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14

ZhunyBot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28일 (화) 23:36 판 (2012-09-13 17:04:03 r52 : 유저 211.114.22.80가 나무위키에서 수정했던 로그입이다. ([rev 1.52]))

>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 상위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914, 별명은 태엽 장치(The Clockworks)
* 등급: 안전(Safe)
* [원문]

||<tablewidth=30%><tablealign=right>http://scp-wiki.wikidot.com/local--files/scp-914/gears3a.jpg?width=300 || || 비활성 상태의 SCP-914의 가장 단순한 부분 ||

목차




개요

SCP 재단에 존재하는 정체불명의 기계. ~~호라드릭 큐브~~ 쉽게 말해서 무언가를 기계 안에 집어넣고 가동을 시키면 그걸 기본으로 한 무언가 다른 게 나온다. 형태는 대부분 양철이나 구리로 만들어진 톱니 바퀴 뭉치에 3m x 2.1m x 2.1m정도 크기의 부스가 2개 구리관으로 연결되어 있고 부스 두 개[* 투입용과 배출용] 사이에 컨트롤 패널이 있는 형태이다. 사이즈도 꽤 커서 18㎡ 정도 넓이에 무게도 몇 톤 정도 나간다. 하지만 이 기계에는 별도의 전기 동력원이 없는 것으로 보이며 유일하게 동력원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컨트롤 패널에 결합되어 있는 태엽뿐이다.

설정

설정은 굵음(Rough), 거침(Coarse), 1:1, 고움(Fine), 매우 고움(Very Fine)이 있다.[* 이 설정들은 영어로 부드러움이나 어떤 가루가 굵거나 고운 정도를 나타내는 영어 단어다. 그 예로 rough suface는 표면이 거칠거칠한 걸 칭하고 Fine sand는 모래알이 백사장의 모래처럼 알갱이가 작고 부드러운 모래를 뜻한다.]

* Rough(굵음): 넣은 물품을 과격하게 파괴한다. 시계를 집어넣으면 광석과 잉크 수준으로 환원된 물질들이 튀어나온다.
* Coarse(거침): 넣은 물품을 낱낱이 분해한다. 시계를 집어넣으면 모든 부품이 분해되어 나온다. 혹은 하위 수준의 물건 여럿으로 재해석하기도 한다. 레드불을 이 설정으로 넣으면 아메리카노 블랙커피 2잔이 나온다고 한다.
* 1:1: 여러 개의 물품을 합치거나 한 개의 물품을 "재해석"해서 동등한 수준의 물건을 준다. 예를 들어 노트북을 집어 넣으면 비슷한 사양의 다른 메이커 제품을 주거나 백인 남성을 집어 넣으면 히스패닉 남성으로 바꿔주는 식이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SCP-914와 체스(!)를 두었다는 직원도 있다.
* Fine(고움): 재해석하는 것과 합하는 것으로 물품을 정제한다. 쉽게 말하자면 조금 더 나은 물건으로 바꿔준다. 그 변동폭은 큰 편이라 단순히 현실에 존재하는 동종 물품의 상위 기종을 뱉어내는 경우도 있지만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수준의 마개조를 내놓는 경우도 있다.  
* Very Fine(매우 고움): 물품을 완전히 재해석한다. 여기까지 오면 무엇을 집어넣건 확실하게 마개조가 되어나온다. 권총을 집어넣으면 권총사이즈의 대량학살병기가 튀어나오고, 에너지 음료를 넣으면 몇달을 자지 않고 버틸 수 있는 수준의 괴음료가 튀어나오는 수준이다. 어쨌거나 대부분의 경우 위험할 정도로 성능이 좋아져서 나오기 때문에 각오를 단단히 해두는 것이 좋다. 참고로 평범한 세열 수류탄을 이 설정으로 갈아넣으면 안티오크의 성스러운 수류탄이 나오는 듯 하다(...)[* SCP-978로 SCP-914를 wiki:"SCP-978/실험 기록" 촬영한 사진에서는 눈금이 매우 고움 아래 6번째 세팅으로 돌려져 있었으며, 이 세팅의 이름은 읽을 수 없었다. ~~아무래도 기계 자체가 지금보다 훨씬 쎈 강화를 원하는 모양이다~~]

실험 기록

실험 기록이 SCP-261/실험 기록 만큼이나 굉장히 길다. 그만큼 사이트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뜻인 듯.

