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747

Pikabot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6월 19일 (토) 22:15 판 (오류 수정 (빈칸))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747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Children and Dolls)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http://scp-wiki.wdfiles.com/local--files/scp-747/child.png?width=250
최초 격리시의 SCP-747-05의 사진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모든 SCP-747 개체들은 15센티미터 두께의 콘크리트 벽재로 마감된, 정확히 30미터 × 10미터 크기의 방에 격리되어야 하며, 또한 다 같이 같은 방에 격리되어야 한다. SCP-747이 재단의 어떤 인원에게도 관심을 보이는 경우에는, 즉시 SCP-747-B9 절차가 시행되어야 한다. SCP-747의 평범하지 않은 행동은 반드시 보안 승인 3등급 이상의 인원에게 보고되어야 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이 보고가 누락되어서는 안 된다.

SCP-747에게는 총 25개의 인형들이 주어지며, 이들의 영향력으로 인해 나타난 인형의 경우는 제외한다.[1] SCP-747의 영향력에 의해 가시적인 징후가 나타나는 모든 인원들은 비슷한 조건 하에서 개별적으로 격리된다. 격리가 실패할 경우, 태스크포스 747-B8이 출동하여 이들을 즉시 재포획해야 한다. 극단적인 상황에서만, 보안 승인 3등급 이상의 인원들만이 SCP-747과 직접적으로 접촉할 수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747은 여러 동물 가면을 쓴 어린이들의 형상을 한 현상이다. 가면을 쓰고 있다는 점만 제외한다면, 모든 SCP-747 개체들은 정확히 사망 일자로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죽은 어린이들로 확인되었다. 연구에 따르면, 어린이들의 공통점은 그들 모두 죽는 순간에 그들이 아끼는 인형을 안고 있었다는 점이다.

현재의 격리 상, SCP-747은 총 6명의 개체이다.

  • SCP-747-01: 남성이며 대략 7세이고, 파란색 잠옷 상하의와 얼룩말 가면을 착용하고 있다.
  • SCP-747-02: 남성이며 대략 12세이고, 수영복 하의와 가면을 착용하고 있다.
  • SCP-747-03: 여성이며 대략 10세이고, 전형적인 사립학교 교복돼지 가면을 착용하고 있다.
  • SCP-747-04: 남성이며 대략 14세이고, 겨울 코트토끼 가면을 착용하고 있다.
  • SCP-747-05: 여성이며 대략 12세이고, 줄무늬 사리기린 가면을 착용하고 있다.
  • SCP-747-06: 여성이며 대략 5세이고, 미인 대회(beauty pageant)의 전형적인 복장인 밝은 분홍색 드레스염소 가면을 착용하고 있다.

SCP-747의 각 개체들은 말할 수도 없으며, 그들 각자에게 특별한 관심을 주지 않는다면 주위 사람들을 인식하지도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SCP-747은 수제 인형이나 서로에게만 관심을 보인다. 그들이 주변 환경에 대해서는 인식하며, 장애물을 피해 걸어다니기는 해도, 감정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불분명하다. SCP-747은 두께가 10센티미터 이하 정도의 장애물이라면 쉽사리 통과하여 걸어갈 수 있다. 또한 SCP-747은 반쯤 무형의 존재로서, 그들은 물건을 만지고 들어올릴 수도 있지만, 오래지 않아 금세 지치고 만다.

대략 21일 가량의 기간에 걸쳐, SCP-747은 사람을 인형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를 위해, SCP-747 각 개체는 피해자를 둘러싸서 서로 손을 잡은 후 5~7초 가량 주위를 돈다. 이후, SCP-747은 흩어져서 평소 생활로 되돌아간다. 그들이 어떤 기준에 따라 피해자를 선택하는지, 그리고 왜 그런 행위를 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SCP-747은 피해자를 변형시키기 전에 대상에게 관심을 갖는 모습을 자주 보이곤 한다. 목표가 된 대상은 그 자리를 떠나거나 SCP-747을 피함으로써 절차를 중단시킬 수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SCP-747과 접촉하는 순간 "생각이 없어지는 느낌" 또는 "머릿속이 텅 비는 느낌"이 들었다고 묘사하였으며, 이 때문에 절차를 중단시키는 것이 어려워지게 된다.

