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8 스토리

Parkminwooku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2월 9일 (금) 10:06 판

소개

The Dark Awakens

철권 8의 메인 스토리에 대해 서술되어 있는 문서.

특징

철권 7의 미시마 사가에서 이어지는 철권 8의 메인 스토리를 진행한다. 철권 8의 메인 스토리는 전작처럼 풀 시네마틱 스토리로 전개되며 시네마틱 영상이 진행되는 도중 QTE가 발동되어 자연스럽게 게임 플레이로 넘어가고 공격 중간중간 줌인 연출이 들어간다.

철권 7의 스토리 볼륨이 역대 시리즈 중에서 양과 질적인 면에서 혹평을 가장 많이 받았기 때문에 이번 철권 8은 발매 전부터 대대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또한 철권 7까지 메인 스토리와 따로 놀았던 조연 캐릭터들도 메인 스토리에 개입한다.

각 캐릭터들이 자신의 소속된 국가나 관련 지역에서 예선을 치른 뒤 철권 8 본선에 참가하는데 최종적으로는 32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이 미시마 카즈야가 지휘하는 G사카자마 진이 이끄는 저항 세력으로 양분되어 양자간의 세력 싸움으로 압축되었다.

1장 : 충돌

  • 대전 이벤트 : 진 vs 카즈야
  • 스테이지 : Urban Square

시점은 철권 7에서 미시마 헤이하치미시마 카즈야와의 싸움에서 패배함과 동시에 사망하고 6개월 후 미시마 재벌을 제압한 카즈야의 G사가 본격적으로 세계 정복에 나서는 중에 라스 알렉산더슨유그드라실을 필두로 한 반란군이 G사에 대항한다.

공중에 유그드라실 비행선에 탑승해있는 라스랑 리 차오랑이 모니터로 진을 지켜보는데 진은 바이크를 몰고 가 카즈야가 탑승한 G사 헬기를 향해 바이크를 던졌다. 헬기는 폭발했지만 카즈야는 멀쩡히 불길 속에서 나타나 진이랑 대면한다.

카즈야 : "살아있었나. 세계에 전쟁의 씨앗을 흩뿌린 대죄인이 이제와서 무슨 볼일이냐?"

진 : "미시마... 카즈야! 의 존재가 세계에 싸움을 부른다."

카즈야 : "헛소리마라. 그 전쟁을 시작한 건 네놈이잖나?"

진 : "모든 건 데빌의 피를 근절하기 위해서다!"

카즈야 : "흥, 네놈은 자기자신조차 부정하는 건가? 어리석구나, 카자마 진."

진 : "닥쳐라."

카즈야 : "네놈에게 수많은 인간들을 희생시켰다는 자각이 있기는 한 거냐?"

진 : "그래, 난 속죄해야만 해. 데빌의 힘을 가진 자로서... 네놈은 내가 죽인다!"

(카즈야는 데빌의 힘을 두른 진의 일격에 맞지만 금새 다시 일어나며 웃는다.)

카즈야 : "촌극은 됐다. 얼른 데빌화나 해라."

진 : "를 죽이고... 모든 걸 끝내겠다!!"

데빌화한 진은 카즈야를 쓰러뜨리나 싶었지만 카즈야가 데빌화하자 슬슬 놀이는 끝났다며 진심으로 진에게 맞서기 시작하고 진을 압도한다.

카즈야 : "내 피를 이어받았으면서 고작 이 정도냐? 날 죽이지 않으면 더 많은 사람이 죽게 될 거다."

(분노하며 달려드는 진)

카즈야 : "에 삼켜졌나. 각오도! 집념도! 는 모든 것이 얕다!"

(더욱 강력한 데빌 블래스터를 발사하여 진을 쓰러뜨리는 카즈야)

레이븐 : "빅터 제독님, 거리 몇 블록이 소실되었습니다. 상층부가 공격 지시를 내렸습니다."

빅터 슈발리에 : "소용없어. 무시해도 상관없다. 레이븐, 생존자 구출을 우선시하게 해라. 악마 자식... 드디어 본성을 드러냈군."
카즈야 : "전 세계의 인류에게 고한다. 네놈들 인류는... 무기나 병기에 지나치게 의존해 연약한 생물로 변했다. 이 세계를 주름잡고 있는 것은 스스로 싸우는 것을 잊은 약자들이다...! 겁쟁이들이 만든 사회와 룰을 왜 순순히 따르지...? 어리석군! 눈을 뜨도록 해라! 시시한 세계의 룰을 내가 바꿔주마. 내가 지배할 세상에서 살아갈 자격이 있는 것은 <힘을 증명하는 자> 뿐이다! 난 여기서 The King of Iron Fist Tournament의 개최를 선언한다. 강한 자는 토너먼트에 모여라! 자신의 주먹으로 영광을 쟁취해라. 하지만... 힘을 증명하지 못한 약자는 나라째 사라지게 될 것이다. 자, 전 인류여! 세상을 투쟁으로 채워라! 하하하하하하하!!!!"

