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자와 니코

Yazawa nico.jpeg
야자와 니코(矢澤 にこ)
성우 토쿠이 소라(徳井青空) 애칭은 소라마루
학년 3학년
나이 만 17세 (한국나이 19)
생일 7월 22일
별자리 게자리
혈액형 A형
154cm
쓰리 사이즈 B71[1][2][3] -W57-H79
매력 포인트 하얀 피부♥
취미 멋내기
특기 머리 만지기[4]
어릴적 꿈 아이돌
좋아하는 음식 과자
싫어하는 음식 매운 음식
잘하는 과목 세계사,수학[5]
소속 유닛 BiBi(비비)


1 개요[편집]

야자와 니코
일본의 인기 아이돌 프로젝트 러브라이브!의 등장인물이다. 오토노키자카 고등학교의 3학년이며 뮤즈(μ's)의 부원이며 뮤즈가 속해 있는 아이돌연구부의 부장이다.

2 역대 총선거 순위[편집]

1회 2회 3회 4회 5회
5위 1위 5위 2위 5위

3 설명[편집]

니코니코니로 유명하다. 참고로 니코는 일본어로 싱글벙글에 해당하는 단어. 아이덴티티로 말 끝에 니코를 붙이기도 한다. 어려보이지만 3학년으로 최연장자에 속한다(!). 귀엽고 어려보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하라구로 속성을 지니고 있다. 멤버 중 스쿨 아이돌에 대한 열의가 가장 높으며 아이돌의 행동이나 자세를 설명하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샴푸 광고에 나오는 모델이나 배우 같은 여성을 동경하고 있는 편.
검은 색 트윈테일 헤어스타일과 빨간 색 리본이 큰 특징이지만, 스쿨 아이돌이 아닐 때의 니코를 연기할 때는 머리를 풀어 검은 색 생머리를 어필하는 기믹이 있다.

제 2회 총선거에서 1위를 달성, μ's 3rd 정규 싱글의 센터를 맡았다.

애니판에서는 유일한 스쿨 아이돌 연구원이자 부장. 코이즈미 하나요처럼 스쿨 아이돌에 대한 열정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며, 덕분에 호노카가 이끄는 스쿨 아이돌을 질투하기도 했다. 고생을 많이 한 덕분인지 μ's나 러브라이브에 대한 집착이 매우 강해서 호노카가 뮤즈의 해산을 선언하거나 두번째 러브라이브의 출전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일 때는 먼저 분노했다. 또한 호노카에 직접 대항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작중 캐릭터들이 부르는 호칭은 대부분 '니코쨩'[6]이지만 소노다 우미아야세 에리로부터는 니코로 불리며, 토죠 노조미는 '니콧치'로 칭하고 있다.

3.1 스쿨 아이돌 다이어리[편집]

공식 프로필에서 가슴 사이즈를 조작했다는 것이 밝혀진다. 신체검사에서 측정표에 기록된 내용은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한결같이 71. 스쿨 아이돌로 어느 정도 유명해질 때쯤이면 성장해서 74는 될 줄 알고 적었지만 변함이 없었다. 안습. 린과 함께 가슴을 키우는 방법을 알기 위해 하나요를 밀착해서 따라다니며 행동 하나하나를 메모하기 시작하지만 우미에게 혼나고 그만두게 된다. 하지만 곧바로 다음번은 코토리를 따라다니며 비밀을 알아내겠다고 다짐한다.코토리 : Go fuck yourself.

자신만의 아이돌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다른 멤버들에게 들키고 해당 블로그는 결국 뮤즈 전원의 블로그가 되고 말았다. 하지만 몰래 블로그를 새로 개설해 활동을 이어나가며 세계 넘버 원 아이돌을 목표로 달리겠다고 선언한다.

