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 Containment Breach

{{{게임이름}}}
게임 정보
개발사 UNDERTOW GAMES
장르 FPS, 호러, 서바이벌
플랫폼 Windows
안드로이드
모드 싱글플레이
언어 영어, 한국어, 일본어
엔진 BlitzMax
Blitz3D

SCP - 격리 실패》(SCP - Containment Breach)는 레갈리스(Regalis)[1]가 제작한 SCP 재단2차 창작 호러 게임이다. 약칭은 SCP-CB.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라이선스는 SCP 재단 위키와 동일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CL)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Unported 3.0 버전을 사용한다.

개요

《SCP - 격리실패》는 비록 2차 창작 게임이지만 완성도가 높고 SCP 세계관을 높은 퀄리티로 재현해 큰 호평을 들었다. 대한민국에도 입소문을 타고 전해져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SCP 재단의 인지도 상승에 큰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 게임이 너무 유명해진 나머지 역으로 SCP 위키가 이 게임의 설정 위키인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나와 기존 SCP 재단 팬덤에서 불편함을 표하기도 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에 의해 한국어 번역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위키 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한국어화 작업자들과 현황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음성은 번역되지 않았지만 번역의 질이 뛰어나다. v0.9.1까지 번역되었다. ML, 즉 다중어 번역은 음성 자막이 지원되고 영어, 한국어, 일본어 3개 국어를 지원한다. v0.6.6까지 지원한다.

줄거리

플레이어는 재단의 D 계급 인원으로, 같은 D 계급 인원 2명과 함께 SCP-173의 격리 컨테이너를 청소하는 일을 맡는다. 컨테이너에 막 발을 내딛은 순간 SCP-106이 격리 구역에서 탈출하고 시설 전체에 문제가 발생한다. 혼란 속에서 SCP-173은 플레이어를 제외한 D 계급 인원 두명과 이들을 지켜보던 재단 요원들까지 전부 살해한 뒤 유유히 사라진다. 혼자 살아남은 플레이어는 이제 칠흑같이 어두운 재단 안에서 각종 SCP들의 위협을 피해 살아남아야 한다.

조작

  • 마우스 - 시점 조작.
  • W A S D 혹은 - 이동.
  • Space - 눈 깜빡이기.
    이 게임에서는 시력 게이지가 존재하며, 게이지는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떨어진다. Space를 누르거나 게이지가 다 떨어지면 눈을 깜빡이고 게이지가 전부 회복된다. 이 게임의 주적이 SCP-173인 덕에 이 눈 깜빡이는 행위가 굉장히 중요하다.
  • 왼쪽 마우스 - 작동.
  • 왼쪽 ⇧ Shift - 달리기.
    달리기도 스태미나 게이지가 존재해 오래 달릴 수 없다. 이 게임은 빠르게 도망쳐야 할 상황이 많으니 주의해야 한다.
  • 왼쪽 Ctrl - 앉기, 일어서기.
  • Tab ↹ - 인벤토리.
    최대 10개의 아이템을 가질 수 있으며 더블 클릭으로 사용한다. 드래그로 아이템을 버리거나 2개 이상의 아이템을 조합하는 것도 가능.
  • F3 - 콘솔.
  • F5 - 저장.
  • ESC - 일시정지.

등장하는 SCP

SCP-008

기존 정보

SCP-008은 프리온 집합체이며, 각 표본은 알려진 G2기지마다 보관되어있다. SCP-008 프리온의 특성은 아래와 같다.

  • 100%의 감염률.
  • 100%의 치사율.
  • 노출된 점막 및 모든 체액을 통한 전염.

SCP-008에 노출되면 3시간 이내로 아래 현상을 포함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 고열을 동반한 독감과 비슷한 증상, 추가로 말기에는 심각한 치매 증상을 보인다.
  • [중략]
  • 조건 행동, 운동 제어, 본능적인 행동 구성이 손상되고 인지 능력이 심각하게 저하되며 불규칙해진다. 동물들은 과도한 뇌괴사를 경험하며 비활동 상태가 된다.
  • 대상은 손상된 신경 구조에 적응할 수 있지만, 서있는 것과 두다리로 균형을 잡는 것, 걷기, 물기, 잡기, 기어다니기 등 기본 신체 활동으로 제한된다. 대상은 가까이에 있는 살아있는 인간의 모습, 소리, 냄새를 향해 활발하게 움직인다. 대상은 신체적 접촉이 이루어진 인간을 잡아먹으려고 한다.
  • 완전히 감염된 대상을 무력화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두개골 외상을 입힐 필요가 있다.

