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뭘 할지, 뭘 볼지 헤매는 당신을 위한 지침서/드라마/미국 드라마

제가 다음에 볼 드라마는 이거예요. 다음요? 이거! 다음요? 이거요!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볼 드라마들이 있어요!
할지, 뭘 볼지 헤매는 당신을 위한 침서
매체를 선택해주세요!
영화 애니 게임 책(문학) 만화(웹툰) 미술 음악 유튜브
드라마
한국 드라마 미국 드라마 일본 드라마 영국 드라마

1 미드를 보기 전에[편집]

미드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 드라마와 달라서 몇몇 미니시리즈를 제외하고는 몇부작으로 정해놓고 만들어지지 않는다. 방송하면서 시청률에 따라 기약없이 스토리를 엿가락처럼 계~속 늘리기도하고 중간에 가차없이 캔슬시키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보다가 이 드라마는 별로다 싶으면 시간낭비 할 필요없이 과감하게 접고 다른걸 보는 게 낫다.

2 입문 추천 작품[편집]

3 판타지가 보고 싶은 그대에게[편집]

3.1 왕좌의 게임[편집]

왕좌의게임포스터.jpg

왕좌의 게임 (모두가 주인공이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 2011년 ~

판타지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중세를 배경으로 철 왕좌를 둘러싼 각 가문, 인물들의 치열한 싸움을 그렸으며, 배우들의 명연기와 탄탄한 스토리가 일품이다. 등장 가문과 인물이 워낙 많기 때문에 시즌1 초반엔 머리가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2015년 현재 시즌5까지 나왔다.그래도 걱정마라 다 사라진다.

4 철학과 통수 사이, 정치 드라마[편집]

4.1 하우스 오브 카드[편집]

하오카포스터.jpg

하우스 오브 카드 (캐빈 스페이시, 로빈 라이트) - 2013년 ~

넷플릭스에서 내놓은 정치 드라마. 주인공 프랭크 언더우드의 정계 활약(?)을 다루며 각종 권모술수와 계략이 난무한다. 미려한 대사와 스토리,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을 볼 수 있다. 웹 드라마 최초로 에미상골든 글러브 등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근래 정치 드라마 중 최고봉으로 여겨지며 2014년 방영했던 KBS 사극 정도전이 한국판 하우스 오브 카드라 불리기도 했다.

5 시트콤, 코미디[편집]

5.1 빅뱅이론[편집]

The Big Bang Theory. 칼텍에서 일할 정도로 유능하지만 만화나 게임을 광적으로 좋아하며 대인 관계가 약한 4인방 남성(레너드, 셸든, 하워드, 라지)와 그들의 이웃인 금발 미녀 페니(다만 지식적 면모가 떨어진다.)가 벌이는 엉뚱한 이야기들. 스타워즈같은 유명 서브컬쳐 계열 패러디 개그가 많이 나온다.

6 수사물[편집]

6.1 시카고 P.D[1][편집]

Chicago pd(1).jpg

NBC에서 방영중인 정통 수사물이자 부패경찰 스토리. 같은 방송사 NBC에서 제작한 시카고 파이어의 스핀오프격 시리즈이다. 시카고 市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사건 및 주인공인 경위 주위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2014년 1월 처음 시작하였으며 2015년 10월부터 시즌3이 방영중이다.

6.2 스토커[편집]

Stalker tv series(1).jpeg

스토킹 범죄전담반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미드 니키타의 주연 메기 큐가 주연을 맡았다. 2015년 5월 시즌 1이 종영했다. 제작사는 CBS.

6.3 실드[편집]

넷플릭스의 마블 히어로 드라마와는 다른, 2000년도부터 2008년까지 방영했던 형사물이다. 위에적힌 시카고PD와는 다르게 어느 정도 부패한 경찰들의 생존 분투기를 다루고 있다.

7 범죄[편집]

본격 주인공이 범죄자가 되는 스토리.

