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누들 (오뚜기)

컵누들
컵누들.jpg
식품 정보
종류 즉석면
생산 오뚜기라면
판매 오뚜기
출시 2004년 12월
다이어트를 위한 라면

컵누들오뚜기에서 2004년 12월에 출시한 인스턴트 라면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건강한 라면이라는 컨셉으로 출시한 라면이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밀가루를 튀겨서 만든 유탕면 대신에 녹두 전분으로 만든 당면 형태의 컵라면이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라면 생각이 간절한 다이어터에게는 구세주 같은 존재이다. 작은 컵 하나의 칼로리가 120kcal에 불과하다(일반 컵라면 작은컵의 칼로리는 300kcal 내외). 다이어트 중이 아니라면 한 끼 식사로는 부족하며 간식이나 야식 정도로 가볍게 먹을 만하다. 매콤한맛, 매운찜닭맛, 우동맛, 잔치국수맛, 김치잔치국수맛, 똠얌꿍쌀국수, 베트남쌀국수 등 다양한 맛으로 판매되고 있다. 똠양꿍쌀국수와 베트남쌀국수의 경우에는 당면 대신에 튀기지 않은 쌀국수 면이 사용된다.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인 콜라겐을 100mg 첨가하여서 젊은 여성층을 공략하고 있다.

나트륨 함량[편집 | 원본 편집]

나트륨 함량은 일반 라면에 비해 적은 편이나, 종류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다. 제품 종류에 따른 나트륨 함량은 다음과 같다.

컵누들 종류별 나트륨 함량 비교
제품명 중량 나트륨 함량
매운찜닭맛 작은컵 43.5g
530mg
똠양꿍쌀국수 작은컵 44g
560mg
베트남쌀국수 작은컵 47g
790mg
우동맛 작은컵 38.1g
890mg
매콤한맛 작은컵 37.8g
890mg
김치잔치국수 작은컵 41g
930mg
잔치국수 작은컵 37.7g
1,100mg
신라면컵 작은컵 65g
1,290mg

매운찜닭맛의 나트륨 함량은 530mg으로 가장 적은데 비하여 잔치국수맛의 나트륨 함량은 1,100mg으로 2배 이상 많다. 신라면컵의 나트륨 함량이 1,290mg임을 감안하면 일반라면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나트륨이 적어 보인다. 그러나 중량이 작다는 감안하면 나트륨이 그렇게 작은 것도 아니어서 나트륨 섭취 조절에 신경 써야 한다. 나트륨 조절을 위해서는 국물을 다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편집 | 원본 편집]

다양한 맛이 있어서 즐거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제품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다. 그러나 똠양꿍맛의 경우에는 고수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꽤 갈리기도 한다. 새콤하면서도 얼큰한 똠양꿍의 맛을 상당히 잘 재현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현지에서 먹는 똠양꿍을 기대하고 먹으면 당연히 실망한다.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당면과 비슷한 쫄깃한 식감과 맛있는 국물 때문에 찾기도 한다. 맛있는 국물에 당면 사리를 넣은 느낌의 맛이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