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프리카공화국: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4번째 줄: 4번째 줄:
}}
}}
{{토막글}}
{{토막글}}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은 [[아프리카]] 중부에 있는 공화국으로 줄여서 '''중앙아프리카''' 또는 '''중아공'''으로도 불린다. 수도는 [[방기]]이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은 [[중앙아프리카]]의 정중앙에 위치하여 있어 말 그대로 [[아프리카]]의 정중앙에 위치한 내륙국인 공화국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남아공"이라고 줄여 부르듯이, 중앙아프리카공화국도 "중아공"이라고 줄여 부른다.  


대사관이 설치되지 않아 카메룬 대사가 중아공 대사를 겸임한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은 북쪽으로는 [[차드]], 서쪽으로는 [[카메룬]], 서남쪽으로는 [[콩고 공화국]], 남쪽으로는 [[콩고민주공화국]], 동쪽으로는 [[남수단]]과 [[수단 공화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
 
대사관이 설치되지 않아 카메룬 대사가 중아공 대사를 겸임한다.


== 역사 ==
== 역사 ==
{{빈 문단}}
매우 오래 전에는 [[아프리카]]의 정중앙에 위치하여 있어 교역, 교통의 중심지였고, [[아랍인]]들과 [[흑인]] 원주민들이 교역하는 중심지 였다.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프랑스]]의 식민지가 되었고, 주민들의 삶은 점점 피폐해져간다. 결국 [[1960년]]에서야 독립을 이루었지만, 여느 아프리카의 국가들처럼 이 나라도 독재를 피하지 못하였다. "장 베델 보카사"라는 지도자가 정권을 잡은 후, 나라 이름을 "중앙아프리카 '''제국'''"으로 이름을 고치고 황제처럼 행동했으나, 결국 [[1979년]] [[프랑스]]에 의해서 다시 공화국 정권으로 바뀐다. 그 후 수차례 정권 교체와 쿠데타가 끝도 없이 일어나 지금의 중아공 정치 상황은 [[개판]]이다. 그리고 이는 결과적으로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내전'''을 일으키는 주 원인이 된다. (...)


== 지리 ==
== 지리 ==

2020년 7월 16일 (목) 11:44 판

틀:여행경보 틀:토막글 중앙아프리카공화국중앙아프리카의 정중앙에 위치하여 있어 말 그대로 아프리카의 정중앙에 위치한 내륙국인 공화국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남아공"이라고 줄여 부르듯이, 중앙아프리카공화국도 "중아공"이라고 줄여 부른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은 북쪽으로는 차드, 서쪽으로는 카메룬, 서남쪽으로는 콩고 공화국, 남쪽으로는 콩고민주공화국, 동쪽으로는 남수단수단 공화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

대사관이 설치되지 않아 주 카메룬 대사가 중아공 대사를 겸임한다.

역사

매우 오래 전에는 아프리카의 정중앙에 위치하여 있어 교역, 교통의 중심지였고, 아랍인들과 흑인 원주민들이 교역하는 중심지 였다.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프랑스의 식민지가 되었고, 주민들의 삶은 점점 피폐해져간다. 결국 1960년에서야 독립을 이루었지만, 여느 아프리카의 국가들처럼 이 나라도 독재를 피하지 못하였다. "장 베델 보카사"라는 지도자가 정권을 잡은 후, 나라 이름을 "중앙아프리카 제국"으로 이름을 고치고 황제처럼 행동했으나, 결국 1979년 프랑스에 의해서 다시 공화국 정권으로 바뀐다. 그 후 수차례 정권 교체와 쿠데타가 끝도 없이 일어나 지금의 중아공 정치 상황은 개판이다. 그리고 이는 결과적으로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내전을 일으키는 주 원인이 된다. (...)

지리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경제

이름이 비슷한 남아공과는 달리, 경제가 아주 개판이다. 내전으로 무너진 경제는 회복이 안 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나마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세계인 소말리아나 경제가 파탄나 버린 말라위, 남수단보단 나은곳이다. 그러나 취약국가지수는 3위로, 이 보다 높은 곳은 남수단소말리아라 셋다 쌤쌤이라 보면 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