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디오 세라피노

Claudio-tekken7-render-official.png

소개[편집 | 원본 편집]

クラウディオ・セラフィーノ

철권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철권 7부터 등장하였다.

철권 7[편집 | 원본 편집]

Claudio CG art.PNG

옛날부터 악령을 퇴치해 왔던 엑소시스트 조직 "시리우스 사수단". 그 특수성으로 인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 없는 시리우스 사수단에 대해 어떻게 정보를 얻었는지 알 수 없는 미시마 재벌과 접촉이 닿기 시작했다. 그 내용은 미시마 재벌의 부하가 되도록 강력하게 요구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시리우스 사수단"은 당연하듯이 거절했지만 미시마 재벌은 끈질기게 계속 요구하는 것이었다. 끝내 그 소문은 시리우스 사수단의 실질적 대표인 클라우디오 세라피노 귀에도 들어오게 됐다. 클라우디오는 상대의 진의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를 시작한다.

예상대로 퇴마사인데 '사수단'이라서 그런지 스토리 모드에 등장하는 시리우스 사수단의 단원들은 중세시대 흑사병 의사의 복장이다.

철권 7 스토리 모드 <미시마 사가>에서는 미시마 헤이하치G사미시마 카즈야를 견제하기 위해 그동안 미시마 재벌의 섭외를 거절해온 시리우스 사수단의 본거지로 직접 들어와 클라우디오에 맞서 승리한다.

클라우디오는 헤이하치가 그저 인간이면서 마치 데빌 같은 강함을 지닌 것에 놀라워하는데 이에 헤이하치는 자신은 확실히 '인간'이지만 카즈야는 아니라면서 데빌의 사진을 보여준다. 그제야 헤이하치가 데빌을 토벌하려 한다는걸 안 클라우디오는 헤이하치에게 협력하기로 한다.

이후 헤이하치에 의해 카즈야가 데빌이라는 것이 까발려짐과 동시에 인공위성병기로 G사 건물을 박살내면서 헤이하치는 자신의 승리를 확신하고 클라우디오에게 네놈들은 더 이상 필요없다며 협력 관계를 끊는다.

이에 클라우디오는 헤이하치에게 "악마같은 놈"이라며 디스하는데 자신의 목적을 위해 시리우스 사수단을 이용하고 버린 헤이하치에게 딱 어울리는 발언이라 할 수 있다.

옛날부터 유럽 역사에 강한 영향력을 가졌다는 엑소시스트 조직, 시리우스 사수. 그중에서도 최강의 엑소시스트인 클라우디오 세라피노는 데빌 토벌에 협력하게 된 미시마 재벌의 사령실에 방문했다. 토벌 대상인 미시마 카즈야카자마 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 뒤 사령실을 나가자 한 소녀가 있었다. 클라우디오는 경비병을 불러 소녀를 내쫓으려 했지만 자신을 카자마 진에게 데려가라는 소녀의 말에 한 가지 생각이 떠오른다. 따라오라 말한 뒤 소녀를 건물 옥상으로 꾀어낸 클라우디오는 전투 태세를 취한다.

본인 에피소드에서는 링 샤오유랑 엮이는데 미시마 재벌 통제실에 잠입한 샤오유가 카자마 진의 행방을 알려달라고 하자 클라우디오는 샤오유를 시험해보기 위해 샤오유랑 맞붙는다는 에피소드.

샤오유를 쓰러뜨리면 클라우디오는 샤오유를 자신의 사냥감을 위한 미끼로 쓸 수 있겠다면서 섬뜩한 미소와 함께 한쪽 얼굴에 퇴마사 특유의 인장이 생긴다.

여담으로 철권 7 신캐릭터들 중에서 제일 많은 푸쉬를 받았다고 할 수 있는데 신캐들 중 유일하게 메인 스토리에도 등장한데다 개인 에피소드까지 있다.

철권 8[편집 | 원본 편집]

TK8 Claudio.png

예로부터 괴물을 퇴치해 온 퇴마사 조직 <시리우스의 사수>의 실질적 대표인 클라우디오 세라피노. 약 반 년 전, 미시마 헤이하치로부터 카자마 진이랑 미시마 카즈야의 정체가 데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클라우디오는 조직 내의 반발을 무릅쓰고 헤이하치에게 협력하기로 결심한다. 또한 링 샤오유의 존재를 알게 된 클라우디오는 링 샤오유가 진을 계속 찾는다는 사실을 알고 그녀에게 접근하여 진을 처단하기 위해 이용하려 한다. <푸른 정화>를 다루는 가문에서 태어나 자신의 혈통에 자부심이 있는 클라우디오에게 데빌은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처단해야 할 대상일 뿐이었다. 하지만 한 사건을 계기로 클라우디오의 신뢰는 무너진다. 헤이하치가 클라우디오를 배신하고 협력 관계를 일방적으로 파기한 것이다. 보신을 위해 이탈하는 이들이 속출하고 좌절과 실의에 빠진 클라우디오의 눈에는 어떤 상황에서도 진을 믿는 샤오유가 너무도 눈부시게 빛났다. 그동안의 자신을 부끄러워한 클라우디오는 샤오유에게 진실을 말한 뒤 사과하며 앞으로 그녀를 위해 카자마 진 수색에 협조하겠다고 다짐한다. 하지만 만약 진이 완전히 데빌의 피에 지배당해 샤오유의 마음을 배신한다면 그때는... 클라우디오는 결심과 함께 오른팔에 걸린 봉인 중 하나를 해제한다. 그것은 선대가 사용을 금지한 술사의 목숨을 앗아가는 <퇴마의 금주>였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