물 격리 관례에 반대하는 모든 재단 직원들을 향한 교훈이다.

연합이 손대기 이전 SCP-1609는 완전히 무해했다. 필요할 때 옆으로 순간이동하는 의자는 우리가 평상시에 다루는 대부분의 것들에 비하면 평범하다. 연합원이 SCP-1609를 톱밥 제조기에 넣었을 때, SCP-1609는 다쳤고, 겁에 질렸으며 분노했다. 그래서 SCP-1609가 연합원들을 후려친 것이다. 연합이 SCP-1609를 부숴서 "세상을 수호"하려 했기에 상황이 심각해졌다. SCP-1609는 무해했지만 연합 때문에 몇분간 극도로 위험해 졌으며 결국 이 일의 뒷처리는 우리가 떠맡았다.

다행히도, SCP-1609를 다루기는 꽤 쉽다. 누군가 멍청한 짓거리를 하지 않는 이상 SCP-1609는 싸우지도 도망치지도 않는다. 설혹 도망치더라도 일반적으로 돌아오는데 나는 그 원인을 능히 짐작할 수 있다. SCP-1609는 스스로를 부수려는 자를 두려워하기에 우리에게 항상 돌아오는 것이다. 즉, SCP-1609는 세상을 무서워하기에 우리에게 보호를 청하는 것이다.

이게 바로 특수 파괴 절차가 아닌 특수 격리 절차가 필요한 이유이다. 엎지른 물을 다시 퍼담을 수 없듯이[2], 한번 특이물을 부순다면 그 실수는 영영 되돌릴 수 없다. 이게 바로 SCP-1609가 주는 교훈이며 우리가 옳고 연합이 올바르지 못한 이유이다.

- 시버트 박사

해설[편집 | 원본 편집]

본디 완전히 무해하며, 의자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을 때 그 옆으로 순간이동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오히려 이로운 SCP였던 의자. 하지만 SCP의 파괴 및 무력화를 지향하는 세계 오컬트 연합에게 파괴될 뻔한 후 그 트라우마로 인해 자극받으면 상당히 유해해지는 위험한 SCP가 되어버렸다.

재단이 연합처럼 특이 물체를 무조건적으로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은 확보 및 격리를 우선시하는 이유 중 하나이며 재단과 연합의 운영방식의 극명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항목이다.

각주

  1. 원본 페이지의 토론을 보면 알겠지만 제작가가 의자의 정확한 무게를 몰라서 가렸다고한다
  2. 원문:If you break something, it's broken forever. 더 나은 번역이 있을 시 교체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