또한 니코니코니의 유래와 가족 관계가 정확히 밝혀지는데, 어릴 때 사별한 아버지가 있고 니코니코니는 아버지가 니코와 함께 불렀던 노래에 나오는 가사라고 한다. 편모 가정으로 두 명의 쌍둥이 여동생이 있으며[7] 주로 니코가 요리를 하며 뒷바라지를 하고 있다. 어머니가 일하시는 덕분에 살기 어려울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돈을 낭비할 여유는 없는 가정 상황 때문에 여유가 있는 호노카나 우미를 부러워한다. 어렸을 때 아이돌 지망생을 뽑는 오디션에서 꽤 뛰어난 성적을 거뒀지만 결국 최종 선발된 건 제대로 돈을 내고 레슨을 받은 아이들이었다는 것, UTX를 지망했지만 입학금만 100만엔이라 포기해야만 했다는 상황 등등으로 가난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고 다른 멤버들이 집으로 놀러오는 걸 끝까지 막으려고 한다. 하지만 동생들을 유치원에 보내고 나서 감기로 쓰러지게 되고 학교를 결석, 니코가 걱정되어 찾아온 다른 멤버들에게 가정 상황을 들키게 되지만 한 편으론 더 이상 센 척할 필요가 없겠다며 부담을 놓게 된다. 상당히 감동적인 장면.

μ's 활동 이후로 아이돌에 대한 목표가 더욱 확고해졌다. 3학년 봄에 제출했던 진로희망서엔 희망 진로를 적지 않았지만 진로 상담 시간에 선생님들께 당당하게 자신은 아이돌이 될 거라고 밝히게 된다.

4 여담[편집]

현재 프로필 이미지로 걸려 있는 저 일러스트는 러브라이브! 극장판 일러스트인데, 중간쯤에 보면 노조미 것으로 보이는 머리카락이 있다. 전 멤버 일러스트를 보면 뭔가가 니코 뒤쪽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 데, 장식용 술이다. 저걸 그대로 떼어가서 공식 굿즈가 나왔와서 다들 어리둥절했다는 게 함정.

Niconiseoul.jpg
대은하 우주 No.1

2015년 6월 29일 야자와 니코의 생일 기념으로 지하 서울역학여울역에 광고가 부착되었다.[8] 모금은 이곳에서 진행되었다. 7월 말까지 광고가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조용히 방문해보자.

4.1 보쿠히카 무대에서 유일하게 눈물이 맺혀있는 니코[편집]

아이돌에 대한 열망이 가장 크고 Angelic angel의 성공 이후 소녀시대급 스타가 돼서 그 황홀함을 ? ←HEARTBEAT로 표현하였다. 니코한텐 오래전부터 바라던 꿈이 현실이 된 건데, 이런 사정이 있어도 뮤즈 9명과의 추억을 지키기 위해 괴롭지만 마키와 함께 뮤즈 존속을 반대하였다. 그래서 이 후 3학년들이 호노카한테 결심의 문자를 보낼 때 웃고 있는 에리, 노조미와 다르게 혼자 서운한 표정을 지었고, Sunny day song 직전 호노카가 노말부원들한테 뮤즈 해체 선언을 할 때도 아이돌에 대한 열망이 자신만큼 큰 하나요와 함께 가장 슬픈 표정을 짓는다. 이런 이유로 보쿠히카 무대에서 니코를 자세히 보면 다른 뮤즈 8명과 다르게 유일하게 눈에 눈물이 맺혀 있다고 한다. 마키도 같이 니코니코니를 해준다.

4.2 첫 아이돌 시작점에 대한 호노카와의 차이점[편집]

니코도 1학년 때 호노카, 코토리, 우미처럼 스쿨 아이돌 활동을 잠깐 했었다. 그러나 2학년들과는 달리 실패하고 만다. 호노카 일행은 처음엔 관객수 5명[9]으로 결과는 실패지만 결국은 아이돌을 성공시키고 마는데, 여기서 니코와 호노카의 아이돌 상황은 극명한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일단 공통적으론 둘 다 밑바닥에서부터 출발하였다. 그러나 차이점은..

