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 (죠죠의 기묘한 모험)

이름 イギー / Iggy
출신 미국 뉴욕
신장 33.3cm
직업 백수
스탠드 더 풀
품종 보스턴 테리어
성격 최악

이기가 아니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등장인물.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조연이다. 사용 스탠드는 더 풀. 이름은 미국의 록 가수 이기 팝 에서 따왔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6부의 조연 푸 파이터즈와 함께 단 둘 밖에 없는 비인간 주인공 일행이다. 종은 보스턴 테리어로 혈통서까지 있는 100% 순종. 스탠드 재능은 어떤 계기로 생겨났는지는 불명이나 선천적인 것일 가능성이 높다. 버릇은 사람의 머리통에 달라붙어 머리칼을 실컷 물어뜯고 안면에 방구를 날리는 것이며 좋아하는 것은 커피맛 츄잉껌. 생명의 위협을 받은 케이스가 아닌한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그야말로 미친듯이 커피맛 츄잉껌에 집착한다.

초기에는 진짜 보스턴 테리어의 이미지로 그대로 그려졌지만, 점차 뒤로 갈 수록 인간과 비슷하게 그려져서 최종적으로는 사실상 인면견이나 다름없이 묘사된다. 추가로 실제 보스턴 테리어의 덩치와 비교하였을 때 이기는 쿠죠 죠타로카쿄인 노리아키와 같은 10대 청년기로 추정된다. 개이니만큼 신체적인 능력 자체는 일반 개와 동일하다. 특히 이기는 그 중에서도 사냥개 품종인 테리어 종이라 그런지 높은 후각 능력을 지니고 있다.

스탠드를 소유했음을 알 수 있듯 앞서 등장한 비인간 스탠드 사용자 포에버와 마찬가지로 인간이나 다름 없는 매우 높은 지능을 지니고 있다. 대신 그 반동인지 성격은 보통의 처럼 인간에게 친화적이지 않고 이기적인 혹은 인주의적인 자기중심적이고 냉철하다. 그러나 개를 사랑하는 인간 아이들을 아끼는 등 정의로운 일면 또한 있으며 죽는 한이 있어도 긍지를 버리지 않는 긍지 높은 성격이기도 하다.

작중 행적[편집 | 원본 편집]

과거[편집 | 원본 편집]

뉴욕에서 탄생한 개로 어렸을 적 어미를 떠나 다른 집으로 입양갔지만 성장한 후 주인을 떠나 가출하였다. 이후 스탠드 능력을 이용해 인근의 떠돌이 개들을 휘어잡고 단상 위에서 미녀견 들을 옆에 끼고 주지육림을 즐기는 남 부러울 것 없는 삶을 살았는데, 때마침 이집트 카이로에서 DIO를 마주하고 도망쳐나와 죠셉 죠스타에게 신세를 지고 있던 무함마드 압둘에 의해 포획되어 스피드왜건 재단에 맡겨지게 된다.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편집 | 원본 편집]

죠죠 일행이 이집트에 진출하였을 때 죠셉의 요청으로 파견되어 죠죠 일행에 합류하게 된다. 하지만 첫 대면부터 멋모르고 접근해온 장 피에르 폴나레프의 머리카락을 물어뜯고 안면에 방귀를 날리는 등 좋지 못한 첫 대면을 가지는데, 이에 분노한 폴나레프가 실버 채리엇으로 반격하자 이에 맞서 자신의 스탠드 더 풀을 전개해 손 쉽게 실버 채리엇을 제압하고 다시 폴나레프를 가지고 논다. 이런 이기를 진정시키기 위해 압둘이 재단 직원에게 받은 커피맛 츄잉껌을 내밀자 압둘이 준 껌은 고사하고 나머지 껌들이 들어 있는 통을 말 그대로 통채로 먹튀한다.

