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너/남 (던전앤파이터):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아있" 문자열을 "아 있" 문자열로)
잔글 (- 사용자가 거너/남(던전앤파이터) 문서를 거너/남 (던전앤파이터) 문서로 옮겼습니다: 문자열 찾아 바꾸기 - "(" 문자열을 " (" 문자열로)
(차이 없음)

2015년 5월 20일 (수) 02:40 판

개요

[[파일:]]
직업명
거너(Gunner)
"방아쇠를 당긴 후의 화약냄새는 언제나 내가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해주지..."
천인들은 용왕 바칼의 마법말살정책으로 인해 아라드와는 판이하게 다른 문화를 만들었다. 마법이라는 알 수 없는 현상들에 경도되지 않은 천계의 과학자들은 원소와 금속의 가공, 화약과 동력을 차례차례 이해하게 되었다. (반면에 마법은 아라드에서조차 다 이해되고 있지 않다.) 금속과 화약의 발달은 총이라는 무기를 만들어 냈고 그 결과로 대부분의 전쟁은 총기를 이용한 원거리전이 되었다. 이렇게 총을 사용하는 전사들을 거너(Gunner)라 한다.

이들도 몇 다양한 직업으로 특화되어 왔다. 바칼의 소멸 때 조각난 네 개의 대륙 중에 가장 멀리 튕겨나간 무법지역에는 거친 레인저(Ranger)들이 독자적인 사격 스타일을 발전시켰고, 1년 전쟁 이후 황도를 보호하기 위해 런처(Launcher)라는 강력한 화력 위주의 직업이 발생했으며, 최근의 이튼 공업지대의 격전으로 메카닉(Mechanic)이라는 새로운 직업이 대두되었다. 이들은 쌍권총을 주무기로 하는 원거리 스타일의 전사이다. 근거리에서의 발차기 기술도 있지만 멀리서 싸우는 게 기본적으로 유리하며 양 팔의 움직임과 속도가 매우 중요하므로 두꺼운 갑옷은 피한다. 머신 건 급의 서브 웨펀이 이들에게 애용된다.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특징

상위직업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