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나이트 (던전앤파이터)

DnfDK.jpg
직업명
다크나이트(Dark Knight)

개요[편집 | 원본 편집]

내 손이 왜 검게 변했는지 궁금하지 않아?
"카잔에게서 해방된 후 나를 억압하던 모든 제약들이 사라졌지만 내재된 어둠은 더욱 커져만 갔다."
다크나이트는 시간의 문에서 얻은 힘에 의해 카잔에게서 벗어난 귀검사를 말한다.
다크나이트는 카잔 증후군에 의해 억압되었던 모든 힘을 개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껏 존재하지 않았던 힘을 낼 수 있다.
심지어 여전히 귀신과 소통이 가능하고 그들의 힘을 빌려 올 수도 있다. 붉었던 팔은 카잔 증후군에서 벗어난 흔적으로 검게 변색되며, 검은 팔로 주변의 귀기를 흡수하여 귀검사를 넘어서는 초인적인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시간의 문에서 얻은 능력인 '타임 브레이크'는 현재의 시간을 멈추고 다른 시간대로 건너뛸 수 있는 엄청난 능력이다. 이로 인해 어떠한 동작과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기술을 발휘할 수 있다.

다크나이트는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다. 귀검사 계열의 외전캐릭터로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전직, 각성의 개념이 없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가장 완벽한 귀검사[1]검신

외전캐릭터로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딱히 전직, 각성 등의 개념이 없다. 가완귀라는 이름답게 천, 경갑, 중갑, 판금 마스터리가 전부 있으며 각 4직업의 각성 이전의 스킬들에 대응하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 보통 어둠이나 다크등이 스킬이름 앞에 붙는 방식. 버서커의 블러드 러스트로 예를 들면 다크나이트의 대응스킬명은 다크 러스트다. 어둠의 리귀검술은 없다 한글이 영어로 반전되는 경우도 많다. 대표적인 예로 환영검무↔일루전 슬래쉬. 그리고 웨펀마스터, 베가본드와 함께 광검을 사용할 수 있는 세 캐릭터중 하나다.

출시 초기에는 가완귀라는 거창한 캐치 프레이즈와는 반대로 형편없는 성능을 자랑했었으나 이후의 거듭된 상향으로 6단계 콤보 증댐이 400%까지 오르는 등 최상위 물딜러의 자리에 올랐고 이는 안톤 레이드의 출시 이후에도 유효했다. 그러나 2015년 1월의 대거 칼질에서 전체적으로 25% 정도의 너프를 먹었으며[2] 현재는 물공 최고의 자리에서 몇계단 내려온 상태.[3]

가장 큰 특징이라면 타임 브레이크 콤보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스킬 단축키 하나에 총 여섯 가지 스킬을 올려놓고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것 덕분에 스킬들의 수가 엄청남에도 그것을 문제없이 감당할 수 있다. 스킬을 올려놓는 순서 자체는 플레이어의 마음대로이며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순차적으로 100%-140%-180%-220%-260%-300%의 증댐효과를 볼 수 있다.

알기 쉽게 설명하자면 스킬 단축키 하나에 여섯 가지의 스킬이 콤보로서 한세트로 묶인다는 뜻이다. 단축키 하나를 누르면 처음에는 1단계의 스킬이 나가고, 그 다음에는 같은 단축키를 눌러 2단계- 이런 식으로 6단계까지. 스킬 하나를 사용하고 2초 정도 특별한 행동이 없다면 1단계로 돌아가고 쿨타임이 돌게 되어버리는데 대쉬를 반복해서 행하는 방법으로 콤보 단계를 유지하며 이동하는 꼼수가 있다.

보통 대부분의 딜은 300% 증댐을 받는 6단계 스킬로 퍼붓는다. 높은 증댐을 받는 만큼 필연적으로 6단계의 자리에 들어가는 스킬은 최상급기인 일루전 슬래쉬나 다크 플레임 소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자버프가 없어서 일반적인 경우 번거로운 스위칭도 필요가 없고, 캐릭터 전용 크로니클 장비도 없어서 이계도 딱히 갈 필요가 없다.[4] 장비만 갖춰지면 심플하게 강해지는 딜러라서 은 많고 복잡한 게 싫은 사람에겐 가장 적절한 캐릭터가 될지도 모른다.

스토리[편집 | 원본 편집]

 소년은...
카잔 증후군에 걸려 부모에게 버림받고 마을에서 추방당한 후 정처 없이 떠돌다가 황실 근위대에 의해 발각되어 감금당하게 된다.
평소에 카잔 증후군에 관심이 많던 황제는 소년의 약한 마음을 자극하여 카잔 증후군의 발병을 더 가속화시켰고 결국은 폭주하여 이성을 잃게 만든다.
이후 황제의 전이 실험의 대상자로 선정되어 빌마르크로 이송된다. 다른 실험대상자와 근위대, 아이리스조차 소년의 모습에 공포를 느낄 정도로 카잔 증후군 말기의 참혹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
전이 실험의 실패의 여파로 소년은 시간의 문에 흘러 들어가게 되었고 불행 중 다행으로 자신의 의지를 억누르던 카잔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된다.
소년은 시간의 문을 정처없이 떠돌며 자신과 비슷한 처지를 가진 모험가를 찾아 나서게 된다.
이후 역사의 마지막을 목격하고 처참한 미래가 오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의 힘의 대부분을 소모하는 위험을 감수하고 시간의 문을 빠져 나와 아라드 대륙으로 돌아온다.

결투장[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거창한 캐치프레이즈지만 초기에는 조롱의 의미가 담겨 있었다. 가완귀(웃음) 이런 식으로.
  2. 6단계 콤보의 증댐이 400%→300%까지 하향당했다.
  3. 너프 당일날 다크나이트의 물공 최상급 스킬인 일루전 슬래쉬는 하향당했지만 마공 45제 스킬인 다크 플레임 소드가 87% 정도의 상향을 먹었는데 각종 던파 관련 커뮤니티에 상향폭 이상의 엄청난 데미지의 딜표가 올라왔다. 이 때문에 마공 닼나가 떠오른다는 설레발도 잠깐 있었으나 다크 플레임 소드에는 검은 불꽃이 여러 개가 생성되는 버그가 있었고 몇 시간 만에 칼같이 수정되었다(...)
  4. 다만 이는 크리에이터와 더불어, 특정 컨텐츠를 즐기지 못하는 불이익을 받는다고 받아들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