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네코

96猫

1 소개[편집]

니코니코 동화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우타이테. 1993년 3월 30일생. 오사카부 출신.

『우타이테의 여왕』이라는 별칭으로 불릴만큼 뛰어난 가창력과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닉네임인 96네코(96猫)는 쿠로네코(검은 고양이)라고 읽는데, 검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본인의 취향을 반영해서 지었다고 한다.

2 상세[편집]

니코니코 생방송 활동 극초기엔 히비키 나츠메(響希ナツメ)란 닉네임으로도 활동했는데,[1] 인지도를 올린 이후인 엔 96猫 단일 닉네임으로 통일했다. 참고로 96네코 명의 활동은 2009년 7월 15일에 처음으로 시작했다.

약간 소년미까지 느껴질 정도로 낮고 성숙한 음색이 특징. 처음 듣는 사람들은 아예 남자로 착각할 정도지만,[2][3] 고음을 소화할 때는 소녀스러운 음색이 나오는 이중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독특한 목소리를 갖고 있기 때문에, 누덕누덕 스타카토 같은 곡을 소화할 때 색다르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또한 +♂기간틱 O.T.N 같은 곡을 커버할 때는 개그스러운 목소리를 내는 게 특징. 안 그래도 곡들이 섹드립 투성이인데, 본인부터 섹드립에 능해서 이런 곡을 부르면 폭주한다.

3 부른 곡[편집]

4 외부 링크[편집]

5 각주

  1. 일본의 만화 학원 앨리스에 등장하는 남자 캐릭터 휴우가 나츠메(日向 棗)에게서 따온 이름이라고 하는데, 어머니가 아이디어를 냈다고 한다.
  2. 그래서 vip점장과 콜라보할 때 굉장해진다. 오죽하면 붙는 태그가 "그녀는 남자입니다", "그는 여자입니다"......
  3. 그래서 그런가 목소리 흉내를 그렇게 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