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엘프의 숲 디드리트 이야기

하이 엘프의 숲 디드리트 이야기
ハイエルフの森 ディードリット物語
Another Record of Lodoss War Deidirit Story jp.webp
일본어판 표지
작품 정보
미즈노 료
그림 이즈부치 유타카
장르 판타지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카도카와 쇼텐
권수 전 1권
시리즈 로도스도 전기
한국어판 정보
옮긴이 문준식
출판사 들녘

하이 엘프의 숲 디드리트 이야기》(ハイエルフの森 ディードリット物語, Another Record of Lodoss War Deidirit Story )는 미즈노 료가 지은 일본판타지 소설이다. 카도카와 쇼텐카도카와 스니커 문고 레이블로 출간되었으며, 일러스트는 이즈부치 유타카가 맡았다.

로도스도 전기》의 외전 소설. 자유기사 판의 파트너인 하이 엘프 디드리트가 주역인 단편집이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숲의 정령왕이 지켜주는 엘프들의 아름다운 고향. '돌아오지 않는 숲', 그러나 인간들에겐 두 번 다시 되돌아올 수 없는 로도스 최대의 마의 땅이다. 그곳에 영원한 시간과 생명을 지닌 아름다운 하이엘프 소녀 디드리트가 살고 있다. 하지만 숲은 멈춰버린 시간과 결계에 둘러싸여 정체되어 있고, 디드리트는 바깥 세상의 또다른 진리에 눈을 돌린다.

이 때 숲의 저주에 걸려 '방황의 숲'을 헤매는 한 인간이 숲의 결계를 위협하고, 로도스는 전란의 징조에 휩싸인다. 이에 디드리트는 인간 세계로의 모험을 떠나게 된다.
— 한국어판 소개문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디드리트 (ディードリット)
'돌아오지 않는 숲' 출신의 하이 엘프 소녀. 가장 새롭게 태어난 하이 엘프로서, 바깥세상에 관심을 갖고 여행을 시작했다.
에스타스 (エスタス)
'돌아오지 않는 숲'에 사는 하이 엘프 남자로, 디드리트 다음으로 젊은 나이지만 그래도 1000세를 넘었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한국어판은 들녘에서 『로도스전기 외전 하이엘프의 숲』이라는 제목으로 출간했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