카즈야에게 패배해 심연 속에 가라앉던 진은 자신에게 손을 내미는 자신의 사악한 이면을 거절하며 어머니 카자마 준이 어릴 적 자신에게 들려주었던 이야기로 카자마 가문은 마를 정화하는 능력을 지닌 가문임을 떠올린다.

이후 한 탐험가가 동굴 깊숙히 들어가 아자젤이랑 좌우에 양립한 두 데빌(데빌 카즈야와 데빌 진)부터 시작된 역사, 폭풍의 신 스사노오가 야마타노오로치의 머리를 베고 뇌신이 인간들에게 해악을 끼치는 장면, 전국 시대에서부터 유력 가문으로 부상한 미시마 가문의 이전 가주들 중 한 명이 미야모토 무사시와 만나는 장면, 세월이 흘러 중공업으로 중흥한 미시마 가문이 나카무라 가문과 기술 경쟁이 벌어지고 그 과정에서 나카무라 가문이 미시마 가문과의 전쟁에서 패망, 이후 현재의 역사로 이어지며 G사와의 전쟁 끝에 멸망한 미시마 재벌, G사를 지배하는 카즈야의 사진이 클로즈업되는 등 이 탐험가가 지금까지 전작의 기자처럼 미시마 가문의 역사를 파헤친 것으로 보인다.

탐험가가 문을 닫고 나가면서 화면이 암전된 뒤 철권 8의 로고가 나온다.

2장 : 잃어버린 힘

  • 대전 이벤트 : 진 vs 라스
  • 스테이지 : Rebel Hangar

카즈야의 철권 토너먼트 개최 선언으로부터 일주일 후, Rebel Hangar 스테이지에서 진이랑 라스는 부상의 회복을 확인할 겸 서로 대련을 가진다.

대련이 끝난 후 둘의 대결을 지켜보던 리는 진의 힘이랑 반응 속도 모든 것이 마치 다른 사람처럼 떨어졌다며 우려를 표한다. 라스는 진에게 데빌의 힘을 보여보라는 제안을 하지만 진은 뉴욕에서 민간인들이 도망치는 장면, 데빌이 손을 내미는 장면을 떠올리며 데빌화에 실패한다. 데빌화에 실패하여 좌절한 채 홀로 있는 진에게 알리사가 찾아와 진을 위로한다.

리는 라스에게 데빌을 연구하는 전문가와 만날 기회가 생겼고 한편 토너먼트를 방해하기 위해 알리사를 출전시킬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진은 자신의 데빌이 죽음의 위기에서 발현되기 때문에 그것을 겪기 위해 또한 카즈야의 G사가 개최하는 대회인 만큼 거기서 카즈야를 죽이겠다며 자신이 대회에 참가하겠다고 한다.

3장 : 과거의 망령

  • 대전 이벤트 : 진 vs 레이나, 진 vs 화랑
  • 스테이지 : Arena

북미 지역에서의 선발전은 폴 피닉스마샬 로우를 꺾었고 폴은 카즈야에게 한 방 먹여주겠다며 대회 참가를 확정한다. 마찬가지로 모나코의 리리, 페루의 아수세나, 미국의 리로이 등 전 세계에서 여러 참가자들이 등장하고 카즈야는 이를 지켜본다.

아시아 B지역 선발전이 펼쳐지는 일본에서 진은 대회장 통로를 걷던 도중 레이나를 마주한다. 레이나는 진을 같은 미시마 공고 출신의 선배라 부르지만 진은 레이나를 무시하는데 레이나는 자신이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 다음 상대라고 말한다. 세미 파이널에는 진, 화랑, 레이나 3명이 진출했고 한편 리의 의뢰를 받아 대회 현장에 있던 알리사는 여전히 진의 데빌 인자가 다시 발현되지는 않았다는 보고를 한다.

진이랑 레이나의 시합이 시작되고 레이나를 1회 쓰러뜨리면 레이나는 7의 헤이하치의 레이지 아츠를 진에게 날린다. 진은 레이나가 헤이하치의 레이지 아츠를 사용하는 것에 당황하면서 레이나가 헤이하치의 모습이랑 겹쳐지는 환상을 보는데 레이나는 "왜 그러세요? 망령이라도 본 것 같은 표정을 짓고는?"라고 말한 뒤 피가 끓어오르지 않냐며 진을 밀어붙인다. 레이나를 한 번 더 쓰러뜨리면 진이 데빌의 힘을 꺼내 반격하자 레이나는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위기가 데빌화의 열쇠인가...)라며 혼자 생각하고 급 엄살을 부리며 항복한다. 진은 데빌의 힘이 발현되긴 했지만 제어하지 못했단 사실에 자책한다.

