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드레드

고드레드
Godred
20200222 050146.jpg
등장인물 정보
출생 1900년
사망 알 수 없음
소도어 섬
종족 증기기관차, 남성
색상 보라색
작품 정보
작품 토마스와 친구들

토마스와 친구들의 기관차. 컬디펠 철도의 1번 산악기관차이며, 1900년에 만들어졌으나 1900년에 컬디펠 철도에 왔다.

작중 행적[편집 | 원본 편집]

1900년 봄 ~ 여름쯤 소도어에 왔다가 다른 컬디펠 기관차들에게 옛날에 소도어를 지배하던 '고드레드 크로반'이라는 왕의 이름을 딴거라고 자랑해서 이로 인해 항상 조심성이 없는데다 잘난척을 하게 되자 컬디가 조심성을 가지라고 충고했는데도 이 말을 무시했다. 철도가 개통된지 한 달쯤(1900년 중순 시기) 지나고 객차를 끌고 악마의 뒷산에서 오르다가 선로에서 탈선을 하고 산 아래로 떨어져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망가져버리게 되고, 사장은 고드레드를 수리할 돈이 없어서 결국 차고에 방치시킨다. 그런데 그 이후 비용 절감을 위해서 못 쓰게 된 고드레드의 부품 일부는 다른 기관차들이 다칠 때마다 다친 기관차들을 수리하는 데에 재활용하게 되고, 결국 부품이 다른 기관차들에게 쓰이게 되면서 점점 작아지다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렸다.

이와 같이 고드레드는 사실상 단편적으로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다만 하차하는 과정이 참 무서운데, '어릴 땐 몰랐는데 커서 보면 무서운 장면'에 들어갈 수 있다. 사실상 '토마스와 친구들 괴담'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 비슷하게 헨리헨리 터널에 갇힌 채로 더 이상 등장이 없을 예정이었지만 아이들이 이 이야기를 무서워할까봐 다시 꺼낸거라고 한다. 고드레드는 비참하게 죽었으니 이것도 꽤 무서운데 의미가 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