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성우 갤러리: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태그: 조건 제한 도달
 
(사용자 10명의 중간 판 2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분류:디시인사이드의 갤러리]]
==개요 ==
[[디시인사이드]]에서 인물/직업탭에 위치한 [[갤러리]]. 약자는 성갤이며 {{날짜/출력|2005-8-29}}에 개설되었다.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 인물/직업 탭에 위치한 갤러리. 약자는 성갤이며 [[2005년]] [[8월 29일]]에 개설되었다.


6기를 기준으로 "극여초화가 심각한 갤러리"
이름을 들으면 세계의 성우들을 다룰 것 같지만, 실상은 한국 성우 이야기를 나눌 공간이 필요한 한국 성우 팬들이 주축이 되어 개설된 공간이기 때문에 철저히 한국 성우 위주로만 돌아가는 여초 갤러리다.
"올바른 비판을 수용할 줄 모르는 갤러리"
"취향존중은 내다 버린" 갤러리.
등등..


갤러리 이름 때문에 전 세계 성우들을 취급하는 걸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상은 '''공채 [[성우]] 팬 갤러리를 가장한 한국 성우 편애 갤러리'''
2016년 1월 13일 디시 측에서 [[마이너 갤러리]]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면서 일본 성우 마이너 갤러리가 개설되고 같은 해 10월 25일 [[일본 성우 갤러리]]로 승급되었다. 일본 성우 이외의 다른 나라 성우 갤러리는 거의 전무한 실정.


한국 성우 이야기가 절대다수로 많다보니 일본성우 얘기하는 순간 바로 어그로로 인식 비추테러를 하는 등 공격적으로 대응한다. 일본성우 얘기를 할거라면 애갤로 가길 바란다.  여성이 대부분(?)이라 그런지 여성시대급 폐쇄력을 보여주는 겔러리. 한국 성우에 대한 무차별적 친목, 우상화, 다른 나라 성우 무시 등등 차별이 엄청나다.
== 성향 ==
=== 여초 갤러리 ===
성우 덕후 특성상 남성 성우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여덕들이 많다. 실제 올라오는 글 과반수가 국내 남성 성우들이며 여성 성우는 적은 편.


보통 뻘글을 제외하면 성우가 더빙하는 [[애니메이션]], [[외화]], [[드라마CD]]가 자주 나오고 그 외에도 [[나레이션]], 성우가 나온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물론 한국 성우만...
=== 반 남성혐오 ===
그러나 남성혐오 성향을 지닌 타 여초 갤러리와 다르게 성우 갤러리는 남성 성우 향유층이 많다보니 남성혐오는 커녕 되려 래디컬 페미니즘과 남성혐오에 반감이 크다.


6기 기준으로 여초화가 심해져 여초사이트와 특유 폐쇄력이 더해져, 정말 이슈화 되지 않은 [[여성시대]]로 보인다.
이는 [[프로불편러]]로 대표되는 [[트페미]]와 메갈리아 계열 여초 사이트들이 특정 인물이나 서브컬처 컨텐츠에 [[만물여혐설|여성혐오 누명을 씌우고 마녀사냥하다보니]] 피로감을 느껴 대립하는 것. 실제 [[김혜성]] 성우는 게임 《[[소울워커]]》가 살아나서 기쁘다는 트윗을 올렸다가 한 트페미로부터 성추행 누명을 쓰고 트위터 계정을 삭제했으며 [[정재헌]] 성우는 포르노 업계를 다룬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 더빙을 담당했다고 트페미들로부터 마녀사냥당하고 《[[러브앤프로듀서]]》에 강판당했기 때문. [[트마갤]]처럼 대놓고 안티 페미니즘을 표방하지 않지만 관련 사건들 때문에 메갈리아 계통 여초가 메라포밍을 하려고 하면 디스하고 있다. 특히 트위터는 노골적인 반감을 드러내서 [[트짹이]], 트찐따라고 비난할 정도.