7.1 소프라노스[편집]

왕좌의게임이 나오기전 최고로 유명했던 미드. 이탈리안 마피아 보스의 일상이야기. 마피아라고 의외로 범죄나 스릴보다는 보스의 아내 어머니 그리고 아이들과같은 소소한 관계도 보여주는 명작이다. 적극추천

7.2 덱스터[편집]

주인공이 연쇄살인마라는 획기적인 주제로 시작한 드라마[2]. 2006년도에 첫 방영을 시작하여 13년 시즌8로 종영했다. 쇼타임에서 방영.

7.3 프리즌 브레이크[편집]

살인사건에 휘말려 사형 선고를 받은 형을 구하기 위해, 동생이 일부러 수감되어, 같이 탈옥을 하는 스토리.

7.4 레이 도노반[편집]

헐리웃에서 유명한 해결사인 주인공이 겪게되는 이야기. 13년 여름 시즌1이 방영되었고 15년 7월 하순에 시즌3이 방송될 예정이다. 주인공은 엑스맨의 탄생: 울버린에서 세이버투스역으로 나온 Liev Schreiber.

7.5 한니발[편집]

식인을 하는 연쇄살인마와 그를 쫓는 FBI 자문의 이야기. 영화 '레드 드래곤'의 3년전 시점부터 시작한다. 잔인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시청에 주의가 필요하다. NBC에서 15년 6월 4일부터 시즌 3이 방영중이다.

7.6 브레이킹 배드[편집]

미국 남부도시에서 고등학교 화학교사로 일하던 주인공이 마약제조 및 밀매에 손댄다는 놀라운 주제를 다룬 작품.

7.7 오자크[편집]

시카고에서 회계일을 하던 주인공이 멕시코 마약카르텔의 자본을 세탁해주면서 겪는 고군분투기.

8 만화 원작[편집]

미국의 카툰을 주제로 한 드라마. 70년대부터 존재했다.

8.1 마블코믹스[편집]

  • 에이전트 오브 쉴드

어벤저스에 등장한 정부휘하의 對초인부대를 다룬 이야기. 2015년 9월 말에 시즌3 방영예정.

  • 에이전트 카터

퍼스트 어벤저에서 캡틴 아메리카의 히로인역을 맡았던 카터요원을 배경으로한 이야기.

  • 데어데블

넷플릭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디펜더스 시리즈의 첫작.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처럼 각 히어로의 솔로 드라마가 나온후 합쳐서 디펜더스라는 드라마가 나온다. 데어데블이라는 인기 히어로의 네임벨류에 걸맞게 탄탄한 스토리와 풍부한 액션신들을 자랑한다. 기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작품들관 다르게 어둡고 살벌한 분위기다.

  • 제시카 존스

넷플릭스애서 진향되고 있는 디펜더스 시리즈의 두번째 작. 데어데블이 다크한 슈퍼히어로물이였다면 제시카존스는 심리 스릴러에 가깝다.

8.2 DC코믹스[편집]

  • 고담(Gotham)

DC코믹스, 아니 미국 만화계의 대표적 캐릭터인 배트맨의 어린 시절, 그리고 제임스 고든이 아직 풋내기 형사였던 시절을 다룬 영화. 이야기 흐름은 크게 제임스 고든의 사건해결, 브루스 웨인의 성장기를 다루고 있다.

  • 콘스탄틴

2000년대 중반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을 맡았던 영화의 원작을 드라마로 제작한 작품. 주인공 콘스탄틴이 영매사로서 악마들의 준동을 해결해나가는 스토리. 다만, 제작사의 기대이하의 시청률 때문에 시즌1이 조기종영되며 콘스탄틴의 드라마화는 앞으로 없을듯 하다.

  • 플래시

9 전쟁[편집]

9.1 제너레이션 킬[편집]

제너레이션킬포스터.jpg

제너레이션 킬 (Alexander Skarsgård, Lee Tergesen 등) - 2008년, 7부작.

