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ly white

1 개요[편집]

일본의 가상아이돌 프로젝트 러브라이브의 정기 유닛중 하나. 소노다 우미, 호시조라 린, 토죠 노조미가 소속되어 있다. 리더는 소노다 우미.

2 상세[편집]

유닛을 구성할 때 코우사카 호노카, 아야세 에리, 소노다 우미 셋을 리더로 결정해 놓은 뒤(가창력이 좋고 목소리가 안정적인 멤버) 그 외 멤버를 달리하여 투표로 결정했는데 귀여운 컨셉의 printemps와 쿨한 컨셉의 BiBi와 달리 팀 컨셉이 확실하지 못하다. 스쿠페스 초기 속성도 우미는 쿨, 노조미는 퓨어, 린은 스마일로 속성이 전혀 겹치지 않는 유일한 유닛이다.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만 러브라이브를 접한 러브라이버로써는 남은 멤버로 구성된 유닛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앨범의 드라마 파트에서는 개그라인으로 통한다.

정규 싱글에서 릴화 누구도 센터를 하지 못했다. 그래서 붙여진 별명이 유배지.

3 음악 성향[편집]

이런 사정이 있지만, 음악 성향은 매우 올곧은데 1집부터 3집까지 일본풍 트로트인 엔카장르를 쭉 유지하고 있다. 덕분에 판매량은 μ's의 유닛 중 가장 저조한 편. 안습

노래가 대부분 70~90년대 뽕짝으로, 이는 곡 작곡을 맡은 우미의 취향이 적극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럽갤 등지에선 릴화 노래를 많이 거른다. 스코어매치 때도 패턴만은 재밌는 미열에서 Mystery를 제외한 릴화 노래가 나오면 닷지하는 럽갤러들이 엄청 많다.[1]

실제로 럽갤에서도 릴화 노래를 걸러야 하는가?니코뿌리를 걸러야 하는가?만큼 자주 일어나는 뜨거운 논쟁거리이다.

럽갤러들은 우미나머지 둘을 캐리한다고 우미랑 BiBi니코랑 트레이드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곤 했다. 그래야만 비비가 완전체가 된다고...실제로 이렇게 트레이드된 비비 멤버로 Soldier game을 불렀는데 역대급으로 흥했던 전적이 있다.

4 음반 목록[편집]

전체적으로 뽕짝 트로트여서 럽갤러들이 대부분 거르는 노래들이지만 두 사람 해피니스 같은 숨은 명곡도 있으니 릴화 너무 까지 말자.

lily white 음반 목록 참조

4.1 간단 요약[편집]

  1. 할매할배 앞에서 태진아 욕하다 처맞을 새끼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