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짬뽕

진짬뽕
진짬뽕 제품 사진.jpg
종류 즉석면, 짬뽕
생산기업 오뚜기
판매기업 오뚜기
출시일 2015년 10월 15일

진짬뽕대한민국오뚜기에서 2015년 10월 15일에 출시한 즉석면 제품이다.

1 특징[편집]

오뚜기 연구진들이 중화풍 트렌드를 읽고 전국 짬뽕 맛집 88곳을 방문하고 맛을 비교분석한 뒤 주인장들에게 비법 좀 알려달라고 바짓가랑이 잡다가 쫓겨나고, 국물의 맛 때문에 일본까지 건너가 짬뽕 맛집을 샅샅이 뒤진 후 가게 뒤에 빈 박스들까지 뒤졌다는 이야기는 이미 유명한 이야기다.

현재 1초에 7개씩 팔리고 있으며, 출시 173일만에 판매 1억 개를 돌파했다. 오뚜기 측에 따르면, 진짬뽕 1억 개를 만들기위해 사용된 오징어는 총 620톤, 약 207만 마리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리고 1억 개의 진짬뽕 면을 이으면 지구를 약 42바퀴 돌 수 있다고 한다.

2[편집]

중후하고 진한 해물맛이나며, 칼칼하다. 이런 맛을 구현하기 위해서 분말 스프 대신에 액상 스프를 채택했으며, 액상 스프에 오징어, 홍합, 목이버섯, 미더덕, 양파 등... 실제로 짬뽕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들로 만들고, 불맛을 위해 유성 스프에 들어가는 재료를 실제 조리법과 비슷하게 센 불에 볶아내고, 부가적인 맛을 위해 건더기에 오징어, 당근, 양배추, 게맛살 등... 푸짐하게 구성하였다.

그리고 면이 특이한데, 실제로 짬뽕의 면굵기를 최대한 재현하기 위해서 일반적인 라면의 면보다 큰 태면(太麵)을 사용한게 큰 특징이다. 근데, 보통 즉석면의 조리법으론 그런 면 속이 익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납작하게 만든 것도 포인트다.

3 CF[편집]

2015년부터 진짬뽕 CF 모델은 배우 황정민이 맡고 있다.

4 트리비아[편집]

  • 인기에 힘입어서 "볶음진짬뽕"이란 것도 나왔다. CF 역시 황정민 CF 패러디로 나왔는데, 이번엔 양꼬치엔 칭따오로 유명한 정상훈이 모델이다.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