직후 은두르의 공격에서 유일하게 냄새로 은두르의 위치를 파악하고 게브신의 공격 위치와 시점도 냄새로 파악하여 피한다. 은두르는 그런 이기를 경계하지만, 곧 이기가 죠죠 일행을 도울 생각이 전혀 없음을 파악하고 무시하기로 한다. 그러나 이를 눈여겨본 죠타로가 이기를 붙잡아 은두르의 위치를 불게 하자 더 풀을 이용해 가짜 자신을 남기고 자신은 스탠드체로 만든 글라이더를 타고 도망친다. 그러나 죠타로는 그런 이기를 스타 플래티나의 도약력으로 금방 따라잡아 붙잡고 은두르가 있는 곳으로 안내하지 않으면 스타 플래티나의 힘과 스피드로 이기를 언제든 제압할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하고 이기가 자신에게 협력하도록 강제한다.

그러나 애초에 더 풀의 활공 능력은 종이비행기와 같이 미약한 수준이라 본체인 이기만 감당하기도 어려운 편이였는데 죠타로까지 탑승하니 무게로 인해 추락할 위기에 처한다. 그나마 죠타로가 스타 플래티나의 도약력으로 글라이더를 띄워주었지만 그 한 걸음으로 인해 은두르에게 발각당하고 게브신의 공격으로 아예 스탠드체가 공격받아 추락할 위기에 처한다.

결국 이기는 자신이 살기 위해 죠타로를 떼어놓고자 게브신의 위치로 죠타로를 대놓고 끌고가는 행동을 벌이며, 이에 죠타로는 이에 대한 보답 겸 고육지책으로 이기를 은두르에게 집어던지는 극단적인 비책을 발휘한다. 결국 이기와 은두르는 서로의 스탠드를 거두어서 스탠드를 통해 서로 충돌하는 것을 피할 수밖에 없었다. 그 틈에 은두르의 뒤로 돌아선 죠타로와 은두르가 싸울 때 이기는 긴장감에 땀을 뻘뻘 흘리다가 "이기!!" 라고 짖는 기행을 보인다. 죠타로와 은두르의 싸움 직후, 처음에는 자신을 극한으로 내몬 죠타로에게 성질을 내더니 직전 게브신의 공격으로 모자가 벗겨진 죠타로에게 그의 모자를 돌려줌으로서 화해하나 싶었으나 알고보니 모자 안은 이기가 씹던 커피맛 츄잉껌으로 도배가 되어있었고 죠타로는 아무것도 모르고 모자를 썼다가 당했다. 죠타로가 아니꼬운 표정으로 이기를 응시하자 꼬시다는 듯이 웃는 이기의 표정이 압권.

오잉고 보잉고 전에서는 오잉고가 토트신의 예언에 따라 죠죠 일행에게 독이 든 홍차를 먹이려 할 때 다른 손님의 케이크를 빼앗아 먹는 난동을 부려 깜놀한 죠죠 일행이 홍차를 먹지 않고 자리를 벗어나게 만드는 활약 아닌 활약을 선보인다. 그리고 이후 토트신의 다음 예언에 따라 죠타로에게 오렌지로 위장한 폭탄을 먹이려는 오잉고가 죠죠 일행이 산 오렌지에 폭탄을 섞으려다 죠셉과 폴나레프에게 딱 걸려 크눔신의 힘으로 죠타로로 위장하고 그 폭탄을 버렸을 때 어째서인지 그걸 다시 물고 오는데, 이후 오잉고가 죠셉과 폴나레프에게서 벗어나려고 화장실이 급한 척 해서 도망칠 때 죠셉과 폴나레프가 이기가 물어온 오렌지(폭탄)을 보고 더럽다고 다시 투척했는데 그게 오잉고에게 명중해[1] 본의 아니게 오잉고를 리타이어 시켰다.