SCP-747과 상호작용한 후에, 즉각적인 징후는 나타나지 않는다. 현재까지 이 변형 과정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15분 이내로, 피해자는 마치 감기에 걸린 것처럼 사지 말단에서 감각이 없어지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이후, 21일 간의 시일에 걸쳐서, 징후는 점차적으로 악화된다. 이 과정은 최소 10일 이상의 스트레스와 패닉을 동반하면서 가속화된다. 사람을 인형으로 바꾸는 능력과 처음으로 접촉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 과정은 총 3단계로 세분할 수 있다. 만약 SCP-747이 인형으로 바꾸고 있던 피해자가 변형의 어느 단계에서든 사망(destroyed)한다면, SCP-747은 다른 인간 "목표"를 대용으로 삼을 때까지 인간에게 더 많은 관심을 보인다.

자세한 변화과정[편집 | 원본 편집]

1단계: 후각, 청각, 미각의 상실[편집 | 원본 편집]

대략 7일에 걸쳐서 목표가 된 피해자는 후각, 청각, 미각을 상실하게 된다. 그들의 심리적 상태는 안정적으로 나타난다. 피해자는 자신의 상황에 대해 우려할 수도 있다. 이 시기에서, 정신적 불안의 징후는 곧 변형이 가속화된다는 신호가 된다. SCP-747은 마치 평범한 일상에서처럼 피해자를 무시한다. 피해자의 피부 색조와 의 색상은 그들이 최종적으로 인형이 되었을 때의 색으로 점차 변해 간다. 영향받은 인원들은 2단계 말기가 되기 전에, 상술된 격리 절차에 따라서 SCP-747의 격리실에 함께 격리되어야 한다.

2단계: 촉각시각의 상실[편집 | 원본 편집]

대략 13일에 걸쳐서 피해자는 최종적으로 남은 두 감각을 잃게 된다. 먼저 촉각이 사라지고, 다음으로 시각이 사라짐에 따라, 피해자의 심리적 상태는 점차 불안해지기 시작한다. 이 퇴화 과정은 점진적이기 때문에, 피해자는 어떻게든 감각을 되살려 보기 위해 자해를 시도하게 된다. SCP-747은 피해자에 대해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그들이 격리실에 처음 들어설 때로부터 시작하여, 적극적으로 쫓아다니거나 피해자와 접촉하려고 하기도 한다. 만일 이 단계에서 피해자가 죽거나 자살할 경우, SCP-747은 이를 대체하기 위해 곧바로 다른 인간을 찾는다. 일단 피해자가 모든 감각을 잃으면, SCP-747은 피해자의 신체에 대해 즉시 깊은 관심을 보인다. 피해자의 피부는 마치 인형의 직물처럼 거칠어지며, 눈은 점차 단단해져서 단추가 되고 만다. 이 단계의 피해자를 해부해 본 결과, 피해자의 내부 장기들이 과 폴리에스테르를 포함한 다양한 물질들로 바뀌고 있음이 드러났다. 뇌파를 측정한 결과, 피해자는 이 단계가 진행되는 중에도 여전히 의식을 갖고 있다는 점이 확인되었다.

3단계: 완전한 변형[편집 | 원본 편집]

http://scp-wiki.wdfiles.com/local--files/scp-747/doll.png?width=150
SCP-747에게 완전히
영향을 받은 사례

이후 24시간 내에 피해자는 완전하게 인형으로 변형된다. 이때 SCP-747은 이들을 다른 인형 다루듯이 대한다. 현재로서는 이 시점에서 피해자는 의식을 잃었거나 "살아 있지" 않다는 이론이 있다.[2] 문서 747-B4를 볼 것. SCP-747의 영향력으로 인해 만들어진 인형들은 SCP-747의 격리실에 격리되며, 검사나 수리 시에만 꺼내진다

해설[편집 | 원본 편집]

알 수 없는 이유로 죽은 어린이들이 동물 가면을 쓰고 나타나서 사람들을 인형으로 탈바꿈 시킨다는 내용이다. 처음에는 왜 하필이면 동물 가면을 쓰는지, 그 가면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서술되어 있었으나, 점차 토론을 거치며 이 부분이 삭제되었다고 한다. 즉 작성자는 "좋아하는 인형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죽은 후에 저렇게 될 수 있다" 식의 암시를 포함시키고자 노력했다고. 반응은 대부분 "조금 작위적이지만 오싹하다" 정도의 호평이다.

각주

  1. 이 부분은 설정오류로 생각된다.
  2. 원문에도 취소선이 그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