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사

G corporation flag by martingust-d4isl9a.jpg

1 소개[편집]

G corporation

철권 시리즈에 등장하는 기업으로 철권 4부터 등장하였다.

생명공학과 로봇병기 쪽에 정평이 나있으며 대표적으로 제인이 만든 시리즈가 있다.

2 철권 4[편집]

철권 2에서 미시마 카즈야미시마 헤이하치에게 패배해 용암에 던져졌지만 데빌 인자 덕분에 용암에서 빠져나와 간신히 숨만 붙어있던 상태였다.

그런 카즈야를 G사가 발견하여 완벽하게 부활시키고 카즈야는 분리된 데빌 인자를 통합시키면 미시마 재벌을 타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 G사랑 함께 데빌 인자에 대해 연구하기로 한다.

그러나 카즈야가 G사에 있다는걸 알아챈 헤이하치가 철권중을 동원하여 G사를 습격하는 바람에 G사는 막대한 손실을 입었고 카즈야의 계획도 무산된다. 분노한 카즈야는 철권중을 전부 때려눕힌 뒤 헤이하치에게 선전포고를 하고 철권 4 개최가 발표되자 카즈야는 헤이하치에게 복수하기 위해 철권 4에 참가한다.

3 철권 5[편집]

혼마루에 잭 부대를 보내 카즈야와 헤이하치를 한 번에 없애려고 했지만 카즈야가 헤이하치를 잭 부대 사이에 던져버린 후 카즈야는 혼마루에서 탈출하였다. G사가 잭 부대를 보냈다는 걸 알게 된 카즈야는 분노하여 G사 간부들을 숙청하면서 G사를 장악한다.

4 철권 6[편집]

카즈야가 G사를 장악한 후 미시마 재벌의 총수가 된 카자마 진철권중을 동원해 세계 각지에 전쟁을 일으키면서 파죽지세로 세계를 정복해 나간다.

자신 이외의 누군가가 세계를 지배한다는 것을 용납할 수 없었던 카즈야는 G사를 지휘하여 전투 부대를 창설함과 동시에 잭을 양산하는 등 어느덧 미시마 재벌과 맞먹는 힘을 지니게 되고 세계 각지에서 미시마 재벌에 정면으로 맞서는 용감한 행동에 세계는 G사를 영웅으로 받들게 된다.

물론 원래 카즈야의 목적은 진을 없애고 진이 보유한 데빌 인자 반쪽을 되찾은 것이지만 진이 아자젤과 동귀어진하여 행방불명 되는 바람에 그 목적은 무산되었다.

5 철권 7[편집]

진이 행방불명 된 틈에 헤이하치가 다시 미시마 재벌의 총수로 취임하면서 G사와 미시마 재벌은 전쟁을 계속한다.

초반에는 헤이하치의 계략에 의해 카즈야가 데빌이라는 것이 세계적으로 까발려지는 바람에 G사에게 불리해졌으나 카즈야는 침착하게 대응한다.

먼저 데빌 블래스터를 공중으로 발사해 미시마 재벌의 위성병기를 격추시킨 다음 위성병기를 격추시킨 것과 카즈야 자신이 데빌이라는 누명을 씌운 것이 미시마 재벌이 저지른 행위라고 제보하자 전 세계에 미시마 재벌 반대 시위가 일어난다.

반격의 빌미를 마련한 G사는 세계 각지에 폭격을 가하고 거기다 헤이하치는 카즈야에게 패배해 완전히 사망하면서 G사와 미시마 재벌의 싸움은 G사의 승리로 끝난다.

철권 시리즈의 중심 세력이었던 미시마 재벌이 멸망하였으니 이제 G사가 철권 시리즈의 중심 세력이 되었고 또한 이후 철권 토너먼트의 주최사는 미시마 재벌이 재건되지 않는 이상 G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아직 G사에 대항하는 세력으로 라스 알렉산더슨의 이그드라실, 리 차오랑바이올렛 시스템즈, 그리고 진이 있다.

6 G사 소속[편집]

  • 브루스 어빈 : 철권 2에서 카즈야가 미시마 재벌의 총수였을 때도 함께 하였으며 철권 6부터는 카즈야의 G사에 입사해 G사 전투부대의 교관이 된다.
  • 줄리아 창 : G사 연구원이지만 한참 전부터 카즈야와 G사를 좋게 보지 않았다. 단지 줄리아가 다니던 대학교가 G사에 속해있었을 뿐.
  •  : G사의 로봇 병기
  • 기가스 : G사가 생명공학을 이용해 개발한 인간형 전투 병기
  • 제인 : G사에서 잭을 만들고 있다.
  • 엠마 클리젠 : G사의 연구원이며 레오 클리젠의 어머니. 혼마루에 잭을 보내 카즈야랑 헤이하치를 죽이려 했지만 실패하고 카즈야에 의해 숙청당한다. 태그 2의 스티브 폭스 엔딩에서도 등장하는데 아마 G사에 있기 전에는 미시마 재벌에서 일했던 것 같다.

7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