아누비스신 전에서는 직전 아누비스신에게 빙의되어 덤벼오는 폴나레프를 구하고 아누비스신을 퇴치하기 위해 스스로 아누비스신의 검에 찔린 다음 자신의 몸통에 꽂혀 오도가도 못하게 된 아누비스신의 검을 가루로 만들어 폴나레프를 구함과 동시에 아누비스신을 파괴한 다음 검에 찔린 상처 때문에 쓰러져 무방비가 된 죠타로를, 직전 아누비스신이 에게 빙의해 덤벼왔을 때 죠타로가 칼날잡기로 칼을 부러뜨려 아누비스신을 퇴치하면서 생겨난 칼의 파편에 빙의한 아누비스신이 지나가다 그 칼의 파편을 집어든 동네 꼬마를 조종해 칼날을 집어던져 죠타로를 일격사 시키려는 타이밍에 나타나, 동네 꼬마가 아누비스신에게 홀리면서 손에서 떨어뜨린 사탕을 노리고 접근했는데 이 때문에 칼의 파편을 투척하려는 세뇌된 꼬마의 발이 이기에게 걸리면서 투척 궤도가 어긋나 결과적으로는 죠타로를 구하게 되었다.

홀 호스와 보잉고 전에서는 홀 호스가 리타이어 당한 후, 오잉고와 홀 호스의 전례를 봄으로서 복수는 부질없다는 깨달음(?)을 얻고 그동안의 부정적이고 소극적이였던 자신을 버리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인생을 살아가기로 결심한 보잉고가 자신이 숨어있던 나무상자를 힘차게 걷어 찼을 때 하필 그 근처에서 어슬렁 거리고 있다가 그 나무 상자에 가격당하고 만다. 이에 보복으로 보잉고를 흠씬 괴롭혀서 보잉고가 다시 부정적이고 소극적으로 변하게 일조한다.

펫 샵 전에서는 유일하게 제대로 전투를 행하는데 죠죠 일행을 떠나 주변을 어슬렁 거리다가 동네 꼬마가 기르는 '치비'와 '부치'라는 이름의 맹견 두마리에게 습격을 당한다. 하지만 스탠드 능력을 이용한 위압감으로 두 개를 쫓아내었는데, 직후 이 맹견 2마리가 펫 샵을 보고 덤벼들었다가 펫 샵에 의해 살해당하는걸 목격하고, 마침 죠죠 일행의 의뢰로 DIO의 저택 위치를 찾던 거지 정보원도 발각당해 펫 샵에게 살해당하는 것도 목격한다. 직후 펫 샵에 의해 감시당하자 스탠드 이름 그대로 바보 행세를 해서 의심을 피한 찰나 방금 그 맹견 두마리의 주인인 인간 꼬마가 등장해 치비와 부치를 찾아 헤메다가 부치의 목줄을 발견하고 DIO의 저택으로 들어가려 하는 것을 목격, 소년이 펫 샵에게 공격당할 것을 직감하나 자기와는 상관 없는 일이라며 무시하고 벗어난다.

하지만 결국 예상대로 펫 샵에게 공격받는 소년을 구하기 위해 정체를 드러내어 펫 샵을 공격하고 소년을 탈출시킨 다음 펫 샵과의 결전에 들어간다. 여기서 이기는 하늘을 나는데다가 기동성도 좋고 호루스신의 능력을 이용해 사방에 얼음 미사일을 살포하고 주변을 얼리는 공격에 연거푸 당하다 결국 하수구로 숨어드는데 펫 샵은 거기까지 기어이 따라와 이기를 공격하고 결국 이기는 얼음 미사일에 당한다.

...고 여겨졌으나 펫 샵이 공격한건 더 풀로 만든 가짜였고 진짜 이기는 후방에서 펫 샵을 공격해 가슴팍에 상처를 내준다. 그러나 펫 샵은 자신의 상처를 스탠드 능력으로 얼려 지혈한 뒤 모든 탈출로를 얼려서 봉쇄하고 이기를 압박해오는데, 결국 그 과정에서 왼쪽 앞 발이 호루스신에 의해 얼려져 오도가도 못하는 신세가 되자 그 과정에서 이기는 탈출하기 위해 펫 샵이 발사한 얼음 미사일로 자기 앞 발이 잘리게 한 후 배수구를 통해 도망치게 된다.

