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 (토마스와 친구들)

히로
Hiro
히로.png
등장인물 정보
출생 1935년에서 1951년 사이
일본
종족 증기기관차, 남성
색상 검은색
작품 정보
작품 토마스와 친구들
I am Master of the Railway!

1 개요[편집]

애니메이션 《토마스와 친구들》에 나오는 기관차로 일본의 JNR D51 증기기관차를 그 원 모델로 하고 있다.

작중 설정상 원래 일본의 기관차였는데 한때 철도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이었으며 철도의 주인(Master of the Railway)이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했었다. 소도어 섬에 오게 되어 여러 해 동안 일을 하였는데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서 부품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측선에 계속 정차해 있으면서 일본에서 부품이 오기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처해졌었다. 문제는 일본에서 부품이 오지 않았고(아마도 제2차 세계 대전 때문에) 그 사이에 히로의 존재를 다들 잊게 되면서 방치된 상태 그대로 내버려지게 되었다.

나중에 토마스가 그를 발견하였을 때 토마스는 히로가 폐기처분당할까봐 이리저리 그를 숨겨다니면서 히로를 수리해 주었고 이 과정에서 토마스와 히로가 서로 친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물론 나중에 사장님(토팜 햇)이 그를 발견했을 때 토마스의 걱정과는 달리 폐기처분하지 않고 오히려 수리 후 스펜서가 하는 일을 돕게 하거나 토마스와 일을 같이 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하였다.

다만 그의 향수병이 도지는 바람에 결국 사장은 그를 다시 일본으로 돌려보내게 된다. 이후 히로는 여름 휴가철의 승객 수송을 돕기 위해 소도어 섬으로 돌아오게 되었으며 이후로도 다시 작중에 종종 등장하게 되었다. (물론 설정상 일본에서 어떻게 영국을 거쳐 소도어까지 올 수 있었는지는 불명이다. 당시 배경은 도버 터널도 없던 시절인데……)

2 작중 성격[편집]

히로는 소도어 섬에 있던 기관차들 중에서 상당히 나이가 많은 축에 속하는 기관차이다. 작중 성격은 부드럽고 친절하고 고요함을 좋아한다. 또한 실제 일본의 모습과는 달리 원한을 가지지 않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심지어 처음 그가 고장난 상태로 발견되었을 당시 스펜서가 그를 용광로 속에 넣자고 말한 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리 후 첫 임무가 바로 스펜서를 돕는 일이었을 정도이다.

3 트리비아[편집]

  • 작중 설정상 스티븐이나 글린을 제외하면 소도어 섬에서 가장 오래된 기관차라고 하지만 사실 히로의 모델이 되는 D51 미카도 기관차는 1935년 이후에 등장한 기관차여서 실제와는 차이가 좀 있다.
  • 본래 히로의 도색은 파란색으로 할 예정이었으나 본래 모델에 가까운 검은색으로 결정되었다.
  • 일본 본토에서의 미카도 기관차는 협궤로 운용되었으나 작중에서는 표준궤로 개조되었다. 궤간 이외에 열차 연결장치도 본래의 모습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모습으로 개조되었다.
  • Great Race에서는 일본 대표로 참가하였다.

4 각주

이 문서의 일부는 토마스 더 탱크 엔진 위키Hiro 문서를 원출처로 합니다.
  1. 1.0 1.1 시즌22부터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