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크루세이더 퀘스트 갤러리

크퀘갤.png


디시인사이드 크루세이더 퀘스트 갤러리

1 개요[편집]

디시인사이드의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주제로 하는 갤러리. 디시인사이드 내의 갤러리 명칭은 "크루세이더 퀘스트 갤러리(약칭 : 크갤, 크퀘갤)"이다.

대체로 모바일 게임 갤러리들이 갤러리 주제에 충실하며, 크갤 또한 그러한 특징을 아주 두드러진다. 드물게 뻘글이 올라오는 게 아니면 대부분 게임 얘기들 뿐, 심지어 뻘글도 게임 얘기인 것이 대다수이다.

2 여론 조작[편집]

어떤 게임에서든 찾아볼 수 있는 자캐 약캐론, 남캐 강캐론도 크갤에서 아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인간들이 여론을 호도하지만 대표적으로 전뚜협전노협을 들 수 있다.

전뚜협은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용사중 하나인 바이퍼를 약캐라고 주장하는 이른바 '전국 바이퍼 협회'의 준말로, 이들은 앞서 말했듯이 바이퍼를 약캐라고 하며 약을 팔고 다니거나 바이퍼의 고질적인 약점인 '전방 스윕 밖에 안 된다' , '체력이 낮다' 등을 아주 과장되게 부풀려서 많은 크린이들의 바이퍼를 귀환시키고 게임 관계자, 커뮤니티 모니터링 관계자 등에게 바이퍼가 약캐라고 어필한다. 허나 사람들은 바보가 아니라...

전노협은 마찬가지로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용사중 하나인 No.9 (이하 노구)를 약캐라고 주장하는 '전국 노구 협회'의 준말로 하는 짓도 전뚜협과 똑같다. 다만 전뚜협이 현실과 더욱 괴리감이 있어서 살짝 묻히는 감이 없잖아 있으나 근본적으로 동일하기에 많은 크갤러들이 혀를 차고 있다.

3 크창[편집]

우리가 흔히(?) 겜창 (게임에 미쳤다), 읶창 (위키에 미쳤다) 하는 것처럼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미친 자들을 크창이라 부른다.

크창에게서 가장 주목할만한 요소는 본인을 크창이라 불리는 점을 즐긴다는 점이다. 이들은 보통 '크린이 우러욧' 같은 뉴비 돋는 글을 작성한 후 독자들을 모은 후 본인의 터무니없는 스펙을 짤방으로 활용하여 독자들이 무심결에 나오는 욕을 받아먹는 고약한 생식을 보여준다. 이들은 가끔 댓글로 '크창이라뇨 ㅡㅡ' 하는 리액션을 보여줄 때도 있으나 이는 여자친구가 '내가 어디가 예뻐 ㅡㅡ 별로지' 하는 것과 완전 동일. 더욱 과격한 반응을 유도하기 위한 노림수이다.

어떤게 크창인지 구분이 안간다면 6성 용사가 몇명이 있는지 혹은 명예가 얼마나 있는지를 확인해보면 된다. 6성 용사는 대개 2줄 이상이면 크창 진단이 내려지며 명예는 5자릿 수를 넘어가면 확진이다.[1]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물이 고이듯, 진짜 크린이였던 사람들도 어느새 크창이 되고 크창이였던 사람은 크창창, 크창창이였던 사람은 크랜드파더가 됐다고 하더라.

4 각주

  1. 크린이 (크루세이더 퀘스트 + 어린이)는 명예 수급보다 소모가 비정상적으로 빨라서 5자리는 커녕 5천도 쌓기가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