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 위키

이 문서 또는 문단은 대한민국 내에서 불법인 행위를 다룹니다. 아래에 기재된 내용을 실행할 경우, 대한민국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불법인 행위는 외국에서도 불법일 수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해외로 도피하거나 국민이 외국에서 범죄한 경우에도 국내법에 의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편집할 때에는 반드시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주거나 또는 학술적 목적을 가진 서술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방법 등의 서술은 모방범죄의 우려가 있으므로 작성하지 마십시오. 이로 인해 작성자에게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개요[편집]

히든 위키(영어: The Hidden Wiki)는 숨겨진 위키라는 뜻으로, 범죄와 관련된 위험한 정보를 제공하는 위키이다. 위키피디어와 동일한 미디어위키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편집 로그가 숨겨져 있는 게 특징이다.

범죄와 관련된 딥 웹으로 가장 잘 알려진 예시. 주로 다루는 범죄 행위도 마약 거래나 총기 매매, 아동 포르노 등의 중범죄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한 위키이다. 물론 걸려도 상관없는 링크도 있긴 하나, 대부분 범죄 관련이기 때문에 웬만해선 들어가면 안 된다.

원래는 Tor 브라우저를 써야만 들어갈 수 있었으나, onion.to라는 프록시 사이트를 거친 주소가 노출되었기 때문에 구글로 검색해도 링크를 발견할 수 있다.[1] 일반 브라우저로 접속할 경우 문서만 눈팅하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거기에 써져 있는 링크 주소로 들어가거나 문서를 편집하면 진짜로 잡혀갈 수 있다.

기본적으로 영문 위키지만 한국어도 지원해서 한국어로 된 문서도 있고, 한국어로 된 불법 링크도 발견할 수 있다.

2 관련 문서[편집]

3 바깥 링크[편집]

어차피 Tor 브라우저 없이는 접속이 다소 어려운 사이트이다. 그리고 불법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기에 링크는 따로 걸지는 않는다. 물론 링크를 걸어서도 안된다. 그 대신 다른 위키의 히든위키 문서를 걸었다.

4 각주

  1. 하지만 프록시 사이트를 거쳤다고 안심하고 들어가지 말 것. Tor2Web 서버에 기록이 남기 때문에 금방 들통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