HBO에서 방영한 7부작 미니시리즈. 2003년해병대 제1수색대와 함께 생활하며 이라크 전쟁을 취재한 롤링 스톤지 기자의 책을 원작으로 했다. 당연히 등장 인물들도 모두 실존 인물들이다.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비디오 게임 세대가 참전한 전쟁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generation kill이라는 제목이 묘한 느낌을 준다. 이 부대의 일상을 담담하고 건조한 시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마치 다큐멘터리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며, 블록버스터 전쟁 영화 같은 대규모 전투씬이나 극적인 연출 등은 없다. 각 부대원들의 캐릭터, 현장과 동떨어진 지원 상태, 꼽창 무능한 상관, 각종 병크 등이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이걸 보면 미군이나 한국군이나 결국 군대는 노답임을 알 수 있다.

9.2 더 퍼시픽[편집]

더퍼시픽포스터.jpg

더 퍼시픽 (제임스 데일, 조셉 마젤로, 존 세다) - 2010년, 10부작.

2차 대전태평양 전쟁을 배경으로 한 미니시리즈. 자주 비교되는 작품인 밴드 오브 브라더스보다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가 약간 무용담스럽다면 이 작품은 전쟁의 참혹함과 허무함, 일상과의 괴리 등을 잘 표현했다.

10 포스트 아포칼립스[편집]

세계가 멸망한 다음 어떤 일이 벌어질까?

10.1 더 라스트 쉽[편집]

The Last Ship(1).jpg

현대를 배경으로 범유행전염병에 대한 백신을 찾으러 떠난 미국 이지스순양함의 운명을 다룬 드라마. 세기말적인 분위기와 괜찮은 전투씬이 어우러진 드라마여서 밀리터리 애호가들도 애청하는 프로그램이다. 14년 7월 시즌1이 끝났고 시즌2가 15년 6월말에 TNT에서 방영예정.

10.2 폴링 스카이즈[편집]

Falling Skies 2011 logo.svg

외계인 침공이후 인류의 저항을 다룬 작품. 15년 기준 시즌5가 방영예정이다.

11 시대상[편집]

미국의 도시 및 그 시대를 보여주는 드라마.

11.1 더 와이어[편집]

HBO에서 제작한, 미드의 레전드격 작품. 미국 동부 메릴랜드 州 볼티모어 市를 배경으로 볼티모어의 부패상을 나타냈다.

12 첩보[편집]

모두가 잠든 시간. 음지에서는 조국을 수호하기 위한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12.1 앨리어스[편집]

2000년대 중반에 제작된 시리즈. 마블 유니버스 영화화 작품 데어데블과 엘렉트라에서 주연을 맡았던 제니퍼 가너가 주연을 맡았다.

12.2 E-Ring[편집]

펜타곤에 다섯 개의 동 중 E동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 대개 언론에 알려지지 않는 극비리의 작전을 수행하는 미군 장교들의 이야기이다. 극비리 군사작전 등에 관심있는 시청자들이라면 볼 만한 드라마. 영화 더 록 등으로 유명한 제리 브룩하이머 제작진에 의해 탄생한 작품이다. NBC 방송작.

13 좀비[편집]

13.1 좀비 아포칼립스[편집]

좀비들에 의해 문명이 무너진 이후 인류의 모습을 다룬 작품들.

13.1.1 Z 네이션[편집]

2014년 처음 방영을 시작한 새로운 좀비 드라마. 2010년대 기준 워킹 데드와 함께 좀비 아포칼립스 관련 작품의 쌍두마차 역할을 하고 있다.

13.1.2 워킹 데드[편집]

14 사극[편집]

14.1 아웃랜더[편집]

20세기 중반의 영국여성이 18세기 중반으로 넘어가 영국 내에서 벌어졌던 재커바이츠의 난에 끼어든다는 내용.

15 미스테리, 음모론[편집]

15.1 엑스파일[편집]

90년대 가장 핫했던 드라마로 그동안 루머처럼 퍼졌던 음모론 및 초자연현상들을 다루는 드라마. 이 드라마로 인해 X파일이라는 단어는 유명인사들이나 어떤 사건들의 내막을 가리키는 표준어로 자리잡았다.


16 각주

  1. 시카고 시경찰
  2. 하지만 주인공은 마이애미 경찰에 소속된 부검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