몇몇 사건으로 인해 생물을 이용해 실험하는 건 금지되어 있다. 흰 쥐를 1:1로 집어넣었더니 갈색쥐가 나오는 정도의 가벼운 일도 있었지만, 침팬지를 매우 거침 설정으로 넣으면 육편으로 흩어져 나오고, 사람을 집어넣어서 1:1로 하면 인종과 체형정도만 비스무리하게 바뀌지만, 매우 고움 설정으로 기계를 돌렸더니wiki:"한마 유지로" 생물병기급의 사내가 튀어나와 10여 명의 경비원과 과학자를 도륙해 버린 일도 있었다. 다행히 제지받고 죽은 뒤 파란색 가루로 화해 버리지만 끝도 지저분해서, 그 시체를 본 연구자들은 눈이 멀었다.

가끔 실험 결과로 일상생활에 편리하게 쓰일 수 있는 물건이 나오면 그대로 실험한 사람이 가져가서 사용한다.

wiki:"시신" 시체를 넣고 '매우 고움' 상태로 돌리면 SCP-447-2와 물리화학적으로 똑같은 물건이 나온다. '고움' 상태로 돌리면 좀비가 나오고[* SCP-008 보균자. 물론 나오자마자 바로 태워버렸다.] 1:1은 살아있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다른 인종이 되지만 마찬가지로 wiki:"그냥 시체" 시체다. 거침 이하야 뭐 고깃덩어리...

무적의 괴물 SCP-682를 넣으려고 시도해 본 적이 있지만 결과는 SCP-914가 거의 완파될 뻔 했다(...). 만병통치약SCP-500을 넣고 '고움' 상태로 ~~강화~~ 돌리면 SCP-427이 나온다. 각각 항목 참조.

게임 팩도 한번 갈아넣은것 같다. 닌텐도 64wiki:"포켓몬 외전 시리즈" 포켓몬 스타디움을 고움 설정으로 돌렸더니 GBA용 포켓몬스터 [wiki:"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 3][wiki:"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 세][wiki:"포켓몬스터 에메랄드" 대] 작품들로 쪼개져 나왔다고 한다. 신기한 건 포켓몬 스타디움의 100% 세이브 데이터를 갈아넣으면 상술한 3세대 작품들도 100% 세이브 데이터로 나왔다고 한다.

wiki:"SCP: Containment Breach" SCP: Containment Breach에도 등장하는데, 여러 가지 아이템 강화 용도로 쓰인다. 가령 열쇠로 쓰는 레벨 2 키카드를 Fine 세팅으로 돌리면 레벨 3 키카드가 나오고, Very Fine 세팅으로 돌리면 Omni 레벨 키카드가 나오는 식. PDA를 넣고 Very fine으로 돌리면 레이더가 되어서 튀어나오기도 한다. ~~우왕ㅋ굳ㅋ~~ 하지만 건전지를 넣고 Fine 세팅 이상으로 돌리면, 겉보기는 변함이 없지만 만지자마자 감전사한다. 참고로 기계의 문이 닫히기 전에 재빨리 뛰어들어갈 수 있다. 물론 '굵음'이나 '거침'으로 하면 사망. Fine 세팅으로 돌리면 캐릭터의 속도가 빨라지는데, 그렇다고 Very Fine으로 돌리지 말자. 몇 분 후에 사망한다. 참고로 SCP-173를 해당 SCP 안에 넣은 유저도 있다.#[* 결과는? 강화 뭐 그딴 거 없고 반대쪽 문 열면 등 뒤에서 SCP-173이 튀어나온다! SCP-106도 몰아넣어 봤는데 겨우 넣었더니 그냥 뚫고 나와버렸다는 듯(...)]

참고 - SCP-914/실험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