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다 우미

Sonoda umi.jpg
소노다 우미 (園田 海未)
성우 미모리 스즈코(三森すずこ) 애칭은 미모링
학년 2학년
나이 만 16세 (한국나이 18)
생일 3월 15일
별자리 물고기자리
혈액형 A형
159cm
쓰리 사이즈 B76,W58,H80
매력 포인트 검은 머리
취미 독서,서예
특기 일본무용,검도
어릴적 꿈 무술가,일본 무용 사범
좋아하는 음식 호무만[1]
싫어하는 음식 탄산음료
잘하는 과목 고전문학,한문
소속 유닛 lily white(릴리화이트)

1 개요[편집]

일본의 인기 아이돌 프로젝트 러브라이브!의 등장인물이다. 오토노키자카 고등학교의 2학년이며 뮤즈(μ's)의 작사/연습담당이다.

2 역대 총선거 순위[편집]

1회 2회 3회 4회 5회
2위 5위 3위 5위 7위

3 설명[편집]

코우사카 호노카와 미나미 코토리의 소꿉친구이다. 전형적인 동양미인상으로 무사집안에서 자랐으며 전통무용을 하고 있다.

멤버들의 트레이닝을 맡고 있다.지옥의 훈련 교관 하지만 워낙에 혹독해서 애니메이션 1기에는 호노카와 코토리가 개고생을 하는 장면이, 여름 합숙을 갔을 때는 모두의 싫은 소리를 듣는 장면이 나온다.정작 자신은 훈련하는 장면이 거의 없다 또한 2기에서는 살이 찐 호노카와 하나요의 다이어트를 담당하기도 하는데... 이 때 호노카를 다루는 우미가 참 무섭다.[2]

아야세 에리를 잘 따른다. 아무래도 성격이 비슷하고 마음도 잘 통해서 그러기도 하다. 뭔가 2학년의 다른 두명보다 강직하고 조금 똑 부러지다보니 학생회장인 에리로서는 그런 면이 마음에 든 듯 하다. 그래서 우미를 다루는 포지션에 있기도 하다.강력한 권력의 에리치카

애니메이션 작중 집이 나오는데 아마 일본 전통 가옥인 듯 하다. 우미가 통화하는 장면에서 나오는 그림을 보면 툇마루쪽에 연못이 있는 정원이 그려져 있다.

코토리가 나서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우미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다. 코토리는 성격 상 못하는 리더역할을 우미는 문제없이 해내며 모두를 이끌어주는데 반면 전단지돌리기, 노출이 있는 의상입기, 사람들 앞에 나서기 등을 부끄럽다고 하지 못한다.

4 여담[편집]

럽장판에서 우미는 호노카를 총 3번 말했다. 그것도 미국에서 일본으로 돌아온 뒤에는 호노카를 전혀 찾지 않는다. 코토리는 그 공기같은 비중 속에서도 극장판 내내 허넠카쨩을 10번 외쳤는데 비해 상당히 의외이다. 참고로 우미가 1기때 호노카를 59번 말했고 2기때 22번인가 말했었다. 럽장판 내내 3번이면 뮤즈 다른 멤버들보다도 못한 수준.

한 럽갤 분석가가 애니에서의 호노카, 코토리와의 관계를 심층 분석한 장문의 글을 작성하였다.

4.1 엄하지만 자상한 호노카의 가정교사[편집]

4.1.1 호노카를 아끼는 또 하나의 방법[편집]

코토리호노카의 모든 것을 긍정하고 호노카의 뜻을 무조건 따름으로써 호노카를 아낀다면, 우미는 호노카의 잘못된 점과 행동을 즉시 지적하고 올바른 길로 이끌어줌으로써 호노카를 아낀다. 호노카를 아끼는 스타일이 정 반대. 이는 끌려만 다니는 코토리와 끌어다 주는 우미의 성격 차이 때문이다.

그래서 럽라 애니를 처음 보는 럽라버 뉴비들이나 뮤즈 멤버들은 우미랑 호노카가 맨날 티격태격하는걸 보고 "서로 싫어하나?"라고 생각하지만 코토리가 아니라고 둘이 정말 좋아한다고 정정해준다. 사실 싫어한다면 잘못된 행동을 보고 무시하지 교정해주지 않는다.

호노카한테엄격한우미.jpg

4.1.2 호노카에 대해선 유독 엄격/진지/근엄[편집]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우미가 유독 호노카에 대해 간섭을 엄청 많이 한다. 뮤즈가 2학년 3명이었던 뮤즈 초기에는 우미가 직접 호노카랑 코토리의 기초체력단련을 지휘했으며, 2기7화 다이어트 에피소드에서도 우미가 호노카랑 하나요의 다이어트를 직접 감독했다. 그리고 학생회 일을 안하고 농땡이치는 호노카를 직접 데리러오기도 하고 호노카보고 빵 좀 그만먹으라고 다그치기도 한다. 노브랜드걸 탈진 이후 코토리의 유학 때문에 멘탈이 박살난 호노카가 뮤즈 탈주 선언을 하자 호노카의 뺨싸다구를 후려갈기기도 했다.[3]

4.1.3 호노키치가 된 이유[편집]

이렇게 우미가 나름의 방법으로 호노카를 아끼는 이유는 코토리와 같이 어릴 때 처음으로 사귄 친구가 호노카라서 그렇다. 코토리나 우미나 똑같이 내성적에다 소극적이어서 친구 사귀기가 어려웠는데, 특히 우미는 소극적인 정도가 심해서 호노카랑 코토리, 다른 친구들이 술래잡기하고 놀고있을 때 나무 그늘에서 숨어서 지켜보기만 한다. 이 때 호노카가 우미를 발견하고 처음부터 술래잡기 멤버인 양 "다음은 니가 술래!" 하면서 도망가면서 놀이에 끼워준다.

우미강제영입.jpg

이렇게 우미가 호노카랑 코토리와 소꿉친구가 된다. 이는 뮤즈니코의 아이돌연구부를 흡수하는 1기5화에서 잘 드러난다. 니코를 흡수하는 방법이 우미를 친구로 만들었던 방법과 똑같기 때문.

4.1.4 결론[편집]

우미가 호노카를 쥐잡듯이 잡는 것도 호노카를 정말 좋아하고 걱정해서 그런거다. 엄마들이 아이들을 쥐잡듯이 잡는거랑 똑같은 거다. 그러므로 오해하지는 말자.

5 어록[편집]

  • 러브애로우~슛! (ラブアローシュート!)
  • 파렴치해요! (破廉恥です!)

6 넨드로이드[편집]

우미넨도.jpeg 우미넨도2.jpeg
No.510 보쿠이마 No.546 연습복

7 각주

  1. 호노카의 회과자 집에서 파는 만쥬이다. 애니 설정 상 이 집의 만쥬는 맛있다고 사방에 소문이 깔렸다지만 얘는 다른 의미로 호무만을 좋아하는 것 같다.
  2. 하지만 이는 호노카를 위해서 그런 것이라고 코토리가 말한다. 사실 우미는 호노카의 엄마 격으로 걱정하고 생각하는 것이 남다르다.
  3. 이건 이 후 2차창작에서 네타화되어서 우미가 곰도 그냥 이길 정도로 인간의 한계를 가볍게 넘는 강한 아이로 그려진다. 그리고 호노카는 우미가 접근하기만 해도 벌벌 떠는 모습으로도 그려진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