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신 (스타크래프트)

Parkminwooki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2월 19일 (화) 08:57 판

소개

Colossus

스타크래프트 2부터 등장한 프로토스 유닛으로 스타 1의 파괴자(= 리버)가 하던 장거리 지상 포격 담당이며 요구사항도 똑같다. 

허나 그런 단점마저도 아깝지 않게 그 위력은 사실상 군단의 심장 기준 스타2 최강의 지상유닛. 그 어마어마한 열광선으로 해병과 저글링도 순식간에 태워버리며, 체력이 좀 높은 중장갑 유닛들도 모인 거신의 그 어마어마한 화력에 녹아내리기 일쑤이다. 지상 200 대 200 싸움에서는 풀업기준으로 불멸자와 공성전차를 제외하고 모든 유닛들을 정면으로 다 이겨버린다. 그나마도 불멸자도 지형을 활용하면 충분히 상대할 수 있으며, 공성전차도 공성모드를 기준으로 이긴다는 것이지 전차모드에서는 여지없이 털린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사실상 군심 최강의 지상유닛.

물론 이런 200 대 200 유닛 싸움이 현실적으로는 의미가 없긴 하나, 그렇다고 하더라도 거신이 매우 막강한 유닛은 변함이 없으며, 거신 한두기 추가되는 것만으로도 프로토스 지상병력의 질이 급격히 오른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조마루 앞에서는 그저 일반 유닛. 조성주가 좋아합니다!

성능

 광물 : 300 가스 : 200 
 생산 시간 : 75초 
 보급량 : -6 
 생산 구조물 : 로봇공학 시설 
 단축키 : C 
 요구사항 : 로봇공학 지원소 
 보호막/체력 : 150/200 
 속성 : 중장갑 - 기계 - 거대 
 이동 속도 : 2.25 
 장갑 : 1(+1) 
 시야 : 10 
 수송 공간 : 8 
 <일반 공격> 
 열 광선 
 공격력 : 10(+1) 
 경장갑 상대 : 15(+2) 
 공격 횟수 : 2번 
 사거리 : 7(열 광선 사거리 : 9) 
 공격 속도 : 1.5 
 지상 공격(범위 공격) 
 <능력> 
 언덕 걸음 
 언덕을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기타

  • 군단의 심장에서 최강 유닛 소리를 들으며 활약하는 유닛이라지만, 이상하게 조성주 앞에서는 그저 나약한 일반유닛이 되어버린다. 뭘 해도 거신은 잡고가는 거신 성애자인 조성주는 실제로 놀랍도록 거신을 잘 잡기로 유명하다.
  • 공허의 유산에서 거신 공격력이 15 × 2에서 12 × 2로, 업그레이드가 +2에서 +1로 너프되었다. 사거리도 9에서 8로 너프되었다 너무 하향했다는 의견이 나와 사거리는 다시 롤백되고 이후 공속이 10% 늘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