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 진

Devil Jin T7 CG.jpg

소개[편집 | 원본 편집]

デビル 仁

철권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카자마 진데빌화 한 모습이다.

설정[편집 | 원본 편집]

스토리상에서는 3에서 처음 등장하였는데 진이 트루 오우거를 쓰러뜨린 후 미시마 헤이하치에게 권총으로 확인사살 당해 쓰러졌지만 진이 데빌화하여 깨어난 후 헤이하치를 던져버리고 날아갔다.

그 이후로는 데빌 인자가 더 강해졌는지 계속 진의 의식을 지배하려 드는데 플레이어 캐릭터로 정식 등장한건 철권 5.

철권 5[편집 | 원본 편집]

DevilJinTekken5.png

  • 스토리
데빌 인자에 지배당한 카자마 진. 본당의 붕괴에 의해 영원한 봉인으로부터 부활한 미시마 진파치. 그의 힘에 호응이라도 하듯 진의 체내에선 데빌 인자가 활성화되고 있었다. 2개월 후... 진의 정신은 완전히 침식되어 사악하고 흉악한 생물이 각성하게 된다.

철권 5랑 DR에서는 중간 보스로 나오는데 이 때의 데빌 진 스토리는 진이 데빌에게 지배된 상태라는 설정. 정식 스토리상 5에서 진이 화랑과 맞붙어 KO로 패배하지만 바로 데빌 진이 되어 화랑을 만신창이로 만든 적이 있었다. 이 이후로 화랑은 데빌 진을 쓰러뜨리기 위해 백두산이랑 맹훈련에 들어간다.

철권 6[편집 | 원본 편집]

Devil Jin - CG Art Image - Tekken 6 Bloodline Rebellion.png

  • 스토리
데빌 인자에 지배당한 카자마 진. 그 힘은 악마 그 자체다.

본인 엔딩에서는 아자젤을 쓰러뜨린 뒤 아자젤의 심장을 뽑아내는데 심장이 진의 데빌 인자를 흡수하는 바람에 노멀 진으로 돌아오고 진은 정신을 잃는다. 그 다음 아자젤의 심장을 자피나가 주은 뒤 진은 신전 밖으로 버려진다. 자피나는 아자젤의 신전에 들어가고 신전이 무너지며 끝난다.

철권 7[편집 | 원본 편집]

Devil Jin T7FR CG.jpg

  • 스토리
사투 끝에 아자젤을 쓰러뜨린 카자마 진. 하지만 의식불명 상태였던 진은 UN군에게 붙잡히게 된다. 의식을 잃은 채 헬리콥터로 호송되던 중 갑자기 데빌의 힘이 폭주하기 시작한다. 데빌에게 지배된 진은 구속복을 찢은 뒤 빔을 쏴서 헬리콥터를 파괴하고 그곳에서 사라졌다. 그 후 UN군의 추격자를 쓰러뜨린 뒤 사막을 방황하던 데빌 진은 이윽고 많은 사람과 물건이 있는 시장으로 내려온다. 데빌 진의 습격 때문에 사람들이 아무도 남지 않던 상태였는데 그 곳에 한 남자가 데빌 진 앞에 나타난다.

콘솔판 철권 7 에피소드에서는 데빌 진이랑 화랑이 맞붙는데 데빌 진이 이기면 화랑이 한 번 쓰러지지만 다시 일어나고 데빌 진도 재밌다는 듯이 썩소를 짓는다. 다시 싸우려는 찰나, UN군이 나타나 수류탄을 던지는데 화랑이 "바보야 도망쳐!"라고 말하면서 데빌 진에게 헥토파스칼 킥 날아차기를 시전후 자신이 대신 수류탄에 맞는다.

싸움을 방해받아서 화가났는지 데빌 진은 날아오르더니 UN군에게 뇌홍파를 날린다.

그러나 철권 7 스토리 에필로그가 되어서야 깨어나 모습을 드러내는데 카즈야는 자신이 죽이겠다는 말과 동시에 스스로 데빌화한다.

이제 진도 이제 데빌의 힘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 수 있으나 그렇게 된다면 8 이후로는 데빌 진이 나올 가능성이 희박해졌다.

철권 8[편집 | 원본 편집]

TK8 Devil Jin.png

  • 스토리
데빌에게 정신이 지배된 카자마 진의 또 다른 모습. 칠흑의 날개가 돋아나 허공을 떠돌며 인지를 초월한 힘을 휘두르는 그 모습은 그야말로 악마라고 부를 만하다.

스토리 상 진이 데빌의 힘을 완전히 제어하게 되어 데빌 진의 기술을 일부 흡수하였기에 데빌 진이 철권 8에서 등장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었다. 하지만 IGN 트레일러에서 참전이 확정되었는데 진이 데빌 인자를 완벽하게 제어한다는 설정과 다르게 대사의 톤이나 중간에 보인 모습은 진을 잠식한 예전이랑 동일해졌다. 또한 의상은 8의 진을 바탕으로 롱 코트를 입은 모습인데 롱 코트 때문인지 악마의 느낌이 더욱 강해졌다.

트레일러를 통해서 유추해볼 때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숙주인 진의 심상세계에서 또 다시 주도권을 두고 다투는 것으로 보인다.

