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 슬래쉬

솔리드 슬래쉬(ソリッドスラッシュ, Solid Slash)는 판타지 소설로도스도 전기》 및 TRPG 시스템 《소드 월드 RPG》의 무대가 되는 세계, 포세리아의 마검이다.[1] 플레임 국왕 카슈 알나그의 애병.

능력[편집 | 원본 편집]

마력 부여자가 누군지도 불분명한 이 미스릴제의 바스타드 소드소울크래쉬로우풀 블레이드 같은 최강급의 마검에 비하면 한수 처지지만 특필할 만한 특수 능력이 있다. 바로 갑옷을 종잇장처럼 찢는 마력이다. 솔리드 슬래쉬는 그 이름대로 제아무리 단단한 갑옷, 혹은 외피도 무시하고 베어버린다.[2][3] 때문에 이 칼은 소울크래쉬나 로우풀 블레이드에 뒤떨어지면서도, 어느 면에서는 훨씬 뛰어난 위력을 보인다.

TRPG 시스템 《소드 월드 RPG》 유저들 사이에서는 한때 이 검이야말로 실질적인 포세리아 최강의 무기가 아니냐는 소리도 있었다. 실제로 《로도스도 전기》 컴퓨터 게임의 부록에서 게임 디자이너 중 한 명인 키요마츠 미유키가 솔리드 슬래쉬는 본래 신을 죽이는 용, 드레이크 대책으로 만들어졌다는 투의 코멘트를 남긴 바 있다.

각주

  1. 원전인 《로도스도 전기》에선 구체적인 건 밝히지 않고 그저 '갑옷을 종잇장처럼 찢는' 마법의 검으로 등장했다. 이름이나 기타 자세한 정보는 후에 다른 매체를 통해 밝혀진다.
  2. 《소드 월드 RPG》 규칙상으로 방어점 또는 방어력을 무시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크리티컬치가 높거나 아예 크리티컬하지 않는 상대에게도 그 공격에 한해 정상적으로 크리티컬이 발생하게 된다.
  3. 단, 이것은 갑옷(방어력)이 소용없는 거지, 다른 대미지 감소 수단들마저 통하지 않는 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