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짜장면

팔도 짜장면
팔도 짜장면.jpg
식품 정보
종류 인스턴트 라면
생산 팔도
출시 2015년 7월
라면이 아니다. 짜장면이다.

팔도 짜장면팔도에서 2015년 7월에 출시한 인스턴트 라면이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2015년 4월에 농심에서 내놓은 프리미엄 짜장제품인 짜왕이 히트를 치자 그 기류에 편승해서 내놓은 미투제품이다. 그러나 팔도 짜장면은 단순한 미투제품만은 아니다. 이전부터 팔도에서는 일품 짜장면이라는 프리미엄 짜장면 제품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는 상태였는데, 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팔도 짜장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팔도 짜장면은 짜왕 등 경쟁회사의 프리미엄 짜장 제품과는 확연히 차별되는 맛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화요리의 대가 이연복 셰프가 제품 포장지에 떡하니 있어서 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팍팍 준다.

[편집 | 원본 편집]

면발은 일반 라면에 비해서는 굵으나 짜왕, 진짜장 등 경쟁제품에 비해서는 다소 얇은 편이며, 칼국수 형태의 납작한 면이 아니라 일반 라면 형태의 둥근 면을 채택하였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짜장스프가 가루 형태가 아니라 오뚜기 3분짜장처럼 레토로트 파우치에 들어 있다는 점이다. 라면에 레토로트 파우치는 반칙 아닙니까. 삶은 면 위에다가 액상스프를 그대로 부은 뒤에 비벼먹는 형태로서, 중화요리점에서 만드는 짜장면과 먹는 방법이 가장 유사하다. 진짜 춘장으로 액상스프를 만들었기 때문에 맛과 풍미가 실제 중국집의 짜장면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중국집에서 판매되는 짜장면보다 짜파게티를 더 좋아하는 사람도 있으므로 ‘누구나 다 좋아할 만한 맛’이라고는 단언하기 어렵다. 단맛이 강하다는 점도 호불호가 갈리는 요인이다. 하지만 중국집 짜장면의 재현도만큼은 국내 최고 수준이다. 3분짜장에나 있을 법한 큼직큼직한 돼지고기(국내산 한돈), 양파, 감자 건더기가 액상스프 안에 들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면으로서는 가히 압도적인 크기와 양의 건더기를 자랑한다.

건더기스프에는 건조된 양배추완두콩이 약간 들어 있다. 어차피 대부분의 건더기는 액상스프 안에 있기 때문에 건더기스프는 존재감이 별로 없다.

이연복 셰프 추천 조리법[편집 | 원본 편집]

이연복 셰프가 추천하는 팔도 짜장면 조리법. 팔도 짜장면 뒷면에도 이 조리법이 별도로 적혀 있다.

식용유에 다진 (1/2개)와 다진 청양고추(1/2개)를 넣고 볶습니다.
굴소스와 볶음콩가루 각각 1스푼(큰스푼)을 넣고 더 볶아줍니다.
③ 팔도짜장면 짜장스프와 섞습니다.

④ 조리된 면과 비빈 후, 오이채를 얹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CF[편집 | 원본 편집]

이연복 셰프가 모델로 등장한 팔도 짜장면 CF(2015년).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