그리고 "한국 공채 성우"한테 극 존칭을 써야하며 안 쓸 경우 병먹금 당하고 어그로꾼 취급한다. 희한한건 해외성우들에겐 존칭은 내다버린다.
== 비판/문제점 ==
 
[[어그로]] [[병먹금]]을 못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는데 덕분에 어그로들이 상주하거나 노골적인 어그로성 글을 올리는 일이 많다. 여초 커뮤니티다보니 여초 커뮤니티 특유의 문제점(다수 의견을 따라야하는 집단사고와 도를 넘은 예민함, 닥눈삼)을 가지고 있어 프로불편러급은 아니여도 예민한 사람들이 많아 악의가 없다해도 성갤러들이 싫어하는 단어(예: 성대, 성머)를 사용하면 조리돌림을 당한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공채 성우만 좋아하지 성우 지망생들은 무시하고 언급 자체를 꺼려한다. 대표적 사건으로 유준호 사건. 이게 얼마나 문제냐면 대부분 지망생들이 성우들을 존경해서 성우가 되고 싶지 나 목소리 좋으니 성우 해야지 하는 바보는 없다. 성우 자체가 돈도 못 버는 직종이고{{*|가끔 연봉 4억번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데 그들은 소위 10프로 안에 드는 a급 성우 얘기고 어느 정도 중견 성우도 신입 회사원보다 못번다. 전속은 뭐 말할 필요가 없지.}}경쟁률은 1000대1을 웃돌며, 4년마다 한번 볼까말까하고 mbc는 공채를 안 뽑고 있다.  


== 링크 ==
* [http://gall.dcinside.com/board/lists/?id=radio_actor 성우갤러리]


{{각주}}
{{각주}}
{{디시인사이드}}
{{디시인사이드}}
[[분류:디시인사이드의 갤러리|성우]]

2021년 6월 21일 (월) 10:28 기준 최신판

개요[편집 | 원본 편집]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 인물/직업 탭에 위치한 갤러리. 약자는 성갤이며 2005년 8월 29일에 개설되었다.

이름을 들으면 세계의 성우들을 다룰 것 같지만, 실상은 한국 성우 이야기를 나눌 공간이 필요한 한국 성우 팬들이 주축이 되어 개설된 공간이기 때문에 철저히 한국 성우 위주로만 돌아가는 여초 갤러리다.

2016년 1월 13일 디시 측에서 마이너 갤러리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면서 일본 성우 마이너 갤러리가 개설되고 같은 해 10월 25일 일본 성우 갤러리로 승급되었다. 일본 성우 이외의 다른 나라 성우 갤러리는 거의 전무한 실정.

성향[편집 | 원본 편집]

여초 갤러리[편집 | 원본 편집]

성우 덕후 특성상 남성 성우의 목소리를 좋아하는 여덕들이 많다. 실제 올라오는 글 과반수가 국내 남성 성우들이며 여성 성우는 적은 편.

반 남성혐오[편집 | 원본 편집]

그러나 남성혐오 성향을 지닌 타 여초 갤러리와 다르게 성우 갤러리는 남성 성우 향유층이 많다보니 남성혐오는 커녕 되려 래디컬 페미니즘과 남성혐오에 반감이 크다.

이는 프로불편러로 대표되는 트페미와 메갈리아 계열 여초 사이트들이 특정 인물이나 서브컬처 컨텐츠에 여성혐오 누명을 씌우고 마녀사냥하다보니 피로감을 느껴 대립하는 것. 실제 김혜성 성우는 게임 《소울워커》가 살아나서 기쁘다는 트윗을 올렸다가 한 트페미로부터 성추행 누명을 쓰고 트위터 계정을 삭제했으며 정재헌 성우는 포르노 업계를 다룬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 더빙을 담당했다고 트페미들로부터 마녀사냥당하고 《러브앤프로듀서》에 강판당했기 때문. 트마갤처럼 대놓고 안티 페미니즘을 표방하지 않지만 관련 사건들 때문에 메갈리아 계통 여초가 메라포밍을 하려고 하면 디스하고 있다. 특히 트위터는 노골적인 반감을 드러내서 트짹이, 트찐따라고 비난할 정도.

비판/문제점[편집 | 원본 편집]

어그로 병먹금을 못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는데 덕분에 어그로들이 상주하거나 노골적인 어그로성 글을 올리는 일이 많다. 여초 커뮤니티다보니 여초 커뮤니티 특유의 문제점(다수 의견을 따라야하는 집단사고와 도를 넘은 예민함, 닥눈삼)을 가지고 있어 프로불편러급은 아니여도 예민한 사람들이 많아 악의가 없다해도 성갤러들이 싫어하는 단어(예: 성대, 성머)를 사용하면 조리돌림을 당한다.

링크[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