부록 008-1: SCP-500이 심지어 후기 단계에서도 SCP-008의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게임 내에서

SCP-008은 대혼란 사태와 동시에 누군가에 의해 격리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로 인해 온 시설이 잠기게 되며, 이것을 막기 위해서는 SCP-008을 재격리 해야한다. 하지만 SCP-008을 맨몸으로 재격리할시에 SCP-008의 격리실의 조종실에 있던 SCP-173이 유리를 깨고 플레이어에게 다가오며, 이 유리 파편은 플레이어에게 튀겨서 출혈을 내고 이것 때문에 플레이어는 SCP-008에 감염된다. 이는 SCP-008의 격리실 주변에 있는 방호복을 착용하는 것으로 방지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SCP-008에 감염된 동안에, 플레이어는 환청, 고열, 시각 장애를 겪게 된다. 만일 이 상태를 플레이어가 감염이 시작된 10분내에 SCP-500이나 SCP-427을 씀으로써 치료하지 않는다면 플레이어는 SCP-008에 완전히 감염되어버리며, 이후 어느 과학자를 잡아먹으나 이를 기동 특무 부대에게 발각당하고 즉결 처분당하게 된다.

플레이어가 SCP-008에 감염된 의사 주변에 있을시에도 SCP-008에 감염된다.

SCP-012

기존 정보

이 물체는 〈골고타 산정에서〉"On Mount Golgotha"라는 제목의 육필 악보이다. 보다 긴 단행악보의 일부 부분으로서, 원래의 악보는 미완성인 것으로 보인다. 초기 조사에 이어서 여러 실험 대상이 악보에 접근하는 것이 허용되었다. 모든 경우에, 피험체들은 자신의 피를 사용하여 이 조각을 완성하기위해 자해를 했고, 그 결과 조현병 및 극심한 외상의 후유증이 생겼다. 가까스로 이 작품의 악절을 완성한 피험체들은 이 작품은 "완성이 불가능하다"고 선언하며 곧바로 자살했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SCP-012의 격리실 주변에 접근할시, SCP-079가 이를 알아채고 SCP-012의 격리실 문을 연채로 잠궈버린다. 이때 플레이어가 SCP-012의 주변에 있다면 플레이어는 반강제적으로 SCP-012에게 다가감과 동시에 SCP-012를 보게 된다. 플레이어가 SCP-012를 바로 앞에서 보기 시작한다면, 플레이어는 손톱으로 손목을 그은다음에 그 상처를 찢는 끔찍한 짓을 한 결과로 나온 혈흔으로 SCP-012를 작성한다. 하지만 곧 플레이어는 "이건 완성될 수가 없어...!"라고 허망해하다가 과다출혈로 사망하게 된다. 게임 오버 메세지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SCP-012에 세개의 새로운 악보 선을 작성했다고 한다.

SCP-714를 사용할시 이 정신 조작을 막을 수 있다.

SCP-035

기존 정보

SCP-035는 흰 도자기로 만들어진 희극 가면으로 보이나, 가끔 비극으로 바뀌기도 한다. SCP-035의 반경 1.5에서 2 미터 (5-6피트)내에 있거나 대상을 보고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쓰려는 강한 충동을 경험하게 된다. SCP-035가 얼굴에 씌워지면 그것으로부터 나오는 다른 뇌파가 기존 숙주의 뇌파위에 덧씌워지며, 결국 뇌파를 멈춰 숙주에게 뇌사를 일으킨다. 그다음 숙주는 SCP-035 내에 깃든 인격체라고 주장하게 된다.

"빙의된" 사람들의 육체는 훨씬 빠른 속도로 부패하게 되며, 결국 미라화된 시체와 별 다를바가 없게 된다. 그렇긴 하지만 SCP-035는 극심한 구조적 손상을 입고 있는 육체의 인지 조절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그것은 움직이는 것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정도로 몸이 부패해도 유지된다.

