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Mykim5902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2월 12일 (월) 01:33 판 (→‎인터넷)

개요

한국에 있는 종교라는 탈을 쓴 사회악 단체다. 교주는 이만희다.

이들의 망상

허무맹랑한 주장과 교리를 모았다.

14만 4천명만 모이면 돼!

가장 말도 안되기로 유명한 교리다. 요한계시록에 그렇게 나왔다는데 그걸 숫자 하나하나까지 그대로 믿고 있다고 한다. 그 신도를 모으기 위해 비 기독교인들에게만 전도하는 게 아니라 기성 교회로 쳐들어가기까지 해서 신도를 모으고 있다고 한다. 기독교에서는 다른 교회도 같은 기독교니까 다른 교회 다니고 있는 교인까지 끌어들일 이유가 없다. 다시 말해서 이러한 행동을 하는 건 스스로 기성 기독교와 다른 이단이라는 것을 드러내는 꼴이다.

이래놓고 자신들이 죄다 모이는 대회에 모인 인원이 15만명이 모였다고 자랑질을 하였다. 숫자를 다 채우다 못해 넘겼는데?

내 인생을 만희에게!

한심하게도 위와 같은 엉터리 교리에 속은 신도는 학업과 직장을 포기하면서 신도를 모으고 있다고 한다. 흔히 말하는 M-chang인생을 살게 되는 건 물론이고 가족들 속까지 썩이게 하고 있다. 만약 자신이 신천지에 다니고 있다면 이 문서 반달할 생각 하지 말고 신천지에서 탈출하도록 하자.

우린 착한 일도 한다고요.

자기네들의 악행을 숨기기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건 그거고 그런다고 해서 까임방지권 같은 게 생기는 것은 아니다.

또한 어디선가 무슨 각종 평화상들을 받았다고 여기저기에 광고를 하는데 주는 곳의 주체가 불분명하거나 돈만 주면 되는 곳이거나 아니면 유령단체이거나 한 경우가 있다.

종교의 자유는 보장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자유는 방종이 아니며 책임이 따라야 하는 것이다. 종교의 자유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면 안되고 법을 지켜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종교가 아닌 반사회적 단체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얘기다.

흥! 우린 개독하고 다르다! 개독하고는!

자기 흉이 얼마나 큰 지 모르고 하는 소리다. 인터넷에 흔히 보이는 신천지 알바는 기독교를 까는 글을 올려서 신천지가 더 낫다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전략을 쓰고 있는데 이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애초에 기독교의 문제점을 가지고 떠드는 소리로 숙주가 되는 기독교의 문제점이 척결되면 이러한 것에 기생하는 신천지는 당연히 자생력 같은 것을 잃고 도태되게 되어있다.

활동

지역별

인천

부평구 산곡동 369-277번지에 마태지파 본부가 위치하고 있다. 그 때문인지 그 앞을 지나다니는 인천 버스 103번에 말씀대성회 광고가 달린 적이 있고 거기서 가까운 역인 백운역에서 출몰하는 경우가 있다. 본부를 청천동 391-19번지로 옮길려고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그 옆에 가 있는지 생각해보면 들어서는 순간 인근 교통은 헬게이트 확정이다.

연평도 포격 사태 때 피란민을 수용했던 찜질방인 인스파월드(중구 신흥동 3가 31-35)를 사들였다고 한다.

외국

영국에서 "성경을 무료로 가르쳐 준다"며 사람들을 꾀어 한국으로 보내고 있다.[1]

인터넷

홍부부와 정보통신부라는 부서를 만들어서 알바들이 여론조작 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

  • 포털 검색
    네이버, 네이트, 다음에 신천지 관련 검색을 하면 신천지 알바들의 글이 상위에 점령하고 있다. 신천지를 비판하는 글마다 게시 중단 태러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시 중단 제도가 만악의 근원이 되고 있는 셈이다. 구글 검색이 그나마 클린한 편이다.
  • 블로그
    네이버, 티스토리 등에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검색 유입을 늘릴려는 낚시글도 올라오고 있다. 예를 들면 제목에는 "신천지 대처법"이라고 써놓고 스크룰을 내려보니 신천지 찬양글이였거나 등등. 앞에서 말했듯이 신천지를 까는 포스팅마다 게시 중단을 가하고 있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 검색의 상위 노출이 잘 되고 있는 게 답답한 현실이다.
  • 카페
    2016년 들어서 네이버 카페에서 여러 카페를 돌아다니며 CBS가 종교 탄압하고 있다는 식의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주제 가릴 것 없이 웬만한 카페에는 한 번 쯤 왔다 간 상태다.
  • 이메일
    이메일 주소들은 어떻게 알아냈는지 동정심을 사기 위한 호소문 형식의 이메일을 보내고 있다. 자기네는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반사회단체가 아니라는 내용인데 위 문단에서 설명했듯이 논점일탈이다.
  • 위키 문서 훼손
    이 문서를 보는 신천지 알바는 뜨끔했겠지 리그베다 위키, 나무위키, 위키백과의 신천지 문서가 반달당하기도 했다. 그렇지만 포털 사이트와 다르게 신천지 알바가 점령하기 어려운 사이트다. 게시 중단 같은 염려가 없고 반달에 대한 규정, 차단 제도가 있기 때문이다. 포털 검색 끄고 위키 켜라
  • 뉴스 기사
    천지일보라는 언론사를 운영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의 신천지 관련 기사마다 댓글알바가 판치고 있다.

관련 단체

현황

2016년

최순실 게이트 덕분에 박근혜새누리당과의 연관성이 있는지에 대한 의혹이 생겼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