앞서 잃은 왼쪽 앞 발을 어떻게 붕대로 대충 지혈한 뒤 강 바닥에 더 풀로 셸터를 만들어 펫 샵이 사라지기를 기다리려는 이기였지만 펫 샵은 직접 잠수까지 하면서 이기를 추적해왔다. 그러나 펫 샵이 발사한 얼음 미사일을 개의 청각을 이용해 눈으로 보지 않고도 더 풀로 쳐내어 펫 샵을 그 자신이 발사한 미사일에 역공 당하게 만든다. 이에 펫 샵이 셸터 주변의 물을 얼려 이기를 압사시키려 하자 땅을 파서 도망치려 했지만, 펫 샵은 그것마저 예상을 했는지 바닥에 미리 굴을 파고 대기하고 있다가 이기가 접근하자 얼음 미사일을 발사하려 한다. 더 풀은 뒤에 있어 바로 불러올수도 없고 옆이나 다른 곳으로 빠질수도 없는 위기에 처하자 결국 이기는 더 풀을 해제하고 그럼으로서 땅굴로 쏟아지는 기압을 이용해 정면으로 도약하여 미사일을 발사하려는 펫 샵의 부리를 물어버리고 결국 얼음 미사일이 펫 샵의 입 안에서 터져서 펫 샵은 그 자리에서 사망한다.

싸움 직후 이기 또한 힘이 빠져 그대로 익사할 뻔 하지만, 아까 구해준 소년이 이기를 건져주어 살았고, 직후 소년을 발견한 스피드왜건 재단의 의사가 이기를 치료해주어 어느 정도는 회복되었다. 직후 이기는 자신이 이런 꼴을 당한건 다 DIO 탓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고 자신이 당한 고통들을 되갚아줄 목적으로 자신이 목격한 DIO의 저택으로 죠죠 일행을 안내한다.

DIO의 저택에서는 테렌스 트렌트 다비를 상대하는 죠타로, 죠셉, 카쿄인을 제외하고 남은 압둘, 폴나레프와 함께 저택으로 진입하는데 이상하게 끝이 없는 미로와 같은 저택 내부를 수상히 여긴 압둘이 매지션즈 레드의 힘으로 만든 생명 탐지기로 저택 내부에 스탠드 태너 색스의 힘으로 환각을 만들어 자신들을 방해하고 있던 케니 G의 위치를 파악하자 더 풀로 케니 G를 공격해 쓰러뜨린다.

하지만 직후 등장한 바닐라 아이스가 기습하자 압둘이 몸을 나려 폴나레프와 이기를 밀쳐낸 덕에 크림의 공격을 받지 않고 살아남았고 직후 폴나레프와 함께 저택을 탈출하려다가 압둘의 죽음을 헛되이 할 수 없다는 폴나레프의 진심을 듣고 자신도 동의하여 탈출을 포기하고 바닐라 아이스에게 맞서게 된다. 여기서 이기는 더 풀의 힘으로 가짜 DIO를 만들어 바닐라 아이스가 방심한 사이 뒤를 치려 했지만, 진짜 DIO가 이 곳 까지 내려올 리가 없다는 것을 깨달은 바닐라 아이스에 의해 간파당하고, 주범인 이기는 바로 바닐라 아이스에게 붙잡히고 만다. 이대로 이기 또한 크림에게 먹혀 사망할 줄 알았으나 예상 외로 바닐라 아이스는 이기를 바로 죽이지 않았으며 대신 존경하는 DIO님의 형상을 흉내내어 더럽히고, 경애하는 DIO님의 형상을 자신의 손으로 공격하게 만든 죄으~분하다 네놈이 어떻게 모래로 만든 짜가지만 감히 내가 디오님을 공격하게 하냐...라며 이기를 발로 수 차례 힘껏 걷어찼고 이 결과 이기는 갈비뼈를 비롯한 전신의 많은 뼈들이 부숴지는 피해를 입었으며 특히 갈비뼈가 폐를 찔러 죽기 직전까지 몰린다.

