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사다르/제라툴

소개[편집 | 원본 편집]

Tassadar/Zeratul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프로토스집정관 영웅 유닛.

성능[편집 | 원본 편집]

보호막 800/체력 100/공격력 60(+3)/장갑 방어력은 3(+1)인데 과학선의 EMP에도 나름 버틸 수 있고 공격력도 무려 60(+3)이라 저글링, 해병, 화염방사병, 유령은 1방에 제거한다.

스타 1 영웅 유닛 중 가장 깡패로 평가받는 토라스크도 1대1로 이기는 유일한 영웅 유닛인데 집정관인지라 유령의 결박, 시체매거미 지뢰, 여왕공생충 생성, 암흑 집정관의 대혼란에도 면역이니 가히 지상 영웅 유닛들 중에서 최강이라 할 수 있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이름처럼 태사다르제라툴이 융합하여 집정관이 된 모습이지만 캠페인의 어느 임무에도 나오지 않는데 그 이유로는 이 영웅이 그냥 빈 집정관 영웅의 자리를 채우기 위해 만들었다는 주장과 초기 시나리오는 태사다르랑 제라툴이 융합하면서 집정관으로 탄생해 초월체를 소멸시키려 했다는 주장이 있다.

이후 비공식 애드온 팩 스타크래프트 인저렉션에 에이더스/서세스라는 집정관 영웅이 나오니 전자는 문제가 자연스레 해결됐으므로 후자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태사다르랑 제라툴이 합체하여 집정관의 힘으로 초월체랑 동귀어진 했다면 이후 이야기를 이끌어갈 영웅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였는지 태사다르의 단독 자폭으로 변경한 것일 수도 있다.

이후 스타 2에서 고위 기사암흑 기사가 융합된 황혼 집정관이 나오려했지만 삭제되었고 대신 스2 멀티에서는 고위 기사 한 명이랑 암흑 기사 한 명이 합체해도 집정관이 소환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