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 관문

소개[편집 | 원본 편집]

Warp Gate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구조물이다.

스타크래프트[편집 | 원본 편집]

WarpGate SCR Game1.png

젤나가가 만들어 낸 순간이동 장치로 종족 전쟁 프로토스 두 번째 임무에서 짐 레이너피닉스에 의해 박살났는데 정확히는 레이너가 가우스 소총으로 직접 문을 부쉈다고.

얼마 후 자마라와 제이크 램지, 로즈마리 달, 바르타닐에 의해 고쳐졌지만 갑자기 통로가 열렸고 깜짝 놀란 샤쿠라스에서 통로를 닫아버리는 바람에 자마라와 제이크 램지는 샤쿠라스로 오지 못했다.

스타크래프트 2[편집 | 원본 편집]

SC2 Protoss Warp Gate.png

(SC2) Gateway & Warp Gate.png

인공제어소에서 차원 관문 연구를 마치면 관문을 차원 관문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차원 관문은 부대 지정을 해 놓지 않더라도 W 키를 누르면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차원 관문은 다른 생산 구조물과 상당히 다른 방식으로 유닛을 생산하는데 생산할 유닛을 고르고 수정탑이나 위상 모드 상태인 차원 분광기가 공급하는 동력 범위 안에서 선택하면 8초만에 그 자리에서 그 유닛이 생성된다.

대신 유닛을 소환하는 도중 수정탑이나 차원 분광기가 파괴되어 동력이 끊기면 소환 중인 유닛은 취소되기 때문에 수정탑이나 차원 분광기를 일점사해 소환 중인 유닛들을 한 번에 칼라의 품으로 보내기도 한다.

생산 시간을 거쳐 유닛을 뽑는 게 아니라 뽑아 놓고 생산 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리는 방식이라 병력 소모 이후 즉각적으로 병력을 충원할 수 있는데 급할 때 빠르게 뽑아 쓸 수 있다는 소리.

동력이 공급되는 지역이라면 어디라도 유닛을 소환할 수 있는 만큼 수정탑이나 차원 분광기의 도움을 받는다면 타 종족보다 빠르게 전선에 병력을 보충할 수 있기에 200 싸움에서 토스는 매우 유리한 고지를 차지한다.

공허의 유산 3.05 패치에서 큰 변화가 생겼는데 생산 시간이 5초에서 8초로 늘었으며 주위에 연결체나 차원 관문이 있는 수정탑에는 5초, 차원 분광기에서의 소환 시간은 2초로 줄었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