SCP-035는 매우 지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인격을 표출하는데, 대화하는 사람 모두에게 쾌활한 동시에 비위를 맞추기도 한다. SCP-035는 행해진 모든 지적 능력과 적성 시험에서 99%대를 맞추었으며, 사진기억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심리 분석 결과는 SCP-035가 매우 사람을 조종하고 싶어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면담자의 정신 상태에 갑작스럽고 엄청난 변화를 강요하는 것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게임 내에서

게임 내에서 SCP-035는 이미 어느 과학자를 숙주로 삼은 상태로, 라디오 채널 5로 자신을 구출해달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만일 SCP-035와 플레이어가 조우할시, SCP-035는 플레이어에게 자신을 풀어달라고 설득한다. 그 설득 내용은 "나가서 치료를 받지 못하면 곧 죽을것"과 "탈출 경로를 알려주겠다" 이며, 만일 플레이어가 SCP-035를 질식시켜러고 하거나 오랫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이에 SCP-035는 플레이어에게 협박을 한다.

플레이어는 SCP-035를 풀어주는 대신에 유독 가스를 풀어서 질식 시키려고 시도하는 것 또한 가능하지만 SCP-035는 전술했듯이 몸의 상태가 얼마나 나쁜지와 상관없이 숙주를 효과적으로 조종할 수 있음으로 SCP-035의 분노를 사는것 말고는 아무것도 안하는 짓 밖에 안된다. 플레이어가 SCP-035를 풀어줄시, 플레이어가 전에 SCP-035에게 했던 행동에 따라서 SCP-035가 알려주는 정보가 달라진다.

가스를 켰는가 SCP-035가 죽은척 하기 전에 껐는가 정보
X O SCP-079과 협상을 할것
O O 탈출구의 위치
O X SCP-012를 볼것

SCP-049

기존 정보

SCP-049는 인간형 독립체로, 키는 대략 1.9 미터이며 중세 흑사병 의사의 모습을 하고 있다. SCP-049는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나 영어나 중세 프랑스어를 선호하는 편이다. 대상이 "역병(the Pestilence)"이라고 부르는 것의 존재를 감지하면 굉장히 흥분하거나 때로는 굉장히 공격적이 될 수 있다. 재단 연구자들이 현재 이 역병이라는 것의 정확한 성질에 대해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이는 SCP-049에게는 심각한 고심거리로 보인다.

SCP-049는 역병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사람을 만나면 적대적으로 나올 것이며 만약 손을 쓰지 않으면 SCP-049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사람은 누구든지 죽이려고 시도할 것이다. SCP-049는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하여 유기체의 모든 생물학적 기능을 멈출 수 있다. SCP-049는 이러한 살해 이후 대체로 자신이 항상 들고 다니는 의사용 가방에 보관된 도구들을 이용해 시체에 조잡한 수술을 하려고 할 것이다. 이러한 수술들이 항상 "성공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는 보통 SCP-049-2 개체들을 만들어내는 결과를 낳는다.

SCP-049-2 개체들은 SCP-049의 수술을 통해 소생한 시체들이다. 이들 개체들은 이전에 가지고 있던 기억이나 정신적 능력을 전혀 유지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오직 기본적인 운동기능과 반응 기제만을 가지고 있다. 이들 개체들은 통상 활동하지 않으며 거의 움직이지 않고 걸어다니는 자세를 취하는 편이고, 만약 자극받거나 SCP-049가 지시하는 경우 극도로 공격적으로 될 수 있다. SCP-049-2 개체들은 활성화된 생물학적 기능을 보이는데, 이는 현재의 인간 생리학에서 파악하고 있는 것과는 크게 다르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SCP-049는 피험체들이 "치료되었다"고 언급한다.