그 동안 이미 예선전에 진출한 화랑은 진이 승리하자마자 경기장에 난입하고 진에게 몸이 식기 전에 싸우자며 멋대로 시합을 시작해버린다. 화랑을 1회 쓰러뜨리면 화랑이 바닥에 닿자마자 튕기듯 일어나 맹공을 퍼붓고 진은 화랑의 공격들을 피하면서 잊었던 싸움의 고양감을 다시금 깨닫는다. 다시금 데빌의 힘을 발현하여 일격을 날리지만 화랑은 그 공격을 막은 뒤 벌써 끝은 아니지 않냐고 진을 도발한다. 2차전을 하다 보면 화랑의 레이지 아츠에 맞게 되는데 이때 버튼 액션으로 막타를 가드할 수 있고 막지 않으면 3차전에서 체력이 깎인 채 시작한다. 가드당할 시 화랑이, 가드에 실패할 시 진이 상대를 인정하는 대사를 한다. 3차전은 진이 데빌의 힘을 제어하며 사용한 철권 3 시절의 10단 콤보로 마무리하여 진의 승리로 끝나고 진은 결승에 진출한다. 시합이 끝난 뒤 화랑은 여유롭게 몸을 일으킨 뒤 경기장을 떠나려는 찰나 기습으로 진에게 발차기를 날리지만 진은 가볍게 막는다. 그 후 화랑은 진에게 "카자마 진 기묘한 힘을 가진 것 같은데.... 그것도 포함해서 야."라는 말을 남긴 뒤 투덜거리며 경기장을 떠난다.

예선전이 경기가 끝난 진에게 레이나는 어떠한 부탁이 있다고 말하며 3장이 끝난다.

4장 : 욕망의 힘

  • 대전 이벤트 : 진 vs 레오
  • 스테이지 : Rebel Hangar

예선 대회를 통과한 진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파이널 토너먼트로 향한다.

한편 니나는 카즈야에게 가 찾고 있는 여자는 클라우디오 세라피노와 함께 있다고 말한다. 카즈야는 니나에게 이 이탈리아에서 벗어나게 하지 말라고 명령한다.

한편 이탈리아의 시리우스 성당에서는 링 샤오유가 팬더랑 함께 진의 진출 소식을 확인한다. 클라우디오는 진이 아자젤을 없앤 것이 아니냐며 의문을 표하지만 자피나가 자신의 손에 봉인되어 있음을 확인시켜준다. 또한 수정구를 통해 진은 빛을 잃었고 카즈야는 점점 힘을 키우는 중이며 카즈야가 세상을 멸망시킬 것이기 때문에 진을 서둘러 찾아야 한다는 말을 남긴다.

한편 진은 반군 기지로 돌아오는데 레이나가 진에게 했던 부탁은 미시마 카즈야를 쓰러뜨릴 수 있게 도와달라는 것이었고 미시마류 가라데에 대해서는 그저 인터넷에서 배웠다는 말로 얼버무렸다. 물론 그 말을 믿을 수 없었던 진은 레이나를 감시할 겸 데리고 다니기 시작한다. 한편 리에게 1장 에서 나왔던 탐험가랑 그의 조수인 레오가 합류했고 탐험가는 레오의 아버지인 니클라스였음이 밝혀졌다. 레오는 진을 전 세계를 혼돈으로 몰아넣은 자라 부르며 대결을 신청하고 레오와의 대결이 시작된다.

싸움이 끝나면 레오의 아버지는 자신이 연구한 이론을 리에게 알려준다. 데빌은 아자젤의 힘의 파편을 인간이 물려받은 형태로 아자젤은 고대에 데빌을 자신의 하수인으로 부리기 위해 창조했다. 데빌은 욕망이라는 감정을 이용해 사람에게 접근했으며 카즈야의 힘도 그러한 욕망에서 나오고 있다. 레오가 대결했을 때 진에게서는 파괴, 강탈, 지배 등 어떠한 욕망의 감정이 없었고 알리사는 거기서 나오는 힘이 없으면 카즈야를 쓰러뜨릴 수 없다 말한다. 하지만 레오는 진에게서 어떠한 따뜻한 감정이 느껴졌다고 말한다. 그런 한편 레이나는 진의 힘이 돌아오기를 기다린다는 독백을 남기며 무언가를 마치 노리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

한편 레이븐은 빅터에게 카즈야가 예선에서 패배한 국가들에 제제를 가하는 중이며 이대로라면 대회가 끝나고 나라의 서열이 정해질 것이라 보고한다. 빅터는 레이븐에게 헤이하치는 이것을 막기 위해 데빌과 싸워온 것이냐 말하지만 레이븐은 미시마 헤이하치는 죽었고 대신 헤이하치의 또 다른 혈통인 라스 알렉산더슨과 접촉할 것을 제안한다.

