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라면

맛있는라면
맛있는라면.jpg
식품 정보
종류 인스턴트 라면
생산 삼양
출시 2007년 2월 10일
60가지 재료 듬뿍 맛있는라면

맛있는라면은 2007년 2월 10일 삼양에서 출시한 인스턴트 라면이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고급화 전략으로 출시된 라면이나, 가격대가 그렇게 높게 책정되지는 않았다. 일반 라면에 비해 100~200원 정도밖에는 비싸지 않기 때문에 고급라면으로 넣기 애매할 정도이다.

일반 형용사인 맛있다라는 단어를 제품명으로 사용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라면은 맛있는 라면이다라는 특징 이외의 차별점이 없다. 즉, 새로운 맛의 라면을 만든 것이 아니라 기존의 라면을 더 맛있게 만든 것이다. 채소가 잔뜩 등장하는 포장지만 보고 채소맛이 나는 개성 넘치는 맛의 라면을 기대했다면 의외로 평범한 맛에 실망할 수 있다.

제품 포장지에 조리된 라면 사진이 들어가 있지 않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대신에 라면에 사용된 재료들의 사진을 넣어서 몸에 좋은 다양한 재료들이 라면에 들어갔음을 강조하였다. 일반적으로 매운맛 라면은 얼큰함을 강조하기 위해 포장지 배경을 붉은색으로 처리하는데, 맛있는라면은 매운맛 라면임에도 불구하고 포장지 배경을 흰색으로 처리하였다. 포장지에 있는 야채사진을 강조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이다.

[편집 | 원본 편집]

60가지 재료가 들어가서 다른 재료를 넣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음을 강조한 제품이다. 건더기가 큼직큼직하고 브로콜리, 표고버섯, 대파 등 녹황색 야채가 듬뿍 들어가있어 별도의 재료를 더 넣지 않아도 푸짐한 건더기를 먹을 수 있다. 다른 라면들에서는 볼 수 없는 브로콜리 건더기가 꽤 큼직한 것이 들어있어서 시각적으로 눈길이 간다.

면발에 참깨 분말과 감자 분말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면발에서 은은하게 고소한 참깨향이 나며, 면발이 쫄깃쫄깃하다.

국물은 얼큰하며 소고기 맛이 난다. 재료가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서인지 꽤 진한 맛이 난다. 기본적으로 매운 맛 라면이지만, 본격적인 매운맛은 아니다.

CF[편집 | 원본 편집]

김제동윤도현이 나와서 부른 CM송이 히트를 쳤다. 이 CM송의 원곡은 아기공룡 둘리에 나온 라면과 구공탄이라는 노래이다. 이 원곡을 약간 개사한 것을 CM송으로 사용한 것이다.

맛있는라면 CF (200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