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CocaColaBottle.jpg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Coca Cola company)가 제조하여 판매하는 탄산음료로 전 세계 어지간한 국가에서는 모두 팔리고 있는 미국의 자본주의를 상징하기도 하는[1]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경쟁사로는 펩시콜라가 있으며 서로간의 마케팅 전쟁은 장난이 아닌 수준이다. 실제로 미국 내에서 두 회사의 광고를 보면 상호 디스가 마구 난무하며, 한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디스광고까지 볼 수 있다

한편, 코카콜라 컴퍼니가 자존심 때문에 지분을 인수한 페루의 고유 브랜드인 잉카 콜라는 아직도 페루 내 콜라 판매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참고로 같은 코카콜라라고 하여도 각국의 코카콜라는 맛이 서로 다른데, 이는 각국에 맞는 입맛대로 개발해서 자국민들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만들어 생산하였기 때문이다. 일례로 한국의 코카콜라는 멕시코의 코카콜라와 비교해서는 상대적으로 맹물에 가까운 맛이고, 한국인들이 멕시코의 코카콜라를 먹으면 거의 시럽수준이라고 느낄 정도로 단맛이 강한 차이가 있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음모론[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하지만 미국을 그렇게 욕하고 나대는까대는 북한에도 콜라는 있다. www.flickr.com/photos/29075182@N08/5109428577/ 링크 참조 콜라를 왜 '코코아' 탄산단물이라고 한건지는 넘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