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175.208.106.99 (토론)님의 2017년 9월 17일 (일) 20:16 판

틀:회사 정보 팔로팔로팔로미 ㅅ...팔로미
CDMA의 굴욕을 딛고 LTE로 일어선 통신사

개요

LG U+는 LG그룹 산하 무선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던 LG텔레콤이 유선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던 LG데이콤과 한국전력공사의 통신사업 부문이였던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여 만들어진 유무선 통신회사이다.

사업 영역

유선 사업
옛 데이콤과 파워콤의 사업 분야. 대한민국 PC통신의 서막을 열었던 데이콤과 전봇대를 전세내고 다닌 파워콤을 승계했기 때문에 백본망이 충실하고 품질이 양호하다.
무선 사업
옛 LG텔레콤의 사업 분야. 1.8GHz 대역을 할당받아 PCS에 뛰어든 것이 시초이다. 3G 시절에 CDMA-2000이라는 독배를 들이켰으나 LTE 올인 정책으로 어느 정도 만회한 상태. 계열사인 LG전자의 도움으로 특이한 피쳐폰이 이것저것 있는 게 특징이다.
VAN / PG
옛 데이콤의 사업 분야. 간편결제 솔루션으로 paynow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 변천사

  • 유선 통신: PC 통신 - 천리안 / 인터넷 - XPEED, myLGtv, myLG070 → U+인터넷 (U+光기가), U+TV, U+070
  • 무선 통신: LG텔레콤 019, ez-i → OZ → U+ → U+ LTE → U+ LTE A 100% LTE → U+ LTE 8 → U+ LTE 8 ×3 → ×4 (Follow Follow Follow me) → U+ LTE ME (새로운 날 만나다) 사실 ME는 Millenium Edition의 약자라 카더라.

사건/사고

화웨이 장비 도입 논란

돈이 없어서 LTE 기간 장비를 화웨이 것으로 모두 깔아놨다. 아무래도 중국산이다보니 보안 관련해서 이런저런 말이 많고, 삼성전자 등에서도 납품 가능한 장비를 외국에서 들여와 외화 유출이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주한미군에서는 주둔지 주변 기지국에서 화웨이 장비를 제외할 것을 요구한 적도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