5장 : 운명의 투쟁

이탈리아의 콜로세움에서 본선 대회가 개최되고 리리아스카는 객석에서 만담을 나누던 도중 화랑이 아스카를 보고 진의 동생이냐 묻는다. 아스카는 항상 오빠 때문에 신세를 진다고 말하던 와중에 결국 화랑도 진과 한 패냐며 따진다. 화랑은 그럴 리가 없지 않냐며 부정하고 미시마 카즈야를 때려 눕히러 왔다 말한 뒤 사람의 뒤에 앉는다.

이후 본선 시합이 시작되는데 독특하게도 진 vs 리로이를 제외하면 한쪽의 구도로 대결이 진행되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를 선택하여 해당 캐릭터의 시점에서 대결을 치루는 방식이다.

  • 스티브 vs 킹
  • 폴 vs 쿠마
  • 샤힌 vs 드라구노프
  • 요시미츠 vs 브라이언
  • 리리 vs 아수세나
  • 진 vs 리로이

좌측 사이드의 마지막 대결인 샤힌 vs 드라구노프의 경기가 끝난 뒤 이탈리아의 거리에서는 군용 차량들을 뒤따라 클라우디오, 자피나, 샤오유, 팬더가 분주히 이동한다.

우측 사이드의 리리 vs 아수세나의 대결이 끝나자 빅터는 자신의 부대랑 함께 콜로세움 앞에 집결하고 진이랑 리로이의 대결이 시작된다. 진은 리로이에게 뉴욕에서 카즈야에게 맞서 싸운 것에 감사를 표하자 진은 그때보다 약해졌다고 말한다. 하지만 리로이는 진에게 마음이 없다면 힘은 아무것도 아니라며 대결을 신청한다.

리로이는 진에게 을 잃어버리지 않았냐 묻자 진은 그것을 어떻게 알았냐며 놀라워한다. 리로이는 진의 주먹이 그것을 말해주었으며 스스로의 힘을 두려워하고 있음을 느꼈다고 말한다. 그 후 리로이와의 2차전이 시작되고 이번에는 진이 리로이의 레이지 아츠를 맞고 핀치에 몰린다. 리로이는 진에게 두려움을 떨쳐내고 마음을 믿으라며 격려하자 3차전에서 진은 마침내 리로이를 이긴다.

대회를 관람하던 카즈야는 8강 경기가 끝나자 약속한대로 승리한 국가는 살아남을 것이라 선언하고 관중석에서는 사람들의 투쟁심이 촉발된 것인지 보라색 오오라가 일어난다. 그런 카즈야를 진이 노려보는데 리로이는 진에게 카즈야에게서 마찬가지로 세계 전쟁을 일으켜 수많은 생명을 유린했던 과거의 진이 투영되는 것이냐고 묻는다. 그리고 자신의 적이 누구인지 깨닫는다면 위험하지 않을 것이며 스스로를 믿어 미래로 나아가라는 충고를 해준다.

한편 클라우디오 일행은 콜로세움에 도착하는데 자피나는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카자마 진을 구할 수 없다 하고 콜로세움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한다.

6장 : 원초의 악마

  • 대전 이벤트 : 카즈야(데빌화 상태) vs 아자젤
  • 스테이지 : Coliseum of Fate

콜로세움 앞에서 라스랑 빅터는 드디어 만나게 되고 라스는 빅터를 <팬텀 레이븐>이란 코드네임으로 부르지만 빅터는 코드 네임은 싫으니 그냥 빅터로 부르라 말한다.

클라우디오 일행이 콜로세움 안으로 난입하지만 카즈야는 오히려 기다렸다는 듯 데빌화하여 자피나의 왼손에 봉인되어있던 아자젤을 빼앗아간다. 화랑, 리리, 아스카를 비롯한 다른 격투가들이 콜로세움 안으로 난입하고 자피나는 진에게 진이 유일한 희망임을 강조하며 쓰러진다. 이때 리리는 자신의 회사를 몰락시킨 원수지만 공동의 적을 위해 용서한 것인지 진을 위해 비행기를 빌려줄 수 있다고 말한다.

카즈야는 자피나의 왼손으로부터 아자젤을 소환하고 자신을 권속이라고 업신여긴 아자젤을 역으로 쓰러뜨려 그 힘을 자신이 흡수해버린다. 이 때부터 데빌 카즈야는 <트루 데빌 카즈야>라 불린다.

7장

8장

9장

10장

11장

12장

13장

14장

15장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