직후 바닐라 아이스가 폴나레프를 마무리하기 위해 크림을 나선의 모양으로 회전시키며 접근해와 폴나레프가 죽을 위기에 처했을 때, 이기는 이미 중상을 입어 죽어가는 상황에서 무리해서 마지막 힘을 쥐어 짜 더 풀로 폴나레프를 크림의 사정거리 바깥으로 들어올려 구해준 다음 힘이 다해 최후의 미소만을 씨익 남기고 숨을 거두고 만다.

바닐라 아이스와의 싸움이 끝난 후 폴나레프가 본 것에 의하면 사후 영혼은 압둘의 영혼의 어깨에 매달려 함께 승천한 것으로 보인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펫 샵 전에서 펫 샵이 자기 가슴에 난 상처의 피를 핧더니 뱉는 모습을 보고 이소룡을 맞추는 것을 보아 이소룡 영화를 본 경험이 있는 모양. 더불어 펫 샵과의 최종 결전에서 더 풀을 무너뜨림으로서 땅굴로 쏟아지는 강물의 수압을 이용할 줄 아는 것을 보면 자연과학에도 일가견이 있는 모양이다. 이 때문인지 팬들 사이에서는 니지무라 오쿠야스보다 머리가 좋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푸 파이터즈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유일한 비인간형 동료였다. 사실 푸 파이터즈가 나온 후에도 원체 6부가 3부보다 인지도가 덜해 그런 캐릭터가 있는지도 모르는 팬들도 있고, 푸 파이터즈도 에트로의 육신을 차지에 활동하는 등 인간형 모습으로 활동한 경우가 많다보니 사실상 비인간 동료 중에서 가장 인상이 확실한 편이다.

이름이 '이기' 이다보니 본의아니게 이기야 드립에 이용되곤 한다.

관련 매체[편집 | 원본 편집]

죠죠의 기묘한 모험 OVA[편집 | 원본 편집]

결론부터 말하자면 OVA판 최대의 피해자라 할 수 있다.

일단 첫 등장과 은두르전은 동일하지만, 오잉고 보잉고 전과 홀 호스와 보잉고 전, 아누비스신 전 자체가 삭제되어서 여기서 등장한 이기의 활약상도 삭제되었고 무엇보다 이기의 지능과 힘을 엿볼 수 있었던 펫 샵 전도 잘려서 작품 내내 그냥 동네 똥개 A급 존재감만 뿜어낸다. 그나마 의의가 있다면 살아서 DIO를 마주하게 된다는 점 정도(원작에서는 실제 마주하진 못했다).

최종결전에서 바닐라 아이스에게 당하기 일보 직전인 폴나레프를 구해준 점은 같지만 이 때는 DIO를 흉내내진 않아서 죽을만큼 얻어맞지는 않았다만 대신 폴나레프를 구한 직후 크림에 의해 몸이 두동강 나면서 살해당하고 시체가 바닐라 아이스에 의해 걷어차인다. 여러모로 원작에 비해 대우가 대폭 하락. 말 그대로 개 같이 다루어진다.

디아볼로의 대모험[편집 | 원본 편집]

미래를 위한 유산[편집 | 원본 편집]

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편집 | 원본 편집]

죠죠의 기묘한 모험 Eyes of Heaven[편집 | 원본 편집]

  1. 참고로 상술했듯 오잉고는 죠타로가 폭탄 오렌지에 당해 리타이어 한다는 예언을 보고 그대로 실행하려고 했는데, 앞서 오잉고가 죠타로로 변장한 까닭에 결과적으로는 죠타로(로 변장한 오잉고)가 당하는 것으로 어쨌거나 예언은 성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