게임 내에서

게임 내에서 SCP-049는 대혼란 사태때 격리에서 탈출한 SCP중 하나로, 플레이어를 "역병"에 걸렸다고 생각하며 그렇기에 플레이어를 (접촉하여) 죽이려고 상시 시도한다. 하지만 이 접촉으로 인한 즉사 효과는 SCP-714나 방호복을 착용함으로써 잠깐 방지할 수 있다. 만일 플레이어가 SCP-049에게 죽을시에 플레이어는 SCP-049-2가 되며, 곧 기동 특무 부대에게 두번째로 죽게 된다. SCP-049는 플레이어가 저위험군 격리구역 - 고위험군 격리구역 체크포인트의 잠금을 해제했을때와 플레이어가 SCP-049 격리실에 설치된 엘레베이터를 타려고 시도할때 무조건 플레이어 주변에 등장한다.

또한 SCP-049-2개체도 존재하며, 게임내에는 2구가 있다. 이들은 불이 꺼져있을때에는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나, 불을 켰을때에는 일어나서 플레이어를 공격하기 위하여 흐느적거리기 시작한다. 하지만 SCP-049-2는 버튼문 조차도 열지 못하기 때문에 따돌리거나 가두는 것은 아주 쉽다. 외형상으로는 SCP-049-2가 되기전에 보안 담당관이었던 것으로 추정.

SCP-055

기존 정보

추가 바람.추가하지 마세요 이거 암묵의 룰입니다

게임 내에서

아무 엔딩이나 볼시 재격리 할 수 있다.

SCP-066

기존 정보

SCP-066은 털실과 리본이 얽힌 약 1 kg 무게의 무정형 덩어리이다. 사건 066-2 이후 인간이 SCP-066에 닿았는 가의 여부에 관계 없이 SCP-066은 인간의 존재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소리와 효과를 발생시킨다. 사건 066-2 이후 SCP-066에 의해 발생한 효과는 다음과 같다.

  • 베토벤의 교향곡 제2번이 140데시벨 이상의 소리로 연주되어 3명의 인원이 영구적으로 청력을 잃었고 8명의 인원이 영구적으로 청력에 손상을 입었다.
  • SCP-066이 격리된 방이 갑작스레 5시간동안 완전히 빛을 상실했다.

변칙적 효과를 발생시키지 않을 때, SCP-066은 낮은 남성의 목소리로 끊임없이 "에릭" 이라는 이름을 부른다.

게임 내에서

게임 내에서 SCP-066은 입구 구역에서 떠돌고 있다. 만일 플레이어가 SCP-066의 주변에 있을시 음악이 흘러나온 후 다음과 같은 3개중의 한가지를 발생시킨다.

  • 베토벤의 교향곡 제 2번이 약 67dB ~ 약 41dB사이의 소리로 재생된다. (볼륨 20 기준, 그 외에도 컴퓨터 기종에 따라서 변화가 있을 수 있다.)
  • 강한 충격을 주어서 바닥을 부신다.
  • 주변이 어두워진다.

이런 효과를 발생시키지 않을때 SCP-066은 낮은 남성의 목소리로 끊임없이 "에릭" 이라는 이름을 부른다.

SCP-079

기존 정보

SCP-079는 1978년 제작된 익시디 소서러 마이크로컴퓨터(Exidy Sorcerer microcomputer)이다. 1981년 주인이었던 대학교 2학년 ███로 다니던 █████ ██████(사망)은 혼자서 AI 구축을 시도했다. 그의 노트에 따르면, 그의 계획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신을 개량하는 코드를 짜는 것이었다. SCP-079가 지각을 얻은 시점은 알 수 없지만,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가 다룰 수 있는 영역을 넘어서 환상의 영역까지 진화를 했다는 것은 확실하다.

SCP-079는 현재 13인치 흑백 TV에 RF 케이블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 튜링 시험을 통과하고 대화를 잘 하지만, 매우 무례하고 불쾌한 목소리를 낸다. 작동할 수 있는 메모리가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SCP-079는 이전 24시간 이내에 받은 정보만을 기억할 수 있지만, 탈출하려는 욕구는 잊지 않는다.

게임 내에서

게임 내에서, SCP-079는 누군가에게 문 원격 조종 시스템이 포함된 기지의 여러가지 시스템의 조종 권한을 얻었으며, SCP-079는 이를 사용하여서 대혼란사태를 발생시키게 된다. 만악의 근원인 셈. 그래서 모든 문을 지맘대로 여닫을 뿐만 아니라 유독가스를 살포하거나 화면에 SCP-895의 격리실안의 녹화 영상으로 바꿔치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전기실에서 '문 원격 조종 시스템'을 차단함으로써 무력화할 수 있다.

