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447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447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Kulzn Cocoonist 전자결재

제 목 : 녹색 끈끈이공 (Ball of Green Slime)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447은 항상 50갤런짜리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되어야 하며, 넘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등급 3 이상의 인원이 카메라를 통해 감시하여야 한다. 외부 물질로 인한 악영향을 방지하기 위하여 구역은 어떠한 묘지, 공시장, 영안실과도 10km 이상 떨어진 곳에서 1등급 청정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어떤 상황일지라도 SCP-447이 사체와 접촉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SCP-447-1이 끈끈한 녹색 점액 (SCP-447-2로 칭함)을 시간당 약 10 cc씩 지속적으로 방출하기 때문에, 신체 상태가 양호한 D계급 인원에게 하루에 최소 한번은 분출된 점액을 수거하도록 하여야 한다. 현장에서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절차가 신중히 지켜진다면 SCP-447-2는 어떤 적당한 도구를 이용해서도 수거될 수 있다. 운반 중 점액이 시체와 닿을 위험이 없게 관리된다면 점액은 보통 수준으로 밀봉된 유리 또는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어떤 전형적인 운송편을 통해서라도 운반될 수 있다.

비록 악취가 나기는 하지만, SCP-447-1에서 수거된 점액은 독성, 부식성, 방사성을 띄지 않는다. 사실상, 대상이 시체와 접촉하게 되지 않는 한 대상은 완벽하게 안전하다. 점액은 식용 가능하며, 훌륭한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수 있다고 보고되었다. 휘발유 1 갤런과 10 cc의 SCP-447-2를 섞자 연비가 150%만큼 상승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더욱이, SCP-447-2를 정제해 (부록 447-C: 증류 과정을 참조할 것) 모든 SCP 재단 시설에 유용한 윤활제로써 사용하는 것이 허가되었으나, 윤활제가 절대로 시체를 윤활하는데 이용되지 않는 경우에 한한다.

SCP-447에 배정된 모든 직원은 자살, 시체 애호, 살인 성향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거짓말 탐지기를 통한 검사를 거쳐야 한다. 덧붙여서, SCP-447에 배정된 모든 직원은 건강 상태가 좋아야 하며 신체 상태가 양호해야 하고, 항상 현장 안전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이것은 SCP-447 또는 대상에서 생성된 점액에 시체가 닿게 될 확률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447-1은 지름 약 5 cm의 녹색 구체이고, 표면은 구멍이 숭숭 뚫린 모양이며 무게는 1.37 kg이다. 대상을 만지면 따듯하게 느껴지며, 대략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를 가지고 있으나 중심 부분의 온도는 약간 더 높다. SCP-447-1이 사체에 접촉하지 않는 한 SCP-447-1을 만진 인원에게서 해로운 영향이 보고된 적은 없다.

SCP-447은 재단 요원들에 의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시의 ███████에서 회수되었다. 사건은 SCP-447 개체가 시체와 접촉하게 될 시 나타나는 고유의 위험에 대한 명확한 예시를 보여주었다. 추가적인 정보를 얻으려면 부록 447-A: 회수 보고서를 참조하기 바란다.

SCP-447-1 또는 -2가 사체와 접촉하게 둘 시의 위험성은 명확하게 문서화되어있다. 자세한 목격자 보고서는 부록 447-B: 중요 사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기본적 영향이 포함하는 것은 [O5 등급의 지시로 데이터 말소. 허가받지 않고 이 영역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즉각적인 해고 또는 D계급으로의 강등되는 처벌로 이어짐. 추가적인 정보를 위해서는 감독관과 상의하기 바람.]

부록 447-a[편집 | 원본 편집]

보안 대책이 SCP-447과 시체와의 접촉을 방지하도록 유지되는 한 SCP-447의 개체 등급은 케테르에서 안전으로 하향된 상태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SCP-447이 일으킬 잠재적인 효과에 대해 확인하려면 실험 기록 447-A를 참조하기 바란다.

실험 기록 447-A[편집 | 원본 편집]

해설[편집 | 원본 편집]

SCP 재단무안단물. 동물을 담그면 고기 맛이 좋아지고[1] 눈에 넣으면 시력이 잠시 회복되며, 콘크리트에 첨가하면 더 단단해지고 우유에서는 유당을 제거하고 물에 넣으면 물을 정화한다. 다만 기계에는 뿌려도 그냥 물을 부은 것처럼 고장나 버린다.

그러나 절대로 여기서 나온 점액이 시체 곁에 가게 하면 안 된다. 이 문서의 60번 항목에서 잭 브라이트 박사가 O5 평의회의 앞에서 시체에 녹색 젤라틴(즉 가짜 SCP-447-2)을 부었을 때, O5-2의 옷에서 대변 냄새가 나기 시작한(…) 일도 있었다.[2] 이렇듯 여러 곳에서 강조되는 것을 보면 매우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절대로 시체에 닿으면 안 된다고 강조를 하면서도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정확히 알려주지 않는 것도 포인트. 사실 주변의 사람들이 실변을 하게 하는 효과

기타[편집 | 원본 편집]

SCP-914에서 시체를 "매우 고움" 조건으로 재해석하면 SCP-447-2와 물리화학적으로 똑같은 물건이 나온다. 그래서 O5-█는 시체가 SCP-447-2에 닿지 않게 SCP-914에 시체를 집어넣지 말라고 하였다. 그리고 SCP-914에 SCP-447-2를 넣고 "1:1" 조건으로 작동시키면 시체가 튀어나온다.

재단의 인물 중에서도 기묘함으로는 최정상을 달리는 알토 클레프 박사가 이 SCP-447을 회수한 전적이 있다.

역주[편집 | 원본 편집]

  1. 에스파냐 말로 기니피그를 일컫는다.

각주

  1. 동물을 산 채로 담군 다음 점액을 제거하고 고기로 만들었는데, 동물의 고기도 '시체'를 구성하는지는 아직 검토되지 않았다고 한다.
  2. 즉 그 현상이 곧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게 당황하고 놀란 O5가 실변을 한 것. 웬만한 인명 피해나 상황에 대해서 눈도 깜짝하지 않을 SCP 재단의 O5가 놀라서 똥을 지릴 정도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