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플러스

애니플러스
Aniplus
애니플러스 로고.svg
법인 정보
창립 2004년 7월 31일
본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Three IFC 28층
모회사 ㈜제이제이미디어웍스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애니플러스(Aniplus)는 대한민국서브컬처 전문 기업이다.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운영을 메인으로 굿즈 통신판매, 합정 애니플러스샵 운영 등을 부가적으로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편집 | 원본 편집]

2009년에 방송 송출을 시작한 애니플러스는 어린이 중심 편성을 고수하던 기존 애니메이션 채널과 다르게 청소년 ~ 성년을 타겟으로 잡아 일본 심야 애니메이션을 수입하여 자막 삽입 후 송출하고 있다. 시즌이 끝난 후 판권이 풀리는 것을 기다리지 않고 한·일 동시방영을 적극 추진하여 많은 작품들을 현지 방영 후 수일 이내에 송출하고 있다.

온라인 VOD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컨텐츠는 DRM없는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네이버 시리즈는 DRM이 걸려있어서 다운로드한 기기만 볼 수 있는 것에 비해선 엄청난 장점. 고화질(1080p)은 어지간한 블루레이 뺨칠 정도의 화질을 보여주지만 고화질 도입 이후의 일반 화질(720p)은 품질이 하락했다. 자막을 별도 파일로 제공하지 않고 영상에 같이 인코딩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 분야인 애니메이션 영화 수입도 진행하며 2012년 Fate/zero를 시작으로 많은 심야 애니메이션 극장판을 수입했으며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에서 심야 애니메이션 최초 10만 관객 동원을 달성하는 등 기록을 쌓아가고 있다.

애니플러스 TV 채널은 낮 시간대 동안은 아동애니 위주로 편성되어 있고 저녘 ~ 새벽 시간대는 일본, 15, 19세 애니들 위주로 편성되어 있다. WEB 애니플러스는 24시간 일본, 청소년, 성인 애니로 편성되어있다.

굿즈 판매[편집 | 원본 편집]

자사 사이트를 통해 굿즈를 통신판매하고 있다. 해외직구를 할 때 소요되는 관세와 배송료, 정신노동을 고려했을 때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 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직수입 뿐만 어니라 한국 라이센싱 생산 제품도 취급하고 있다.

또한 사보텐 스토어를 필두로 오프라인 굿즈 판매 시장이 어느 정도 개척되자, 2017년 4월 오프라인 판매에 뛰어들어 합정 교보문고에 애니플러스샵을 개점했다. 굿즈 판매, 카페를 겸하며 각종 서브컬쳐 행사를 열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