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의 구도자

VoidSeeker SC2 Rend1.jpg

소개[편집 | 원본 편집]

Void Seeker

스타크래프트 2부터 등장하는 프로토스 유닛으로 네라짐암흑 정무관제라툴의 기함이다.

등장[편집 | 원본 편집]

종족 전쟁이 끝난 후 제라툴은 4년 동안 공허의 구도자를타고 젤나가의 예언을 조사 중이었다.

게임에 처음으로 등장한건 자유의 날개 캠페인인데 스타크래프트 종족 전쟁 비밀 임무인 <어둠의 기원(Dark Origin)>에서 제라툴 일행이 단순히 중재자의 소환을 통해 등장하지만 사실은 이때부터 제라툴이 공허의 구도자를 몰았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종족 전쟁 저그 미션인 <야수를 죽이는 방법(slay the beast)>에서 제라툴이 해적선 2기의 호위를 받는 왕복선을 타고와서 초월체를 제거하는데 공허의 구도자 설정이 생긴 지금 시점으로 봤을땐 이때 이 왕복선이 공허의 구도자였을 것이다.

보면 제라툴이랑 두 명의 암흑 집정관이 왕복선에서 내리는데 그냥 연출상의 허용이겠지만 왕복선 하나에 암흑 집정관 2기까지만 탑승해도 만석이다.

다만 종족 전쟁부터 대의회는 멸망하였고 아이어 프로토스네라짐샤쿠라스에 거주 중이었기에 네라짐도 중재자를 쓰지 못한다는 이유는 없다.

<어둠의 기원>에서 제라툴 일행을 소환해 준 중재자는 제라툴을 따라나섰다가 살아남은 패잔병 중 하나라고 봐도 될 듯.

어쨌거나 자유의 날개 캠페인에서 제라툴히페리온에 잠입하여 레이너 특공대의 대장이자 자신의 테란 친구인 짐 레이너에게 이한 수정을 건네준 다음 사라지는데 이한 수정 임무 내내 제라툴은 젤나가의 예언을 조사하기 위해 공허의 구도자를 몰아 울란, 자쿨, 아이어를 돌아다녔다.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는 공허의 구도자를 몰아 케리건의 거대괴수 안에 잠입하고 제라툴은 케리건에게 원시 저그에 대해 보여준 다음 떠난다.

공허의 유산 캠페인 프롤로그인 <망각의 속삭임>에서 역시나 제라툴은 공허의 구도자를 몰아 젤나가의 예언을 조사 중이었는데 이때 제라툴이 직접 공허의 구도자를 조종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공허의 유산 캠페인 본편 두 번째 임무인 <커지는 그림자>에서는 왠일인지 공허의 구도자는 파괴당하였고 임무가 끝난 후 제라툴은 아몬의 꼭두각시가 된 아르타니스를 아몬으로부터 해방시키지만 제라툴도 사망하면서 역사의 저편으로 사라진다.

공허의 유산 본편 엔딩에서 제라툴의 무덤에 공허의 구도자의 형상을 한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성능[편집 | 원본 편집]

보호막/체력 : 200/200 
속성 : 영웅 
이동 속도 : 2.5 
장갑 : 0(+0) 
시야 : 10 
<공격 무기> 
공허포 
공격력 : 200(+0) 
사거리 : 8 
공격 속도 : 0.2 
공격 대상 : 공중 
<능력> 
● 들이기 
아군 유닛을 공허의 구도자 안으로 들입니다.
최대 50칸까지 들일 수 있지만 크기가 4칸 
이상인 유닛은 들일 수 없습니다.
● 내보내기 
공허의 구도자 안에 탑승해있는 아군 유닛을 
내보냅니다.
● 사이트러스 산화물 켜기 
공허의 구도자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움직일 때 잔상이 생겨납니다.
● 사이트러스 산화물 끄기 
공허의 구도자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며 움직일 때 
잔상을 생겨나지 않습니다.
● 공허의 구슬 
지상에 있는 대상 적 유닛이나 구조물에 즉시 
400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언뜻 보면 전투기처럼 조종석 같이 생긴 것이 튀어나와 있어 1인승 소형 전투기로 보이지만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제라툴 외의 다른 유닛들이 탑승하는 장면도 나오는 것을 비추어 볼 때 엄연한 함선이다.

군단의 심장 캠페인을 보면 거대괴수에 비하면 확실히 작지만 전투순양함보다는 큰데 사실 이건 거대괴수가 워낙에 크다는 점이 있다.

차원 분광기가 유닛을 에너지로 바꾸어 큰 물체를 수송하는 설정이니 공허의 구도자도 차원 분광기랑 같은 기술을 이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총 생명력은 무적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볼 수 없지만 에디터 상으로는 보호막 200에 체력은 200으로 되어있고 공허의 구도자의 공격 무기인 공허포는 공중 공격만 가능한 대신 공격력이 무려 200에 공격 속도는 0.2초로 되어 있는데 DPS가 무려 1000.

다른 능력으로는 사이트러스 산화물 켜기와 끄기, 공허의 구슬, 들이기, 내보내기까지 모두 무지막지한 능력들이다.

하지만 히페리온과는 달리 그냥 이동하는 것 외에 적을 공격하는 이벤트조차 없는지라 그 압도적인 화력을 확인할 수는 없다.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선 케리건의 기함인 거대괴수에 함선 그대로 숨어 들어가는 모습이 보이는데 함선 자체 기능인지 공허의 힘으로 제라툴이 한건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은신 기능이 있는 듯.

공허의 유산 프롤로그 망각의 속삭임에서는 지각 균열을 통해 분출되는 천연 베스핀 가스궤도상에서 추출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협동전제라툴이 참전하면서 공허의 구도자를 사용해 볼 수 있는데 공허의 구도자를 소환하여 전투에 참전하는게 아니라 제라툴만의 수송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라툴의 고대 융화소는 일꾼이 없어도 자동으로 베스핀 가스를 채취할 수 있는데 추정이지만 공허의 구도자로 베스핀 가스를 채취하는 것 같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공허의 구도자 앞부분에 태극기의 건곤감리 모양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블리자드가 한국이 스타크래프트를 열정적으로 사랑해줘서 만든 선물이라고.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