만일 그것을 차단한 상태로 SCP-079의 격리실 내에 진입한다면, SCP-079는 플레이어에게 "그것을 다시 킨다면 출구를 개방해주겠다"라는 제안을 하며, 그것대로 플레이어가 '문 원격 조종 시스템'을 다시 켠다면 Gate A와 Gate B의 잠금이 해제되고 게임을 깰 수 있게 된다.

SCP-096

기존 정보

SCP-096은 신장 약 2.38m 정도의 인간형 생물체이다. SCP-096은 평상시에는 굉장히 온순하나 만약 누군가가 직접 보건 녹화된 영상이나 사진을 보건 관계 없이 SCP-096의 얼굴을 보게 된다면 대상은 상당한 심리적 괴로움을 겪을 것이다. SCP-096은 얼굴을 손으로 가리고 비명을 지르고, 울부짖고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웅얼대기 시작할 것이다. 첫 대면 후 약 1, 2분 후에 SCP-096은 자신의 얼굴을 본 사람에게 달려갈 것이다(이 시점부터 SCP-096의 얼굴을 본 사람은 SCP-096-1로 분류된다).

이 시점에서 알려진 그 어떤 물질이나 방법으로도 SCP-096을 막을 수 없다. SCP-096-1이 실제로 어디 있는지는 SCP-096의 반응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한다. SCP-096은 SCP-096-1의 위치를 아는 직감이 있는 듯하다. SCP-096-1이 있는 위치에 도착하면, SCP-096은 SCP-096-1을 죽이고 [데이터 말소]한다. 모든 사례에서 SCP-096-1은 흔적도 남지 않는다. 그후 SCP-096은 몇 분 동안 그 자리에 온순하게 앉아 있으며 그후 평정심을 되찾고 다시 한번 온순해진다.

게임 내에서

게임 내에서 SCP-096은 대혼란 사태이후 격리에서 벗어났으며, 고위험군 격리구역 주변을 거닐고 다닌다. 만일 플레이어가 SCP-096-1이 될시, SCP-096은 얼굴을 손으로 가린채 비명을 몇분간 지르다가 플레이어에게 가장 빠른 길로 달려가기 시작한다. 이때 그 경로에 무슨 문이 있던간에 SCP-096은 열 수 있게 된다. 만일 SCP-096이 SCP-096-1인 플레이어에게 도착한다면 SCP-096-1은 SCP-096에게 즉사 당한다. 만일 플레이어가 SCP-096-1일때, SCP-1499를 씀으로써 SCP-096을 잠깐 따돌릴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SCP-096의 추적을 막는다고 볼 수는 없다.

SCP-106

기존 정보

SCP-106은 늙은 인간과 비슷하게 생긴 존재로, 공격을 할 때면 먹이가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하기 위해 주요 장기, 근육, 힘줄 등을 파괴하고 신체가 망가진 먹이를 자신의 주머니 차원으로 끌고 들어간다. SCP-106은 10 ~ 25살 정도 나이의 인간을 먹이로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SCP-106은 고체 물질을 건드려서 “부식”시킬 수 있으며, 따라서 그 물질을 건드린 뒤 수 초 안에 물리적으로 붕괴시킬 수 있다.“주머니 차원”을 제한적으로 관측한 결과, 이 차원은 대부분 복도와 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이터 말소] 입구가 있다.

소환 절차 ██ -███ -█: SCP-106에 의한 탈주 사건이 발생했을 시, SCP-106을 소환하기 위해 10 ~ 25세 나이대의 인간을 준비하고 미끼용 대상에게 부상을 입힌다. 부상을 입힐 부위는 대퇴골 등 긴 뼈나 아킬레스건 등 주요한 힘줄이 선호된다. 준비된 격리실 안에 미끼용 대상을 넣어놓고, 미끼가 내는 소리를 기지 내 방송 설비를 통해 전송한다. SCP-106은 미끼가 내는 소리를 듣고 보통 10 ~ 15분 안에 미끼를 향해 끌리듯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SCP-106은 미끼 대상과 볼일을 마치고 나면 보통 휴면에 들어간다. 또한 미끼로 쓰인 대상들은 [데이터 말소]된다.

