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틀:현재진행중

프로모션 영상

{{{게임이름}}}
게임 정보
배급사 넥슨
개발사 Thingsoft
장르 SRPG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모드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이전작 삼국지 조조전
후속작 -

넥슨의 산하 스튜디오인 Thingsoft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배급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여타 삼국지 모바일 게임들과는 다르게 정식으로 코에이의 인증을 거쳐 대한민국일본에서 동시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정식 조조전 리메이크

영걸전 시리즈의 최근작품은 무려 1998년 12월 1일 발매되었던 조조전이며, 영걸전부터 시리즈를 플레이해왔던 상당수의 팬들은 17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애타게 코에이에서 정식으로 후속편을 개발해주길 바래왔다. 하지만 코에이는 시장성이 없다고 판단했는지 지금까지도 묵묵부답으로 무언의 거부의사를 밝혀왔었고, 이에 골수유저들은 좌절감이 팬들을 키우는 것이다라면서 조조전 MOD를 중국에서 들여와 번역하거나 아예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네이버에는 조조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대형 커뮤니티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어떠한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면서 다양한 조조전 MOD를 즐길 수 있는 창구역할을 하고있다.[1]

이런 현실속에 2014년 말, 코에이는 2015년 삼국지 30주년을 기념하면서 새로운 시리즈를 개발하겠다고 공언했었고, 그 결과로서 삼국지 13과 모바일게임인 조조전 온라인이 거의 같은 시기에 발표되었다. 두 타이틀 모두 오랜시간 후속편을 기다려온 팬들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했으며, 비록 넥슨의 게임이라 또 어떤 방식으로 주머니를 탈탈 뜯어갈 지 우려하면서도(...) 정식 리메이크라는 점에서 수많은 팬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기간한정 캐쉬템! 청룡언월도장팔사모!

발매전 정보

멀티플레이 도입

기존의 싱글플레이에 해당하는 연의편과 멀티플레이에 해당하는 전략편을 적용한다. 연의편은 원작과 거의 동일한 플롯으로 구성되며 연의편 3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전략편이 해제되어 멀티로 전향할 수 있다는 것. 전략편은 전형적인 영토점령 형식으로 삼국지 시리즈의 그것을 합쳐놓은 형태로 예상된다. 즉 자신의 부대를 이끌고 특정 거점에 쳐들어가 해당 거점을 점령한 무작위의 유저를 격파하고 영토를 확보하면서 궁극적으로는 모든 영토를 천하통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적으로 게임 자체는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 할 수 있는 Free to play 방식이다.

최고의 2D 그래픽

개발자가 말하길 현존하는 국내 최고의 2D 픽셀 아티스트를 대거 영입하여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2D 그래픽의 진수를 보여주겠다고 한다. 또한 배경에는 3D를 활용하여 보다 세밀한 묘사가 적용되었으며 원작보다 미려한 그래픽을 기대해도 좋다고한다.

조조전 MOD 개발자 투입

또한 개발진들 중에는 조조전 MOD를 개발해 본 경험이 있는 아티스트가 상당수 포함되었고, 전체적으로 개발팀원들이 조조전의 열렬한 팬들이라서 게임 개발 자체가 즐겁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저들의 마음을 가장 잘 헤아려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한다.

장수제와의 하이브리드?

연의편은 조조의 입장으로 플레이하지만, 전략편은 특정 장수를 지정해 세력을 키워나가는 것으로 추측된다. 게임 개발자가 직접 엄백호조조보다 강하게 만들 수 있다라고 언급한 점으로 미뤄볼 때 이 게임의 주력 컨텐츠는 전략편의 세력 육성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런 관점에서 수익모델도 전략편에서 A급 신장수를 캐시로 영입한다던가, 각종 버프 아이템이 등장한다던가 등등 모바일게임 특유의 뽑기 요소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 영상

영천전투 영상

전략편 영상

각주

  1. 사실 코에이의 정식 인증을 거치지않고 무단으로 조조전의 프로그램을 뜯어서 만든 MOD를 상업적으로 판매하면 당연히 저작권 위반을 먹게 된다. 해당 카페에서도 이런 위험성을 극도록 경계하는 입장이며 깐깐한 인증을 거친 정식 맴버들에게만 제한적으로 재배포 금지 등의 조항을 걸어가면서 배포하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