스토리 모드 12장에서 등장하는데 카자마 진이 모친 카자마 준이랑 살던 야쿠시마로 돌아가서 돌연 정신을 잃고 내면 세계에서 데빌 진이랑 대면한다. 데빌 진은 진에게 "네놈은 무력하다. 그렇기에 어머니를 지키지 못했다. 힘없는 자는 모든 것을 빼앗긴다. 지금까지 의 손에서 얼마나 많이... 소중한 것들이 빠져나갔지?"라는 말로 진의 무력함을 비웃는다. 진은 뉴욕에서 카즈야에게 패배했을 때 손을 내민 것을 떠올린다.

데빌 진은 과거 분노와 증오에 휩싸였던 진에겐 힘이 필요하고 복수만이 살아가는 길이었다 말하며 진의 몸을 빼앗으려 하지만 진은 저항하며 데빌 진과 싸우게 된다.

데빌 진을 한 번 이긴 진은 데빌 진 덕분에 복수할 수 있었다며 감사하다 말하자 데빌 진은 연기가 되어 사라진다. 다시 눈을 뜬 진은 과거 진이 미시마 재벌의 총수였던 시절에 있었던 미시마 본사 건물 최상층 스테이지으로 도착했고 데빌 진이 또다시 등장한다. 데빌 진은 진에게 "네놈은 자신의 오만함으로 전 세계를 전화에 휩싸이게 했다. 가는 곳마다 분노와 증오를 흩뿌리는 네놈은 미시마 카즈야랑 똑같다."는 말로 팩트를 날린다.

과거 철권 6에서 진이 저지른 전쟁범죄의 기억과 함께 총수 시절의 진처럼 오만한 자세로 앉은 데빌 진은 "죄와 함께 살아라. 고독한 싸움이야말로 속죄다."라고 말한다. 이에 진은 "죄의식과 사명감이 앞으로 나아갈 의지를 줬다. 하지만 자신의 속죄는 고독한 싸움이 아니야."라는 말로 다시 데빌 진에 맞선다. 다시 데빌 진을 쓰러뜨린 진은 자신의 죄와 함께 살아가겠다고 다짐하자 데빌 진의 또 다시 연기가 되어 진을 휩쓴다.

다시 심상세계로 돌아온 진은 그곳에서 데빌 진을 세 번째로 만나게 된다.

데빌 진 :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고, 극복하고 온 것 같군."

진 : "그래. 분노와 증오가 우릴 살려줬어."

데빌 진 : "그래, 죄와 사명이 우릴 강하게 만들어줬어."

진 : "...모든 건 지금의 나에게 이어져있어."

데빌 진 : "그리고... 미래의 자신에게."

진 : "나는 과거를 받아들이기 위해 이곳에 왔어. 나는 미래로 내딛기 위해 이곳을 떠날 거야. 난 더 이상 너를... 나 자신을 부정하지 않겠어. 나 자신을 옭아매는 마음의 사슬을... 너가 부숴줘."

데빌 진 : "그래."

이번에는 진이 데빌 진을 설득해서 데빌 진이 진에게 묶인 사슬을 끊어내기 위해 진과 싸우게 된다. 진이랑 데빌 진은 서로 싸우면서 데빌 진이 자신도 진의 힘의 일부이자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언제나 함께였으며 데빌 진은 진을 포기하지 않고 이번엔 데빌 진이 진을 구하겠다고 말한다. 이에 진도 데빌 진에게 너는 나 자신이라고 서로 대화를 나누며 진심으로 이해하기 시작한다. 마지막에 데빌 진은 지금이야말로 앞으로 나아갈 때라며 흉계시현 혈쇄인으로 진의 마음을 옭아매던 사슬을 부순다. 사슬을 다 부수고 데빌 진은 진의 진정한 소망을 묻는다.

데빌 진 : "마음을 옭아매는 사슬은 이제 없다... 의 진짜 바람은 뭐지?"

진 : "내 바람은... (수많은 동료들을 떠올리며) 나는 목숨과 바꿔서라도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고 싶어... 그러기 위해서는 너의 힘이 필요해. 데빌이여... 한 번 더 함께 싸워줘...!"

데빌 진 : "그래, 물론이다. 난 결코 를 부정하지 않는다. 그것이 의 바람이라면, 모든 것을 받아들이도록 하지."

진 : "너는 계속... 나를 지켜주고 있었구나... 고마워. 미안하다. 이번에는 나 자신이... 모두를 지켜내겠어."

데빌 진은 카자마 진의 진정한 소망인 자신의 소중한 모든 것을 지키는 것이라고 듣자 이때 데빌 진이 진의 소망을 인정하며 진에게 돌아간다. 이때부터 진은 드디어 완전히 데빌의 힘을 제어하게 되고 진은 데빌 진을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과거 데빌 진이 자신을 쭉 지켜왔음을 깨닫게 된다. 이에 진은 데빌에게 감사하면서도 미안하다며 사과하고 이번엔 모두를 지키겠다고 다짐한 뒤 과거와 다르게 흑과 백의 한쌍의 날개를 펼친 다음 현실세계로 돌아간다.

철권 태그 2[편집 | 원본 편집]

Devil Jin TTT2.png

철권 블러드 벤전스[편집 | 원본 편집]

550275.jpg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데빌 진의 격투 스타일이 프로필에서는 '불명'이라 나오지만 기술들을 보면 사실상 미시마류 가라데 + 카자마류 고무술이다. 그래서 자기가 싫어하는 카자마류 고무술을 쓴다는 점이 가끔 개그스럽게 언급되기도 한다. 호신 목적을 위한 가족의 무술을 모욕함으로서 진의 통제력을 약화시키려는 것일 수도 있지만 데빌의 천적인 카자마류를 사용해서 자신의 힘을 약화시킬 이유가 없으므로 역시 개그스럽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