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이지혜
인물 정보
다른이름 레나
출생 1979년 9월 3일 (44세)
국적 대한민국
직업 전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가, 현 개발자
웹사이트 트위터

이지혜대한민국의 전 여성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III프로게이머이며, 현재 엔씨소프트의 《스매싱스타》 및 《블레이드 앤 소울》 개발자다.

최초로 대기업 이직에 성공한 1세대 여성 프로게이머

여성 프로게이머로서의 이지혜[편집 | 원본 편집]

이지혜는 1999년에 프로게이머로 데뷔했다. 주변 남자 친구들과 게임을 하다가 데뷔하게 되었다고.

종족은 프로토스였으며, 테란과 저그를 하는 방법도 해설하기도 했다.

소속팀은 IS(구 위메이드 폭스)로서 임요환, 이윤열과 한 팀이었다.

워크래프트 III가 나오자 워3로 전향하였는데, 거기에서 Saint 클랜을 만들었다. 빌 로퍼를 만나기도 하는 등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가까운 모습을 보이나...

방송인으로서의 이지혜[편집 | 원본 편집]

그러면서 레나웹이란 사이트를 동시에 운영하기도 하였는데… 지금은 없어졌다.

레나웹 운영 중에 있었던 일화가 있다. 어떤 회원이 레나웹과 악마성 드라큘라 관련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있었는데 서로 함께 정모하면 재밌을거 같단 생각에 합동정모를 주장했다. 그래서 두 쪽이 싸움이 붙었는데, 레나님께서 직접 그쪽 운영자 Flame을 달래시고 무사히 해결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회원을 원망 없이 미워하지 않으셨다.

방송인으로서의 이지혜[편집 | 원본 편집]

그러면서도 이지혜는 방송을 시작한다. Gembc(현 MBC게임)을 시작으로, 온게임넷과 YTN, SBS까지 진출한다.

단,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였으면서, 배틀렐름 등 다른 게임 해설을 한 것은 아이러니.

개발자로서의 이지혜[편집 | 원본 편집]

2005년, 프로게이머를 은퇴하고 구룡쟁패 게임의 GM이 되었다고 선언한다. 그러다가 높으신 분들의 눈에 띄어 개발자로 바뀌게 되는데...

그러면서 2006년엔 NC소프트로 이적하여, 스매시스타의 개발진이 되었다고 선언한다. 레나의 프리스타일 경기 방송이 마지막 방송 출연이 될 줄이야 그 이후 레나의 소식을 알 길이 없을 줄 알았는데… 블레이드 & 소울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 소식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물론 만우절 스마트폰 블앤솔 농담글이었지만

그리고 아무런 소식이 없을 줄 알았는데…… 결혼을 했다!

각주