게임 내에서

게임 내에서 SCP-106은 플레이어의 주적으로, 플레이어를 사냥 대상으로 삼았기 때문에 SCP-106이 플레이어를 발견할시 SCP-106은 플레이어를 쫓아 다니게 된다. 플레이어가 이런 SCP-106을 따돌릴 방법은 세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다.

  1. SCP-1499를 착용하기: SCP-106을 따돌릴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2. 테슬라 게이트에 감전시키기: SCP-106이 작동하는 테슬라 게이트에 감전되도록 유인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SCP-106은 감전당하는 즉시 주머니 차원으로 도피하기 때문에 죽인다고는 볼 수 없다.
  3. 시간 끌기: SCP-106은 자신이 플레이어를 잡는데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판단하기 시작하면 스스로 포기하고 당분간 플레이어를 쫓지 않을 것이다.

만일 플레이어가 SCP-106에게 잡힌다면, 플레이어는 SCP-106에게 공격당한뒤 즉시 주머니 차원으로 가게 된다. 만일 플레이어가 옳은 길로 간다면 플레이어는 주머니 차원을 완전히 빠져나올 수 있지만 만일 그렇지 않다면 SCP-106에게 공격당하고 죽게 된다.

플레이어가 원한다면 SCP-106을 재격리하여서 SCP-106을 더이상 조우할일이 없도록 할 수도 있는데, 그 재격리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SCP-106의 격리실 안에 들어가기
  2. 전기장을 끄고 소리 전송기를 키고 대퇴골 파쇄기를 작동시키기
  3. 화면에 SCP-106이 등장할 때 까지 기다리기
  4. 전기장을 키기


이때 중요한것은 4번에 전기장을 한번 켰다고 다시 꺼도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단 것이다. 또한 10~25세의 인간을 격리실 안에 준비해야한다 했는데 이것이 왜 절차에 없는지 의문을 가진 사람이 있을텐데, 그런 사람들을 위해 서술하자면 이미 SCP-106의 격리실 안에 D계급 인원이 있기 때문에 그럴 필요 없다.

  • SCP-148 : "텔레킬" 합금 (The "Telekill" Alloy)
  • SCP-173 : 조각상 - 오리지널 (The Sculpture - The Original)
  • SCP-178 : "3-D" 안경 ("3-D" Specs)
  • SCP-205 : 그림자 전등 (Shadow Lamps)
  • SCP-294 : 커피 자판기 (The Coffee Machine)
  • SCP-372 : 주변 도약자 (Peripheral Jumper)
  • SCP-427 : 러브 크래프트의 로켓 (Lovecraftian Locket)
  • SCP-500 : 만병통치약 (Panacea)
  • SCP-513 : 카우벨 (A Cowbell)
  • SCP-682 : 죽일 수 없는 파충류 (Hard-to-Destroy Reptile)
  • SCP-714 : 옥반지 (Jaded Ring)
  • SCP-860 : 푸른 열쇠 (Blue Key)
  • SCP-895 : 카메라 오작동 (Camera Disruption)
  • SCP-914 : 태엽장치 (The Clockworks)
  • SCP-939 : 여러 목소리로 (With Many Voices)
  • SCP-966 : 잠을 죽이는 자 (Sleep Killer)
  • SCP-970 : 재귀성 방 (The Recursive Room)
  • SCP-990 : 꿈 속의 사나이 (Dream Man)
  • SCP-1025 : 질병 백과사전 (Encyclopedia of Diseases)
  • SCP-1048 : 건축가 곰 (Builder Bear)
  • SCP-1123 : 잔혹한 해골 (Atrocity Skull)
  • SCP-1162 : 벽 속의 구멍 (Hole in Wall)
  • SCP-420-J : 세계 최고로 존나 좋은 ████ (The Best ████ in the World)
  • SCP-789-J : 엉덩이 유령!! (Butt ghost!!)

관련 사이트

각주

  1. 본명은 요나스 리코넨(Joonas Rikkonen). 이 작품 외에도 SCP-087을 배경으로 한 게임 중 하나를 제작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