  • 가장 큰 실패요인으로,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믿음직한 동료들이 없었다.
    • 호노카의 경우 위기에 몰리더라도 믿고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소꿉친구 동료들이 있었다. 그리고 호노카를 전폭적으로 지지해주는 럽손미와 뒤에서 활동을 지원해주는 부회장이사장까지 모두 자신의 편이었다. 즉 호노카는 시작부터 엄청난 지원을 받으며 출발하였고, 2학년들끼리 서로가 서로를 의지하면서 위기의 상황 때마다 힘을 합쳐 극복해내었다.
    • 반면, 니코는 그런 거 없었다. 애니메이션 설정으로 니코는 친구가 많지 않다. 나와봐야 에리, 노조미 2명 뿐. 그나마 이 둘도 1학년 당시엔 남남이었다. 즉 친구가 없는 상황. 이 상황에서 다른 1학년들과 스쿨아이돌 활동을 하는데, 여기서 니코는 목표치를 너무 높게 잡아버려 1학년들이 지치게 된다. 호노카 일행이라면 이 때 어떻게든 서로를 의지하며 극복하겠지만 니코 일행은 그냥 "아이돌"이라는 단어 아래 뭉친 것이나 다름없었으므로 동아줄 같은 2학년들의 유대감에 비해 서로간의 유대감은 한 줄의 실처럼 약했다. 결국 하나 하나 그만두면서 아이돌부엔 니코밖에 안남으면서 니코의 스쿨아이돌은 실패로 끝나게 된다.
  • 두 번째로, 니코는 친구가 없었다.[10]
    • 첫 번째랑 비슷하긴 한데, 아이돌활동을 지원해주는 친구 이외에 자신을 응원해주는 친구의 존재는 아이돌활동에 있어 큰 힘으로 다가온다.
    • 호노카의 경우 반 전체가 호노카 일행의 아이돌활동을 밀어준다.[11] 첫 번째와 세 번째 항목에서의 폐교를 막기위해 일어선 호노카를 인정하고 힘을 실어주는 것.
    • 반면 니코는 친구가 없었기에 응원해주는 사람도 없었고, 관객들은 그저 흥미를 가지고 왔을 뿐이며, 그마저도 숫자가 점점 줄어간다. 그러다 자연스레 관객이 말라버린 것.
  • 세 번째로, 학교 상황이 그렇게 절박하진 않았다.
    • 호노카가 스쿨아이돌을 시작한 계기가 폐교를 막기 위해서이니만큼 오토노키자카는 위기상황이었다. 이 상황에서 누구 하나가 불씨를 터트려주면 같은 위기를 느끼는 학생들은 쉽게 단합된다. 이는 당장 우리나라 역사만 봐도 왜란, 호란때마다 백성들이 의병장을 중심으로 뭉치는 것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반면 니코 때 학교는 아주 평온했다. 아이돌을 시작한다고 해도 학생들이 호기심은 가지겠지만 적극적으로 응원해줄 이유가 없었다.

이것들 말고도 다른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겠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저 세 가지로 생각되며, 호노카와의 이런 상황의 차이점 때문에 니코의 아이돌 시도는 실패로 끝난다. 니코의 꿈이 아이돌이니만큼 그 꿈이 산산조각이 나버린 것. 그 뒤 니코는 2년 뒤 호노카 일행이 아이돌을 하는 모습을 보고 부러움과 질투를 느끼게 된다. 이는 니코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 자신이 실패한 꿈에 자신보다 더 좋은 상황으로 착실히 도전하고 이겨내는 호노카가 좋게 보일리 없으며, 결국 호노카가 자신을 뮤즈에 넣어서 자신에게 아이돌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두 번째 기회를 주기 전까진 적대적으로 대하게 된다.

4.3 애니메이션으로 넘어오면서 불쌍해진 니코[편집]

니코는 드라마 CD, 만화, 소설(sid)에선 똑똑하고 예쁘고 귀엽고 친구도 많고 요리도 잘하고 뮤즈 먹이사슬의 정점에서 마키를 말빨로 농락하고 아키하바라에서 전설적인 메이드 니코린스키까지 하고있었다. 즉 키랑 가슴, 아버지만 없는(...) 사실상 완전체.

하지만 코토리의 유일한 속성인 망상이 우미에게로 가게 되고 코토리의 섹드립이 애니로 오면서 사라지자, 이대로 두면 아무 속성도 없는 코토리가 공기가 된다면서 니코린스키를 니코한테서 강탈한다. 이렇게 강탈한 니코린스키는 미나린스키가 되었다.

