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kie (노래)

18 아닙니다. Super입니다. 륵끼도 아닙니다.
타이틀 곡 ‘Rookie’는 캐치한 브라스 사운드와 경쾌한 기타 리듬이 인상적인 펑키한 그루브의 팝 댄스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Rookie’에 비유한 귀엽고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임은 물론, ‘Rookie’라는 반복되는 훅이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Rookie
Red Velvet Rookie album cover.jpg
레드벨벳의 곡
수록 음반 Rookie
장르 댄스, 팝
길이 3:17
발매일 2017년 2월 1일
레이블 지니뮤직
작사가 조윤경
작곡가 Jamil "Digi" Chammas, Leven Kali, Sara Forsberg, Karl Powell, Harrison Johnson, MZMC, Otha "Vakseen" Davis III, Tay Jasper
프로듀서 이수만

1 소개[편집]

레드벨벳의 4번째 미니 음반인 Rookie의 타이틀 곡. 이전에 나온 Dumb Dumb보다 BPM이 더 빨라졌으며,[1] 그래서 안 그래도 레드벨벳 안무가 빡센 걸로 유명한데 이번 곡은 역대급으로 빡세다고 멤버들이 밝혔다. 다만 초반에는 평가가 좋지 않았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루키루키"하는 후렴이 중독성 있다는 평이 많았다.

팬들은 이후에는 벨벳 컨셉 곡이 나올 거라고 예측했으나, 조이가 인터뷰에서 더이상 컨셉을 나누지 않겠다고 말한 바가 있다. 그래서 SM이 "레드"와 "벨벳" 두 컨셉으로 나눠서 활동하겠다는 초기 계획을 어떻게 바꿀 건지 지켜보고 있는 상태.

2 뮤직비디오[편집]

3 안무 영상[편집]

4 여담[편집]

  • 듣다가 갑자기 X팔이 들린다고 놀라지 말자. Super다.
  • 원래 SM엔터테인먼트가 종종 외국 작곡가의 노래를 들여와서 자사 가수들한테 주곤 하는데,[2] 이 곡 역시 그런 케이스라 원래 제목이 따로 있었다. "Gushy".[3] 거쉬 거쉬 마 거쉬 거쉬 거쉬 거쉬[4]
  • 여기서 나온 유행어가 뽀짝인데, 조이의 파트인 "바짝 다가와"가 "뽀짝 다가와"로 들린다는 것에서 유래됐다. 이게 의미가 변형되어서 귀여운 대상한테 쓰는 말로 바뀌었다.
  • 아이돌학교에서 미션곡으로 나와서 여러모로 화제가 되었다.

5 각주

  1. 재본 결과 Dumb Dumb은 BPM 146, Rookie는 164가 나왔다고 한다. 출처
  2. 원래 아리아나 그란데한테 가려고 했던 "Boyfriend Material"이란 곡을 받아서 에프엑스한테 주고 제목을 "여우 같은 내 친구"로 바꾼 것이 그 예시. 물론 이 사례 같은 경우엔 팬들한테 좋은 평을 듣지 못했는데, 공개되었을 때 가사가 유치찬란하다는 평을 받았기 때문이다.
  3. 열의, 칭찬, 감정을 과장되게 쏟아낸다는 뜻이다. 주체할 수 없이 벅차오르는 행복감 때문에 몸을 가만히 못 놓는다 정도의 의미.
  4. 실제로 이랬다는 게 밝혀졌다... 데모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