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맛 (Red Flavor)

(빨간맛에서 넘어옴)
이 문서에서는 빨간 맛이 납니다.
빨간 맛 (Red Flavor)
Red Velvet The Red Summer album cover.jpg
레드벨벳의 곡
수록 음반 The Red Summer
장르 댄스, 팝
길이 3:11
발매일 2017년 7월 9일
레이블 지니뮤직
작사 Kenzie
작곡 Daniel Caesar, Ludwig Lindell

소개[편집 | 원본 편집]

빨간 맛 (Red Flavor)》은 레드벨벳이 부른 노래로, 2017년 7월 9일 지니뮤직을 통해 발매되었다. 노래에 따르면, 〈빨간 맛〉은 스트로베리 그 맛, 여름 그 맛이라고 한다. 빨간 맛은 사랑을 상징하는 맛이기도 하다.

컨셉이 애매모호한 감이 있었던 Rookie와는 달리 이제는 완전히 레드 컨셉으로 돌아왔다. 곡 자체는 열대 지방의 페스티벌이 연상되는 에너지 넘치는 곡이다. 7월 8일에 있었던 SMTOWN 콘서트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7월 9일에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인기가요에서 무대를 가졌다. 그리고 뮤직비디오는 같은 날 오후 1시에 공개됐는데, 공개된 지 3시간 만에 80만 뷰를 돌파했고, 10시간만에 280만 뷰를 돌파하여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번에는 멤버마다 멤버를 상징하는 과일을 하나씩 부여했다. 아이린수박, 슬기파인애플, 웬디오렌지,[1] 조이키위, 예리포도. 뮤비 내용도 약간 고민상담쇼 같은 프로그램에서 각자가 맡은 과일에게서 고민 상담을 받는 내용인데, 과일들이 자신들의 특징에 어울리는 말을 한다는 게 은근 재밌다.[2]

Rookie에선 아이린의 랩으로 시작했다면, 이번엔 조이가 스타트를 끊었다.

여담으로 이번 곡에서 아이린이 자신의 랩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이제까지는 약간 챈트(chant)에 가까워서 따라하기 쉬운 랩이었다면, 이번에는 잔박자를 많이 끊어 정말 랩다운 랩을 보여준다. 아이린의 랩을 예리가 이어받는데, 예리 역시 랩 실력이 만만치 않다. 특히 예리는 특유의 음색 때문에 진한 인상을 준다.

티저[편집 | 원본 편집]

"빨간 맛 (Red Flavor)" M/V Teaser

뮤직비디오[편집 | 원본 편집]

"빨간 맛 (Red Flavor)" M/V

가사[편집 | 원본 편집]

"빨간 맛 (Red Flavor)" 가사
빨간 맛 궁금해 Honey

깨물면 점점 녹아든 스트로베리 그 맛
코너 캔디 샵 찾아 봐 Baby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여름 그 맛

복숭아 주스 스윗 앤 사워 믹스 Mood
네게 주고픈 칵테일을 Brew RED
귓속이 쨍 코가 맹
상상 그 이상 기분 Up and bang RED

빨간 맛 궁금해 Honey
깨물면 점점 녹아든 스트로베리 그 맛
코너 캔디 샵 찾아 봐 Baby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여름 그 맛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여름의 너

각주[편집 | 원본 편집]

  1. 오렌지긴 오렌지인데 뮤비에 나오는 오렌지는 속이 파랗다. 공식색 맞추려고 그랬는 듯.
  2. 예를 들어 뮤직비디오 맨 처음에 나오는 "어릴 때부터 그렇게 달콤하진 않았어요. 크면서 속도 좀 차고..." 부분. 처음에 열매가 맺혔을 때는 맛이 없었으나, 점점 열매가 익어가면서 달콤해졌다는 것. "어렸을 때는 철이 없어서 막무가내로 행동하곤 했으나, 점점 철이 들기 시작하면서 자신만의 매력을 찾아내기 시작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