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SE


1 개요[편집]

풋내기

A-RISE(아라이즈)는 러브라이브에 등장하는 두곡갑 3인조 스쿨 아이돌 그룹이다. UTX 학원에 다니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스쿨 아이돌도 병행하고 있다. 실력은 프로로 당장 데뷔해도 이상하지 않을게 없을 정도로 묘사된다. 작중에서 뮤즈의 최대 라이벌로 묘사되나, 두 그룹 사이에 사이는 나쁘지 않고 오히려 좋은 편이다.

멤버는 리더인 키라 츠바사유우키 안쥬, 토도 에레나이다.

뮤즈 포함 대부분 동아리 수준인 스쿨아이돌들에 비해 학교 자체에서 프로아이돌 급으로 육성되고 있는 준 프로아이돌. 소속도 동아리가 아닌 UTX 예능과 소속이다.

곡을 내는 속도가 굼뱅이급이다. 거의 6개월에 한곡. 그래서인지 1기 땐 한곡갑, 2기 땐 두곡갑이라고 조롱당했다.

2 음악 성향[편집]

일렉트로닉의 음색을 기반으로 디스코 및 하우스 색채가 섞인 음악이다. 일렉트로닉적 음색은 μ's도 사용하지만, 아라이즈는 오토튠과 신디사이저를 추가로 이용하여 μ's와는 완전히 다른 곡을 부른다. 이런 특징은 2010년대 전반 대한민국의 아이돌의 노래와 비슷한 점을, 계승 발전시킨 면이 있어 아라이즈는 K-POP적 음악을 갖고 있다는 평을 받는데 큰 역할을 했다.

뮤즈가 전형적인 J-pop 걸그룹 스타일이라면 어라이즈는 전형적인 K-pop 걸그룹 스타일의 노래를 부른다.

이건 전세계의 많은 러브라이버들이 인정하는 사항이다. 영작을 못해서 일어로 "두 번 다시 러브라이브를 보지 말아주세요"라고 댓글 다는 혐한 초딩은 무시하자

특히 중독적인 멜로디 구축과 함께 일어, 영어 가사를 수차례 반복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는 전형적인 후크송의 특징이다. 이로써 K-POP 확정! 아라이즈가 K-POP의 특징을 구사하는 것은 노래뿐만이 아니라 작중에서 묘사되는 날렵한 안무와 실력파적인 모습에서도 나타난다.

다만, 안무의 삼각 대열 및 엇박을 주면서 춤추는 것을 보자면 이는 일본의 일렉트로닉 그룹인 퍼퓸의 안무와 비슷한 면이 있다.

결론을 내보자면 한국, 일본 아이돌의 특징과 가상아이돌 특색이 모두 섞인 완전체라고 아이돌이라고 할 수 있다. 아라이즈 외전 내주세요

아마도 일부러 노리고 J-pop VS K-pop의 구도를 만드려고 어라이즈에게 K-pop스러운 노래를 준 것 같다.

2.1 음악 목록[편집]

3 행적[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애니메이션 1화부터 전광판에 등장하여 호노카에게 스쿨 아이돌을 하고 싶다는 결심을 하도록 만든다. 시즌1에서는 μ's와 접점은 없었지만, 마지막회에 μ's가 불렀던 START DASH의 동영상을 집중하며 지켜본다.

러브라이브 애니메이션의 묘사에 따르면 이전에도 러브라이브라는 대회는 열렸던 모양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 러브라이브 대회는 두 번 진행되기 때문에, 사실 상 첫 대회의 우승 그룹이다.

극장판에선 뮤즈의 Angelic angel 무대를 잘 봤다고 하면서 첫 등장을 하고, 밤에 호노카를 불러내서 소속사 명함을 준 뒤 "우리들은 졸업한 뒤에도 어라이즈라는 이름으로 계속 활동할 것이다. 스쿨아이돌이라는 형태에 상관없이 가장 즐겁고 빛나는 시기를 더 즐겨보고 싶다"라고 하면서 뮤즈가 해체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호노카한테 조언한다.

그 뒤엔 뮤즈랑 같이 Sunny day song을 만들면서[1] 전국의 스쿨아이돌을 모으는 작업에 협력한다.

4 여담[편집]

2015년 6월 30일 스쿠페스드디어 등장하셨다. 아리사유키호호노카엄마도 등장했길래 설마 했는데 진짜로 나온닼ㅋㅋㅋ

그리고 스쿠페스에선 영영 못들을 줄 알았던 Private wars가 통상곡으로 풀리기까지 했다ㅋㅋ

역시 갓시모....

2016년 3월 15일 드디어 스쿠페스 씰샵에 어라이즈 카드가 추가된다. 어라이즈 팬들은 기뻐 날뛰고 있지만 오래전부터 아리사 슼페 추가점을 부르짓던 아리사팬은..

그리고 씰샵에 추가된 어라이즈ㅠㅠ 음성도 다나온다ㅠㅠ

5 각주

  1. 여기서 밝혀진 바로는 츠바사는 작곡담당, 에레나는 작사담당, 안쥬는 의상담당이다. 즉 어라이즈 안에서도 스스로 곡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의미. 근데 왜 곡 만드는 속도가 뮤즈에 비해 엄청 느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