뫼비우스 재단: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File:MoebiusForces_SC2_Decal1.jpg|400px]]  
[[File:MoebiusForces_SC2_Decal1.jpg|섬네일|뫼비우스 문양]]  
 
뫼비우스 문양
 
== 소개 ==  
== 소개 ==  
Moebius Foundation  
Moebius Foundation  


스타크래프트 2에 등장하는 테란 세력이며 본거지는 티라도 VIII 행성이었으나 [[사라 케리건|칼날 여왕 케리건]]의 침공으로 인해 데이터 저장소를 파괴한 후 빠져나와 다른 행성에 정착한다.  
게임 《[[스타크래프트 II]]》에 등장하는 테란 세력이며 본거지는 티라도 VIII 행성이었으나 [[사라 케리건|칼날 여왕 케리건]]의 침공으로 인해 데이터 저장소를 파괴한 후 빠져나와 다른 행성에 정착한다.  
뫼비우스의 리더는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시점 기준으로 [[에밀 나루드]] 박사.  
뫼비우스의 리더는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시점 기준으로 [[에밀 나루드]] 박사.  
고고학을 연구하는 단체이지만, 그 대상은 '외계인의 유물'을 연구하는 것이다.  
고고학을 연구하는 단체이지만, 그 대상은 '외계인의 유물'을 연구하는 것이다.  

2017년 11월 26일 (일) 08:19 판

뫼비우스 문양

소개

Moebius Foundation

게임 《스타크래프트 II》에 등장하는 테란 세력이며 본거지는 티라도 VIII 행성이었으나 칼날 여왕 케리건의 침공으로 인해 데이터 저장소를 파괴한 후 빠져나와 다른 행성에 정착한다. 뫼비우스의 리더는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 시점 기준으로 에밀 나루드 박사. 고고학을 연구하는 단체이지만, 그 대상은 '외계인의 유물'을 연구하는 것이다. 특히 프로토스의 유물을 위주로 연구하기에 유물 채집 작업이 위험하다보니 용병을 많이 고용해서 사실상 준군사조직이라고 봐도 무방한 수준. 저그가 공습한 티라도 행성에서 뫼비우스 재단의 데이터 저장소를 파괴할 때 뫼비우스 소속 용병들을 구출할 수 있는데 모아놓고 보면 그 수가 꽤 된다. 유물을 연구해서 얻은 결과인지는 모르겠으나 프로토스와 저그를 진화시킨 젤나가의 존재에 대해서 알고 있다. 따라서 각지에서 젤나가 유물을 찾고 있지만 그 과정에서 프로토스의 광신도 세력인 탈다림이랑 여러 번 충돌하게 된다.

행적

자유의 날개

레이너 특공대의 대장 짐 레이너가 있는 마 사라의 조이레이 주점에 레이너의 친구인 타이커스 핀들레이가 들어와 언급한다. 테란 자치령의 황제인 아크튜러스 멩스크가 유물 거래를 금지시키자 다급해진 뫼비우스 재단이 수단을 가리지 않게 되었다는데 대담하게도 반 자치령 테란 세력인 레이너 특공대에게 거액의 금액을 걸고 유물 수색을 의뢰했다는 것. 캠페인 진행 중에 프로토스나 저그 연구 과제 점수가 꽉 차면 나루드가 남은 표본은 뫼비우스 재단에서 사간다고 하는데, 의문인건 제라툴이 레이너에게 준 이한 수정을 레이너가 이한 수정을 읽으면서 오르는 점수까지 사간다는 것이다.

그런 와중에 케리건이 티라도 행성에 있는 뫼비우스 데이터 저장소의 자료를 털어 유물을 찾으려 하자 나루드가 레이너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데이터 저장소를 파괴한 후 티라도에서 탈출하고 나루드는 행방불명 된다.

그러던 어느날, 레이너 특공대는 티폰 행성의 탈다림이 지키고 있는 젤나가 사원을 파괴한 후 유물을 탈취하여 나오고 탈취한 유물을 뫼비우스 재단에게 전달하기 위해 궤도 상에서 기다리고 있었지만 왜인지 뫼비우스는 계속 나타나지 않았다. 그런데 다음 순간, 부세팔루스를 포함한 테란 자치령 함대가 궤도 상에서 포착되고 레이너랑 타이커스는 테란 자치령의 공세를 뚫은 후, 레이너는 부세팔루스로 들어간다. 그러나 부세팔루스에 있었던건 아크튜러스가 아닌 아크튜러스의 아들이자 테란 자치령의 황태자인 발레리안 멩스크였다. 발레리안은 자신이 뫼비우스 재단의 주인이고 뫼비우스가 의뢰했단 젤나가 유물은 칼날 여왕이 된 케리건을 인간으로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말한다.

플래시포인트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