똑똑하고 카시코이한 뮤즈 정점의 위치 역시 카시코이한 책사로 속성이 바뀐 노조미한테 강탈당한다.

게다가 애니로 오면서 백합으로 볼 수 있는 요소가 다소 줄어서 사실상 공인 커플링 취급받던 마키도 잃게 된다. 게다가 카시코이하고 정점의 위치를 노조미한테 강탈당하면서 애가 맹해져서 자기가 가지고 놀던 마키한테 역으로 당하는 불쌍한 역할이 되고 만다.

카와이가 남아있다고 생각을 해도 니코가 귀여운짓 할 때마다 무시당한다. 마키의 핀잔은 덤.

인기많은건 그냥 수장시켜버렸다.

그래서 니코는 애니메이션에선 요리 잘하는 니코니코니만 남은 불쌍한 캐릭터가 됐다.그마저도 니코니코틴~ 스쿠페스에선 그 요리 잘하는 것 마저 코토리한테 또 강탈당했다. 스쿠페스에선 정말 니코니코니만 남은...

그리고 이젠 집도 도쿄시한테 뺏겨 버렸다.. 아버지는 원래 없었고... 대신 코타로를 얻었다

4.4 졸지에 철거민이 된 니코[편집]

니코의 집 모델은 실제로 도쿄에 있는 쇼헤이바시 빌딩으로, 그다지 상태가 좋진 않다. 그래서인가 2015년 내진 진단 결과 지진으로 붕괴될 가능성이 높아 2015년 안에 철거해야 될 상황이 되었다... 철거철거민~

그리고 2015년 10월 1일부터 저 건물이 본격적인 철거작업에 들어갔다고 한다. 니코는 졸지에 강제로 쫓겨나게 되었다. 니코니가 쏘아올린 작은 공

철거를 거쳐 2016년 3월 철거가 완료되었다. 지금 니코네 집은 'Times Shoheibashi Cross'라는 유료주차장으로 바뀌었다.

5 넨드로이드[편집]

니코넨도.jpeg 니코넨도2.jpeg
No.444 보쿠이마 No.590 연습복

6 어록[편집]

7 각주

  1. 처음엔 74였으나 sid에서 프로필을 기록할 때 "자라면서 3cm정도는 커질 줄 알았다"라면서 74로 조작했다는게 밝혀졌다. 그래서 니코 가슴은 71이다.
  2. 참고로 가슴둘레71-밑가슴65는 초등학생 여자애가 처음으로 브래지어를 입을 때의 체형이라고 한다. 니꼬오....
  3. 니코 71은 향후 공식설정이 되었는지 스쿠페스에서도 해당 내용을 채용한 스킬을 가진 카드가 등장하였다. 이로서 니코는 71 확정.
  4. 2차창작물에선 니코가 다른 멤버들의 머리손질을 해주는 장면이 자주 나온다.
  5. 똑똑하고 카시코이했었던 예전 설정. 애니에선 잘하는 과목이 없다.
  6. 다른 멤버를 다 이름으로만 부르는 마키까지도 니코만은 니코쨩 으로 부른다. 니코가 특별해서 그런듯.
  7. 남동생인 코타로는 소설에선 묘사되지 않는다. 애니메이션 고유 설정인 듯
  8. 日캐릭터 마니아 150만원 모금… 지하철역에 '생일 축하' 광고판, 조선일보, 2015.07.04
  9. 2학년 제외 뮤즈멤버들 + 럽손미. 저때 당시 뮤즈는 2학년 3명 뿐. 럽손미는 스탭이라 제외. 노조미는 밖에서 노래를 듣고만 있었으므로 제외.
  10. 애니, 스쿠페스 설정
  11. 그럼에도 불구하고 1기3화에선 관객이 1,3학년 뮤즈 뿐이었는데, 전단지에 시간과 장소를 적지 않은 치명적인 실수 때문일 것으로 럽폭들은 추측하고 있다. 상식적으로 몇 명은 와야 한다. 전단지를 나눠줄 때 시간과 장소를 가끔 말하긴 했지만 정작 그때가 되선 기억엔 안남는 경우가 많다.
  12.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