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포스트락 마이너 갤러리: 두 판 사이의 차이

2번째 줄: 2번째 줄:
[https://m.dcinside.com/board/postrockgallery 포스트락 갤러리]
[https://m.dcinside.com/board/postrockgallery 포스트락 갤러리]
==음악 커뮤니티==
==음악 커뮤니티==
한국 최대 규모의 음악 커뮤니티이다. 음악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그외에 국내에서 음악 정보를 얻고 싶다면 추천하는 음악 커뮤니티는 [[전자음악 갤러리]], [[외국 힙합 갤러리]], [[힙합엘이]] 국외 게시판.
한국 최대 규모의 음악 커뮤니티이다. 음악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그외에 국내에서 음악 정보를 얻고 싶다면 추천하는 음악 커뮤니티는 [[전자음악 갤러리]], [[외국 힙합 갤러리]], [[힙합엘이]] 국외 게시판.{{ㅈ|과거 힙합엘이 외게는 수준이 높았으나 현재는 외힙갤이나 힙합엘이 외게 둘 다 진입장벽 낮은 편. 그래도 힙합 정보에 대해 잘 아는 편이다.}}


==역사==
==역사==

2021년 5월 25일 (화) 15:41 판

포스트락 갤러리

음악 커뮤니티

한국 최대 규모의 음악 커뮤니티이다. 음악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그외에 국내에서 음악 정보를 얻고 싶다면 추천하는 음악 커뮤니티는 전자음악 갤러리, 외국 힙합 갤러리, 힙합엘이 국외 게시판.[1]

역사

락 갤러리에서의 어그로와 분탕으로 인해 피난온 난민들이 정착하며 커진 갤러리다.

'포스트락 갤러리'이면서 동시에 '포스트 락 갤러리'인 셈.

그리고 이렇게 형성된 포락갤 유저들에 인디밴드 갤러리, 일렉트로니카 갤러리[2], 음반 갤러리[3] 등 여러 음악 갤러리와 여러 커뮤니티의 많은 음덕들이 유입되며 사실상 모든 장르의 음악을 다루는 갤러리가 되었다.

성향

이름은 포스트락 갤러리지만 왠만한 장르의 노래, 아티스트가 다 거론된다. 주로 포스트락, 외국 힙합, 80년대 팝, 국내 인디밴드를 좋아하는 편.

힙스터 기질이 매우 강해서 주류 음악을 꺼려한다.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 뮤즈, 킹크림슨, 핑크 플로이드, 오아시스 등 유명한 밴드들은 과대평가 되었다는 식으로 까는 편.

뉴비 유저들을 싫어하니 주의하자. 공지만 봐도 추천 음악 목록이 잔뜩 나열되어있다. 최소한 그거는 다 듣고 음악 얘기를 하자.

PC충을 꺼린다. 사실 예술가들은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 살아서 현실에서 논란될 행위가 많다. 즉, 만약에 창작자의 인성을 고려한다면 자신이 들을 수 있는 음악의 선택지가 반 이상 줄어든다. 그래서인지 음악성과 창작자의 인성은 분리하는 편.

  1. 과거 힙합엘이 외게는 수준이 높았으나 현재는 외힙갤이나 힙합엘이 외게 둘 다 진입장벽 낮은 편. 그래도 힙합 정보에 대해 잘 아는 편이다.
  2. 분탕으로 인해 일렉갤이 망하고 유저들은 전자음악 갤러리와 포락갤로 이주했다.
  3. 음반 갤은 최초로 만들어진 음악을 주제로 하는 갤러리다. 다만 유저가 다 떠나가 현재는 정전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