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절역

서울교통공사
새절(신사)역
번호  616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 지하400
개업일 2000년 12월 15일
관할 서울교통공사
승강장 2면 3선
노선 서울 지하철 6호선 7.5 km

새절역
새절驛 / Saejeol Station

1 개요[편집]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 지하 400(舊 신사2동 337-5번지)에 위치한 지하역.

이름은 신사동에서 순한국어로 풀이한 것으로, 수도권 전철 3호선에 이미 신사역이 있기 때문이다.

2 역사[편집]

3 역 구조[편집]

1상대 1섬식 승강장(1면 1선역)으로 승강장에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으며, 내리문의 방향이 각각 다른 특이한 역이다. 가운데 승강장은 주박용이다.

4 주변 정보[편집]

역 근처는 특색없는 주택가 및 상업지역이다. 역 옆에 불광천이 나란히 흐르며, 강 건너편이 응암동이다. 그외 은평 아카데미아가 역에서 5분거리에 위치해 있었으나 2020년 6~7월경 폐업후 2개월여뒤에 TCG 라보가 들어왔고 야구명문으로 유명한 충암고도 10분내외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그외 우리동네 오락실 명지대점과 명지대 인문캠퍼스와 명지전문대가 역 인근에 위치한다.

5 미래[편집]

서부선과의 환승역이 될 계획인데, 언제 실현될지는 미지수...

6 경유 열차[편집]

6호선
응암 순환
 610  응암 0.9 km
 616  새절 신내 방면
 617  증산 0.9 km

7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